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번호

02-443-9999

고객센터

1588-1244

title

Blog

0506_music_festival-thumb
2015. 05. 06 /

5월 황금연휴. 떠나자, 뮤직 페스티벌로!


0506_music_festival-01

드디어 찾아온 아름다운 5월! 1년 중 가장 푸르고 화창한 5월은 가정의 달일 뿐만 아니라 여러 문화 행사들로 가득한 달이기도 합니다. 화창한 날씨와 더불어 근로자의 날, 어린이 날, 석가탄신일 등 공휴일이 많아 그 동안 밀린 문화생활을 즐기기 가장 좋은 시즌이기 때문인데요.

특히, 5월은 다양한 장르의 뮤직 페스티벌이 앞다투어 열려서 수많은 음악 팬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달입니다. 봄의 감성을 가득 담은 잔잔한 재즈부터 열기가 넘치고 화끈한 에너지를 뽐내는 힙합과 일렉트로닉 뮤직까지 모두 맛볼 수 있는 기회랍니다.

게다가 올해 5월은 징검다리 휴일이 겹쳐 직장인들에게는 소위 황금연휴라 불릴 수 있을 만큼 긴 연휴가 이어지는데요. 혹시 아직 마땅한 주말 계획이 없다면 오늘 퍼시스 블로그가 알려드리는 정보를 두 눈 크게 뜨고 봐주세요!

 

 

sub_icon
5/2-5/3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15

0506_music_festival-02
| 출처: 뷰티풀 민트 라이프 공식 홈페이지 (포스터를 클릭하시면 해당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신진 아티스트들이 대거 출연하여 그들만의 감성을 뽐내는 자리인 뷰티풀 민트 라이프(이하 뷰민라)는 올해로써 6회째를 맞이하며 명실상부하게 봄을 대표하는 뮤직 페스티벌로 자리 잡았습니다.

감성적이고 소박한 어쿠스틱 사운드 위주로 이뤄지는 라인업은 특히 여성 음악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답니다. 단순한 음악 행사가 아니라 환경에 관심을 갖고 생활 속 환경 보호 메시지 전달에도 힘을 쓰는 등 뷰민라만이 가진 특색을 잘 보여줌으로써 지속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올해의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15는 5/2~5/3에 열려 이미 시일이 지났지만 가장 봄다운 뮤직 페스티벌이기에 살짝 언급해봤는데요. 이번 기회를 놓치셨다면 내년에 열릴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16을 기대해주세요.

 

 

sub_icon
5/9-5/10 청춘 페스티벌 2015

0506_music_festival-03
| 출처: 청춘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 (포스터를 클릭하시면 해당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일자: 2015년 5월 9일(토) ~ 5월 10일(일)
장소: 상암 서울 월드컵 경기장
출연: 요조, 윤종신, 장기하와 얼굴들, 타블로, 강남, 박명수, 신동엽, 최민수 등

 

‘나는 우주 왕먼지다.’ 라는 독특한 캐치 프레이즈가 눈에 띄는 청춘 페스티벌은 그 이름대로 청춘을 위한 페스티벌입니다. 올해로 6년째를 맞이하는 청춘 페스티벌은 공연만이 아니라 사회적 명사를 초청하여 그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독특한 컨셉의 축제이기도 합니다.

올해는 박원순 서울특별시장을 비롯하여 홍석천, 타블로 등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 하고 있는 이들이 힘든 청춘에 한줄기 빛이 되어줄 강연을 펼친다고 하니 기대가 되지 않을 수가 없네요.

게다가 티켓 역시 주머니 가벼운 청춘들을 위해 작년 가격 그대로 동결했다고 하니 이만하면 ‘청춘’을 대표하는 페스티벌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겠지요?

 

 

sub_icon
5/15-5/17 2015 월드 DJ 페스티벌

0506_music_festival-04
| 출처: 2015 월드 DJ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 (포스터를 클릭하시면 해당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일자: 2015년 5월 15일(금) ~ 5월 17일(일)
장소: 춘천 송암 레포츠 타운
출연: DJ SNAKE, JUSTICE, ZATOX, CASH CASH, 빈지노, DOK2, 더 콰이엇 등

 

5월에 열리는 대형 뮤직 페스티벌 중 유일하게 서울 지역이 아닌 춘천에서 열리는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이하 월디페)은 이미 국내 뮤직 마니아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 초대형 페스티벌입니다.

특정 장르에 국한하지 않고 일렉트로니카, 록, 힙합 제 3세계 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뮤직 페스티벌이랍니다. 매년 5월마다 열리는 아시아 최초의 DJ 중심 댄스 축제이기도 한 월디페는 이미 2만장 가까이 되는 티켓이 판매된데다가 약 4만 명 가량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니 그 인기를 가늠하기는 그렇게 어렵지 않은데요.

해가 갈수록 점점 인기가 더해가는 월디페는 3일간 열리는 데다가 캠핑존까지 준비가 되어있으니 열정적이고 화끈한 주말을 보내고 싶다면 꼭 한번 즐겨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sub_icon
5/23-5/24 그린플러그드 서울 2015

0506_music_festival-05
| 출처: 그린플러그드 서울 2015 공식 홈페이지 (포스터를 클릭하시면 해당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일자: 2015년 5월 23일(토) ~ 5월 24일(일)
장소: 난지한강공원
출연: YB, 다이나믹듀오, 뜨거운 감자, 윤하, 시나위, 주영, 에디킴, 국카스텐, 노을 등

 

Green(녹색, 자연, 친환경)과 Plug(메우다, 덮다, 연결하다)의 합성어로 이루어진 그린플러그드 페스티벌은 그 이름처럼 자연 속에서 휴식을 즐기며 음악 콘서트를 중심으로 지속 가능한 미래를 향한 생각과 행동을 지향하기 위해 시작된 음악 축제입니다. 참가 아티스트들의 얼굴로 만들어진 포스터만 봐도 알 수 있듯 엄청난 수의 라인업이 자랑인데요. 총 95팀의 뮤지션들이 참가한다고 하네요!

그린플러그드 페스티벌은 메인 스테이지 외에도 주말에 난지한강공원을 찾은 시민들도 무료로 음악을 즐길 수 있는 버스킹 스테이지와 피크닉 스테이지까지 준비되어 있답니다. 모두를 아우르는 뮤직 페스티벌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또한, 네이버 뮤지션리그와 공동으로 진행한 콜라보 프로젝트를 통해 최종적으로 선발된 신인 루키들의 무대도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주말 나들이로 가족들과 함께 찾아가는 것도 추천 드려요!

 

 

sub_icon

5/23-5/25 서울재즈페스티벌 2015

0506_music_festival-06
| 출처: 서울 재즈 페스티벌 2015 공식 홈페이지 (포스터를 클릭하시면 해당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일자: 2015년 5월 23일(토) ~ 5월 25일(월)
장소: 올림픽공원
출연: Chick Corea, Herbie hancok, Sergio Mendes, MIKA, The Cardigans, 에픽하이, 선우정아, 데이브레이크 등

 

2007년에 처음 열려 지금까지 이어온 서울재즈페스티벌(이하 서재페)은 재즈 음악의 아름다움을 국내에 널리 알린 뮤직 페스티벌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재즈 마니아는 물론 재즈를 잘 모르는 초보자들도 편한 분위기에서 재즈를 즐길 수 있는 기회라 많은 사람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서재페를 200% 즐기는 방법은? 넓은 잔디밭 위에 돗자리 하나를 펼쳐놓고 친구와, 가족과, 혹은 사랑하는 연인과 여유로운 여름 밤을 즐겨보세요. 올림픽공원을 울리는 재즈 선율에 마음까지 보들보들해질 테니까요.

 

 

sub_icon
5/30-5/31 사운드홀릭 페스티벌

0506_music_festival-07
| 출처: 사운드홀릭페스티벌 EXIT 공식 홈페이지 (포스터를 클릭하시면 해당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일자: 2015년 5월 30일(토) ~ 5월 31일(일)
장소: 잠실 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 일대
출연: 크라잉넛, 클래지콰이, 장미여관, 양희은, 버벌진트, 노브레인, 이지형, 소찬휘, San E, 소란, 노라조 등

 

자유롭고 독창적인 음악성을 지닌 사운드홀릭 페스티벌 2015는 5월의 마지막을 장식합니다.

개성있는 인디 밴드들의 무대가 많아 마치 홍대 라이브 클럽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기분을 자아내게 하는데요. 포크음악의 대모 양희은까지 참가하면서 음악계의 대선배부터 신진 아티스트까지 함께 어울리는 음악 축제를 만들어낸다고 하네요. 다른 뮤직 페스티벌 대비 저렴한 티켓 가격도 매력 포인트 중 하나! 다가올 여름 음악 축제들을 기다리며 즐거운 5월을 떠나 보내는 것도 나쁘지 않겠지요?

 

 


2015년 5월의 뮤직 페스티벌은 그 어느 해보다 풍성한 라인업과 음악으로 많은 음악 팬들을 찾아갑니다.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들이 본인들만의 개성을 뽐내며 관객들을 유혹하는데요. 하루 정도는 복잡한 일과를 모두 잊고 좋아하는 음악에만 집중한 채 시간을 보내며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주세요. 따뜻한 봄기운을 느끼며 음악에 몸을 맡길 수 있는 뮤직 페스티벌로 봄 소풍을 떠나 보는 것은 어떠실까요?

이 글 공유하기 :
  •  
  •  
  •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