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번호

02-443-9999

고객센터

1588-1244

title

Blog

150827-md-thumb
2015. 08. 27 /

퍼시스 모션데스크, MBN <황금알> 출연


150827-md-01

MBN의 인기 토크 프로그램 ‘황금알’ 보셨나요? 황금알은 각계각층의 고수들이 모여 알짜배기 삶의 노하우와 지식을 알려주는 지식 예능 프로그램인데요. 지난 8월 24일, ‘살 안 빼면 죽는다’는 주제로 식단 및 체중 조절의 중요성을 이야기하며 퍼시스 모션데스크가 그 노하우 중 하나로 뽑혔습니다.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sub_icon
니트 다이어트란?

150827-md-02
| 출처: MBN 황금알 방송

NEAT Diet(니트 다이어트)란 Non-Exercise Activity Thermogenesis Diet의 줄임말로, 비운동성 활동 열 생성이라는 의미입니다. 쉽게 설명하자면 굳이 시간과 돈을 들여 비싼 헬스장을 다니는 등의 격한 운동 대신 평소 생활 속에서의 칼로리 소모를 늘리는 것이지요.

150827-md-03
| James Levine: “I Came Alive as a Person” (NOVA’s Secret Life of Scientists and Engineers) 중

 

니트 다이어트는 미국 메이요 클리닉의 제임스 레바인 박사가 만들어낸 개념입니다. 그는 바른 생활습관만으로도 칼로리 소모를 무려 20%까지 늘릴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또한, 그는 힘겹고 재미없는 운동 대신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서서 가기, 움직이며 통화하기, 계단 이용하기, 일하는 틈틈이 일어나기 등 사소한 생활 속 활동으로 살을 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니트 다이어트의 요지이자 가장 큰 장점이지요.

 

 

sub_icon
의자를 치우면 건강해진다– 모션데스크

150827-md-04
| 출처: MBN 황금알 방송(이하 동일)

이러한 니트 다이어트 열풍과 함께 유행한 것이 바로 스탠딩 책상, 즉 서서 일하는 책상입니다. 오랜 시간 사무실에 머무르는 데다 줄곧 앉아만 있는 사무직 직장인들이 건강에 신경을 쓰게 되며 서서 일하는 책상에 대한 관심 역시 높아진 것이지요.

150827-md-05

이날 방송에서 전문의들은 오래 앉아있는 병, Sitting disease에 대해 이야기하며 직장인만이 아닌 모든 이들이 단 30초라도 일어나서 움직일 것을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퍼시스 모션데스크와 같이 서서 일할 수 있는 서서 일하는 책상을 추천했습니다.

150827-md-06

단순히 예쁘게 생긴 책상인 줄 알았는데 위아래로 자유롭게 움직이는 모습에, 패널과 방청객 모두가 놀라워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퍼시스 모션데스크를 처음 접했는지 이러한 책상이 우리나라에도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분들이 제법 많으시더라고요. 그러나 이미 외국에서는 서서 일하는 책상이 널리 사용되고 있답니다. 심지어 세계 금융시장의 중심지인 월 스트리트 종사자들도 장시간의 집중 근무를 위해 서서 일하는 책상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24시간이 부족하도록 바삐 일하는 데다 증시 변화에 늘 민감하게 반응해야 하는 탓에 책상 앞에 머무르는 시간이 매우 길기 때문이지요.

▶ 퍼시스 모션 데스크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퍼시스 모션 데스크로 알아보는 스탠딩 책상에 대한 트렌드(CLICK)

150827-md-07

오래 앉는 것이 인체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알기 위해 미국 암학회(American Cancer Society)가 미국 남녀 12만 3천 명을 대상으로, 앉아서 일하는 시간과 건강 간의 상관관계를 조사했는데요. 조사 결과 하루에 6시간 이상 근무하는 그룹은 3시간 근무 그룹에 비해 사망 위험도가 여성 37%, 남성 17%가량 높다는 결과를 얻었다고 합니다. 오래 앉는 것의 위험성, 조금은 실감하셨나요? 이처럼 서서 일하는 것은 니트 다이어트는 물론 건강에도 매우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역시 세계적 추세에 맞춰 서서 일하는 책상을 도입하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행정자치부와 미래창조과학부에 서서 일하는 서서 일하는 책상을 시범적으로 도입하여 점차 늘려나가고 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더 많은 분들이 모션데스크로 건강과 능률, 두 마리 토끼를 잡는 모습을 볼 수 있지 않을까 하네요.

 

 


이번 방송을 통해 퍼시스 모션데스크와 서서 일하는 책상에 대해 처음 알게 되신 분들이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우리 몸의 중심인 척추를 바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모션데스크가 건강한 몸매를 만들기 위한 니트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니 참 재미있지 않나요?

이 글 공유하기 :
  •  
  •  
  •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