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번호

02-443-9999

고객센터

1588-1244

title

Blog

150806-airportsnktx-thumb
2015. 08. 05 /

당신이 있는 어디에나 퍼시스가 함께합니다


150806-airportsnktx-01

연일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며 다들 산으로 바다로, 혹은 큰 맘 먹고 특별한 시간을 보내기 위해 해외로 떠나고 있습니다. 퍼시스 블로그 구독자분들은 어떠신가요? 즐거운 여름 휴가 계획 세우셨나요? 어쩌면 이미 다녀오셨을 수도 있겠네요. 여름 휴가는 생각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데요. 행복한 여름 휴가를 위해 공항으로, 기차역으로 향하고 계실 여러분들의 즐거운 발걸음 곁에 퍼시스도 함께 하고 있다는 사실을 이번 포스팅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sub_icon
두근두근, 설레는 여행의 시작 – 공항

– 인천국제공항

150806-airportsnktx-02
|인천국제공항 탑승 대기 공간

동북아를 넘어 전 세계의 허브 공항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인천국제공항은 한국을 찾은 외국인들이 가장 먼저 만나게 되는 한국의 첫인상인데요. 인천국제공항은 세계 최대의 공항 및 항공사 평가기관인 영국의 스카이트랙스(Sky Trax)에서 선정한 World’s Best Airport 2009, 2012 에서 1위를 차지할 정도로 그 디자인과 사용성 면에서 세계적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150806-airportsnktx-03
| 인천국제공항 로비 의자

한편, 인천국제공항은 The Guide to Sleeping in Airports라는 사이트에서 Golden Pillow Awards(황금베개상)을 수상하는 독특한 영예도 누렸는데요. 얼핏 우스갯소리처럼 들리지만, 이는 인천국제공항이 사용자를 배려한 시설을 잘 구비했다는 의미가 됩니다. 연착, 환승, 결항 등의 이유로 여행자들이 공항 로비 의자에서 오랜 시간 대기를 하게 될 때에도 인천국제공항은 그만큼 편안한 장소라는 뜻이지요. 인천국제공항이 이렇게나 편안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돕는 공항 내 가구와 시설들이 퍼시스의 제품들이라는 것, 다들 모르셨죠?

150806-airportsnktx-04
| (좌측부터) 인천국제공항 셔틀 트레인 승강장, 탑승 대기공간 1, 2

인천국제공항 납품 프로젝트는 창립 이래 최다 인원이 참가한 퍼시스 최대 규모의 프로젝트였습니다. 입국 수속, 여권 심사, 보안 검색, 보딩에 이르기까지 공항을 거치는 동안 승객과 공항관계자가 사용하게 되는 대부분의 가구 집기류를 퍼시스가 제작•설치하는 역할을 맡았습니다.

사용자에게 가장 편안하고 안전한 공항 시설을 만들기 위해 무려 1년 동안 김포공항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유저 미팅, 인터뷰, 동선 분석 등의 행태 분석과 실사용 분석이 진행되었는데요. 퍼시스는 인천국제공항 내의 모든 시설과 이용자 동선을 하나하나 세심하게 파악하며 공간 계획을 세웠고, 각 공간의 역할과 특성이 제대로 구현될 수 있도록 가구들을 설계했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토대로 대한민국의 얼굴이 될 인천국제공항의 격에 걸맞은 고객친화적이며 뛰어난 가구들을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150806-airportsnktx-05
| (좌측부터) 인천국제공항 탑승 수속 카운터, 환승 수속 카운터

먼저, 입국 수속을 밟는 카운터는 세련됨 속에 한국의 미가 자연스럽게 느껴지도록 소재부터 꼼꼼히 선택해 디자인하였습니다. 고객들이 정확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수속을 밟을 수 있도록 배려한 것이지요.

150806-airportsnktx-06
| 인천국제공항 대기공간 로비 의자

수많은 사람이 앉기도 하고 눕기도 하며 시간을 보내는 로비 의자 역시 그냥 설치된 것이 아닙니다. 사용자가 매번 다르고, 개개인의 체형이 모두 다르기에 인체공학적으로 신체 곡률을 계산하여 어떤 이가 앉아도 가장 편안한 각도와 착좌감을 유지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또한, 앞 뒷사람이 동시에 앉아서 의자에 기대더라도 서로의 머리가 부딪히지 않도록 설계하는 등 세심한 배려도 느낄 수 있는데요. 퍼시스는 우리가 늘 당연하게 사용해왔던 로비 의자 하나에도 여행객을 먼저 생각하는 고객 지향적인 시도를 담아냈습니다.

150806-airportsnktx-07
| 인천국제공항 대기공간 로비 의자

인천국제공항 내 각종 시설물들은 모두 여행객들의 안전을 생각하여 만들어진 시설들입니다. 공항은 이동하는 사람들로 늘 붐비기 때문에 이용객들이 의자나 데스크 모서리에 부딪히기 쉬운데요. 이러한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퍼시스는 모든 가구의 모서리를 날카롭지 않도록 둥글게 마감 처리하는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또한, 시설의 견고함을 다지기 위해 아주 작은 부품의 나사 하나까지도 모두 풀림방지 기술로 일일이 마감하여 결속력을 높이고 안정성을 극대화했지요.

150806-airportsnktx-08
| 입국 심사대

입국 심사대는 한국을 찾아오는 여행객들에게 친절한 이미지를 줄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기존 공항의 입국 심사대는 보통 보안을 위해 유리로 차단되어, 권위적이고 답답한 느낌을 주곤 했습니다. 하지만 인천국제공항의 경우에는 고객을 가장 우선시하겠다는 공항의 철학을 드러내고, 고객에게 신뢰를 주기 위해 여행객과 심사관이 같은 눈높이에서 소통할 수 있는 오픈 데스크를 적용하였습니다.

 

– 김해국제공항

150806-airportsnktx-09
| 김해국제공항 전경

영남권의 대표적인 국제공항인 김해국제공항도 퍼시스가 함께 하고 있습니다. 김해국제공항은 인천국제공항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국제선 이용객 수를 자랑하는데요. 그 규모에 걸맞게 김해국제공항 역시 이용객의 편안함을 최대한 살릴 수 있는 인체공학적인 퍼시스의 가구들과 집기류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sub_icon
편안하게, 그리고 여유로운 시간 – KTX

– KTX 역사

150806-airportsnktx-10

이번에는 공항이 아닌 기차역으로 가볼까요? 휴가철에는 표를 구하기도 힘들 정도로 KTX 고속철도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성수기에 뉴스를 통해 보이는 북적북적한 서울역은 이제는 그리 놀라운 광경도 아닌데요. 서울역을 비롯한 전국 주요 KTX 역사에도 퍼시스가 함께 하고 있습니다.

150806-airportsnktx-11

KTX 각 역사의 관리사무실과 대합실, 승무원숙소, 매표소 등의 비품과 자재들이 퍼시스 마크를 달고 있습니다.

150806-airportsnktx-12

KTX 역사 역시 공항과 마찬가지로, 역에 머무르는 동안 고객이 편안할 수 있도록 퍼시스는 인체공학적 설계가 돋보이는 제품을 만드는 데 집중했습니다. 특히, 사용도가 가장 높은 로비 의자의 경우, 내구성과 착석감이 좋고 디자인적으로도 역과 잘 어울릴 수 있는 제품을 제안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휴가철 가족들과의 해외 여행을 위해 공항 로비 의자에 앉아 탑승을 기다리는 설레는 순간, 친한 친구들과 잔잔한 여름을 즐기기 위해 기차역에 앉아 지친 몸과 마음을 푸는 순간. 퍼시스는 그 찰나의 순간조차도 편안하고 안전하도록 보이지 않는 곳에서 힘쓰고 있습니다. 사무실 내 자리에서 항상 나와 함께 하던 퍼시스, 이번 여름에는 조금 색다른 곳에서 만나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이 글 공유하기 :
  •  
  •  
  •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