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번호

02-443-9999

고객센터

1588-1244

title

Blog

150716-puzzle-thumb
2015. 07. 16 /

사무 가구의 대명사, 퍼즐 시리즈 (2)


150716-puzzle-01

퍼시스의 퍼즐 시리즈는 국내 사무 가구 시장을 완전히 바꾼 획기적인 제품이라는 이야기를 해드렸습니다. 1997년, 퍼즐 시리즈가 처음으로 출시되고 2003년 퍼즐 플러스로 새롭게 단장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는데요. 오늘은 퍼즐이 탄생하고 다시 퍼즐 플러스로 진화하기까지, 그 배경과 변천사를 이야기해드리겠습니다.

 

 

sub_icon
퍼시스 퍼즐의 탄생 배경

150716-puzzle-02
 퍼시스는 1986년 유로테크 시리즈로 사무환경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은 이후 꾸준하게 우리나라 사무가구 시장을 선도해나갔습니다. 그리고 1992년, 우리나라 사무가구 시장의 전환기를 맞아 또 다른 베스트셀러인 탑라인을 출시했습니다. 1990년대 초반은 사무환경개선운동이 사회 전반적으로 활발하게 벌어지던 때인데요. 이 당시 많은 정부기관과 기업이 쾌적한 사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인 덕분에 사무실 환경 개선을 위한 새로운 사무가구의 수요가 많이 늘어나며 사무 가구 시장의 호황기가 찾아왔습니다. 이런 상황에 힘입어 퍼시스는 탑라인을 성공적으로 시장에 선보인 후, 계속해서 OA(사무자동화) 시대에 걸맞은 새로운 제품을 개발해왔는데요. 그 결과, 1997년 6월 23일, 오피스 사무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높여준 사무 가구 시스템 퍼즐(Puzzle)을 출시하기에 이르렀습니다.

대한민국 사무가구 시장을 이끌어온 퍼시스의 역사가 궁금하다면? (CLICK)

 

 

sub_icon
퍼즐의 폭발적인 인기

150716-puzzle-03
| 1997년 컴퓨터 사용환경에 적합한 사무가구 퍼즐 출시

퍼즐이 출시될 당시는 IMF 경제위기로 인해 경기 침체가 악화되던 최악의 시기였는데요. 이런 시기에도 퍼즐은 시장에서 매우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제대로 만든 제품이라면 아무리 어려운 시기여도 잘 팔린다는 히트상품의 공식을 가구업계에서도 증명한 것이지요. 퍼시스의 메인 데스크 시리즈로 자리 잡은 퍼즐은 1997년 외환위기에도 전년도 매출수준과 맞먹는 매출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그렇다면 퍼즐이 이렇게 큰 사랑을 받게 되었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다양한 조합이 가능한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이 적용된 책상이었기 때문입니다. 책상 하나를 모듈화된 여러 개의 단위로 구성된 퍼즐은 한정된 사무공간을 더욱 넓게 사용, 어떤 환경에서도 최적화된 조합을 만들어낼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또한, 퍼즐은 기존 사무 가구들이 보였던 직선 디자인에서 탈피하여 최초로 책상 전체에 곡면 디자인을 적용한 제품이었습니다. 특히 상판의 모서리 부분은 우레탄 엣지를 적용함으로써 기존 제품보다 우수한 접착성과 탄력성을 확보하고 가구와 사용자 모두를 보호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도 큰 호평을 받은 부분이었습니다.

 

06

| 1997년 퍼즐 시리즈 굿디자인 선정, 1997년 퍼즐 시리즈 올해의 디자인상 수상

과감한 L자형으로 전통적인 문서작업과 더불어 정보화기기(컴퓨터 등) 사용을 병행할 수 있게 하는 한편, 개인 집중 업무 공간 확보도 놓치지 않은 덕분에 퍼즐은 사무환경 혁신의 백미라는 평가를 받기도 했습니다. 그 성과를 인정받아, 퍼즐 시리즈는 1997년 굿디자인상품 통상산업부장관상을 받고, 12월에는 올해의 디자인상까지 거머쥐며 퍼시스의 뛰어난 디자인 능력을 널리 알릴 수 있었습니다.

▶ 퍼시스의 또 다른 디자인 어워드 수상작은 어떤 것이 있을까?

기능부터 디자인까지 인정받은 퍼시스 모션 데스크 (CLICK)
– 세계적인 디자이너와 함께한 퍼시스 의자 (CLICK)

 

 

sub_icon
퍼즐의 진화, 퍼즐 플러스

150716-puzzle-04

그리고 2003년 5월, 기존 퍼즐 시리즈의 장점은 극대화하고 추가적인 기능을 크게 보완한 퍼즐 플러스가 출시되었습니다. 퍼즐 플러스는 퍼즐 시리즈의 공간 활용성은 더욱 살리고, 개인 수납공간인 데스크 톨 유닛 등의 아이템을 추가해 개인 업무공간과 레이아웃에 변화를 준 제품입니다.

퍼즐 플러스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CLICK)

 

퍼즐 플러스는 지속적인 리뉴얼을 통해 꾸준히 그 명성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트렌드에 맞게 디자인과 기능을 보완해나가며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려는 노력이 계속되고 있지요.

 

 


 퍼즐의 탄생부터 퍼즐 플러스로의 재탄생까지 그 흐름을 들려드렸는데 재미있게 읽으셨나요? 앞서 말했던 것처럼 퍼시스 퍼즐 시리즈는 사무용 가구의 대명사가 될 정도로 오래, 그리고 널리 사랑받은 제품입니다. 오랜 시간 많은 사람의 사무실을 지켜온 퍼시스 퍼즐 시리즈, 앞으로도 많이 사랑해주세요!

제품구매및상담바로가기사무환경컨설팅문의하기

이 글 공유하기 :
  •  
  •  
  •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