대표번호

02-443-9999

고객센터

1588-1244

Blog

1103_%eb%b8%94%eb%a1%9c%ea%b7%b82
2017. 11. 03 /

왜 가구회사가 책을 만들었을까? 퍼시스 사무환경이 문화를 만든다 출간

1103_%eb%b8%94%eb%a1%9c%ea%b7%b81

1년, 365일, 8760시간. 그리고 그 중 2,113시간.

연 평균 대한민국 직장인들이 오피스에서 보내는 시간입니다. 이 정도면 오피스에서 보내는 시간이 집이나 그 어떤 공간에서 보내는 시간보다 많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텐데요. 가장 오래 머무는 공간인 만큼, 오피스의 환경은 직장인들에게 가장 편안한 공간이어야 합니다.

기업의 입장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더 이상 사무환경이 ‘일을 하는 공간’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기업의 문화를 대변하는 공간이자 직원들의 업무 능력과 효율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인지하게 된 순간부터 직원들에게 해줄 수 있는 최고의 복지이자 회사의 생산성을 위해서도 반드시 고려해야 할 사항이 된 것입니다.

1103_%eb%b8%94%eb%a1%9c%ea%b7%b83

그러나, 정작 어떻게 사무환경을 조성해야 할 지에 대해서는 아무도 이야기해주지 않습니다. 회사의 관리자들이 직원과 회사를 위해 더 좋은 사무환경을 만들고 싶어도 어떻게 해야할지 방법을 알기 어려웠던 것이죠.

이것이 사무가구 1위 브랜드, 퍼시스가 34년 간 기업들의 사무환경 개선을 이끌며 쌓아온 노하우를 공유하기로 결정한 이유입니다

1103_%eb%b8%94%eb%a1%9c%ea%b7%b85

‘사무환경이 문화를 만듭니다.’ 는 어떤 사람에게 필요할까?

마케팅 격언 중 ‘도전자는 브랜드를 키우고, 1위는 시장을 키운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도 수십년 간 현장에서 쌓아온 노하우와 지식들을 공개한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었는데요.

이 책은 ‘좋은 오피스란 무엇인가?’에 대해 고민하고 계실 수많은 직장인들과 회사 관리자분들을 위해, 회사 특성과 업무 특성에 맞는 사무환경 구성으로 직원 만족도와 생산성을 한 번에 잡은 사례들을 들어보았으나 우리 회사에 어떻게 접목을 시켜야 할지 감을 잡지 못하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 지식과 경험, 사례들을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더 넓은 시야에서 사무환경을 바라 볼 수 있게 돕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기업 문화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고민 중인 경영진과 공간 계획을 세워야 하는 실무진 분들이라면 꼭 읽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1103_%eb%b8%94%eb%a1%9c%ea%b7%b82

‘사무환경이 문화를 만든다’에는 어떤 내용이 들어있을까?

‘사무환경이 문화를 만든다’에는 어떤 내용들이 들어있을까요? 먼저 이 책을 관통하는 이야기는 명확합니다. 기업의 문화와 구성원의 업무 특성을 반영하여 최적의 사무환경을 만들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것이 최고의 오피스이며 책의 내용은 그 종착지로 가는 네비게이션이라고 생각 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으로는 오피스 인테리어나 이미지 사례에 그치지 않고 중요한 경영 전략으로 인정받는 사무환경의 방향성과 실제 업무 공간에 적용하는 방법들이 담겨져 있습니다. 조직 내 소통, 협업, 커뮤니케이션 공간, 집중과 소통의 균형, 개인 업무 공간, 건강한 오피스 등 6개 주제에 걸쳐 실제 사무환경 사례를 함께 제시해 이해도를 높이고 있는데요.

개괄적인 개념 뿐 아니라 조직 내 소통 관계 파악법, 한정된 공간 활용법, 맞춤형 허브 공간 구축법, 오픈 오피스에 실공간 구획하는 법, 쾌적한 오피스 조성법, 오피스 내 컬러 사용 법 등의 실제 적용 가능한 방법과 원포인트 레슨까지 제공하고 있어 책을 읽으면서 우리 회사에 맞는 아이디어들을 머릿속으로 적용 시켜 보실 수 있습니다. 설령 사무환경에 대한 기초 지식을 갖추지 못한 분들이라도 한 권으로 이해와 실전을 모두 해낼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입니다.

1103_%eb%b8%94%eb%a1%9c%ea%b7%b84

이 책을 다 읽은 후 해야 할 일

이 책을 다 읽은 후에 꼭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바로 자가 진단의 시간입니다.

지금 사용하는 오피스를 직접 둘러보며 우리 회사가 추구하는 기업 문화에 반하는 부분은 없는지, 직원들의 업무 특성에 반대 되거나 걸림돌이 되는 부분이 없는지 살피는 것입니다.다른 기업들의 다양한 사례에 고개를 끄덕이기만 하는 것이 아닌, 우리 기업에 어떻게 적용을 시킬 수 있을 지를 깊이 고민하는 단계입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역시 직접 업무를 수행하는 직원들이 목소리를 함께 듣는 것입니다. 직원 개개인의 업무가 다른 만큼 느끼는 불편함과 생각들이 다를 수 있기 때문이죠.

직원들이 만족하고 일 할 수 있는 사무환경. 그것이 최고의 오피스가 갖춰야 할 기본 조건이라는 것, 꼭 명심하시고 이 책 ‘사무환경이 문화를 만든다.’를 통해 즉시 적용 가능한 사무환경 지식과 아이디어를 확인 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무환경이 문화를 만듭니다

자세히 보러가기 : https://goo.gl/dxoeCE

 

 

제품구매및상담바로가기사무환경컨설팅문의하기

 

이 글 공유하기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