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번호

02-443-9999

고객센터

1588-1244

Blog

150914-khospital-thumb
2015. 09. 14 /

퍼시스,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 K-hospital 참가


150914-khospital-01

K-Pop, 한국 드라마, K-Beauty 등 한류 문화는 일시적인 현상을 넘어 지속적인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는 산업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문화 콘텐츠만이 아니라 의료 산업에서도 한류의 바람이 거세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대한민국의 의료시장은 뛰어난 기술력과 합리적인 비용으로 주목받고 있는 또 하나의 한류인데요. 지난 9월 10일부터 9월 13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 K-HOSPITAL 현장에 퍼시스가 함께했습니다.

 

sub_icon
K-HOSPITAL 박람회란?

150914-khospital-02

우리나라의 의료 산업의 크기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큰데요. 전국의 병원 수만 해도 3,000개에 육박하는 등 세계 5위 규모입니다. 국제병원의료산업 박람회 K-HOSPITAL은 이러한 상황을 반영하여 국내 의료산업의 발전과 더불어 의료산업의 세계화를 선도하기 위해 작년부터 시작된 박람회입니다. 의료 산업 관련 업체들의 제품 및 회사 소개는 물론이고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해외 바이어 프로모션 및 초청, 업계 전문가의 교육과 세미나 등 의료 산업과 연관된 다양한 전시와 행사가 벌어지는 장(場)이지요.

150914-khospital-03

이러한 자리에 퍼시스가 왜 참여했을까요? 많은 분들이 퍼시스를 사무환경 전문 기업으로만 알고 있는데요. 사실 퍼시스는 오래 전부터 인체공학적인 설계 능력과 뛰어난 디자인 능력을 바탕으로 헬스케어 부문에도 진출해 있었습니다. 퍼시스 케어(Fursys Care)가 바로 그것이지요. 환자를 위한 의료장비인 스마트베드 프리조(Smartbed PRIZO)부터 진료실, 간호스테이션, 업무공간 등 다양한 공간에 들어가는 모든 가구를 퍼시스가 만들고 있답니다. 그래서 이번 K-HOSPITAL 박람회에 퍼시스는 병원 환경 전문 가구 기업으로 참가했습니다.

▶ 퍼시스 케어 제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CLICK)

 

 

sub_icon
사람 중심의 치유 환경을 제안하는 퍼시스 케어

150914-khospital-04

늘 가구 박람회나 리빙 디자인 페어에서 보던 퍼시스 로고를 오늘은 의료산업박람회 현장에서 보게 되니 감회가 새롭네요. 이날 퍼시스는 병실과 진료실에 들어가는 가구를 실제 병원 현장처럼 꾸며 전시했습니다.

▶ 퍼시스가 참가한 또 다른 박람회들
2015 서울 리빙 디자인 페어 (CLICK)
2015 코리아 랩(KOREA LAB) (CLICK)
2015 제31회 국제 산업 보건 대회 전시 (CLICK)
2015 네오콘(NEOCON) 가구 박람회 (CLICK)

 

150914-khospital-05

병원 관계자들은 부스 전체를 돌아다니며 퍼시스 헬스케어 가구를 직접 만져보고, 퍼시스 전문가의 상세한 설명을 들으며 퍼시스 헬스케어에 대해 많은 것을 알아갔습니다. 일반인들에게도 가구는 매우 중요하지만, 병원에 입원하여 시간을 보내는 환자들에게 있어서 편안한 가구는 중요하다는 말로는 부족할 정도로 큰 영향을 미치는데요. 퍼시스는 그 동안 쌓아온 인체공학적 설계 노하우를 퍼시스 케어에 모두 녹여냈습니다.

150914-khospital-06

병실만이 아니라 진료실을 구성하는 데도 퍼시스 케어는 들어가있습니다. 퍼시스 케어는 환자들은 보다 편안하게 담당 의사와 이야기를 나누고, 의사는 전문적이고 깔끔한 환경에서 환자의 아픈 곳을 진단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인체에 무해한 E0 PB와 ABS 소재를 사용하는 것은 물론이고, 작은 소재와 디자인 하나하나에서도 병원 공간에 있는 사람들을 위한 배려를 잊지 않고 있습니다.

▶ 건강을 생각하는 퍼시스의 친환경 소재
퍼시스의 친환경 프로젝트 (1), (2), (3) (각 CLICK)

 

150914-khospital-07

퍼시스 부스에서 매우 반가운 책상을 만났습니다. 건강을 생각하는 책상, 모션데스크입니다. 퍼시스 부스를 찾아온 관람객들은 높이 조절 책상인 모션데스크가 신기했던지 한번씩은 꼭 만져보고 가시더군요. 서서 일하는 것에 대한 관심이 점점 커지는 트렌드를 반영하듯, 이날 박람회장 내에서는 모션데스크 외에도 다양한 높이 조절 책상을 볼 수 있었습니다.

 

 

sub_icon
K-HOSPITAL 박람회 현장

150914-khospital-08

이번 K-HOSPITAL 박람회의 주요 소재는 메르스(MERS, 중동호흡기증후군)였습니다. 얼마 전 전국을 강타한 메르스와 같은 전염병이 유행할 때는 음압시설을 갖춘 격리병동이 꼭 필요한데요. K-HOSPITAL 박람회에서는 음압 및 격리병동 모델하우스를 오픈하여 격리병동에 대한 기본적인 가이드 라인을 제시했습니다. 위의 부스가 바로 그 모델 하우스이지요.

150914-khospital-09

이곳에서도 퍼시스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퍼시스의 병원용 캐비닛은 깔끔한 외관과 정돈이 용이한 내부 구조로 이목을 끌었습니다. 또한, 병실 전체를 모니터링하는 모니터는 퍼시스 모션데스크 위에 올려져 있었습니다.

150914-khospital-10

2015 K-HOSPITAL 박람회에는 퍼시스 외에도 유명한 국내외 기업들이 참가했습니다. 필립스(PHILIPS), GE코리아, 지멘스(SIEMENS) 등 글로벌 기업부터 JW메디컬, 동아제약까지 쟁쟁한 기업들이 부스를 설치하여 기술력과 제품력을 뽐냈습니다.

150914-khospital-11

또한, KOTRA(한국무역협회)와 손잡고 GBMF(Global Bio Medical Forum, 글로벌 바이오 메디칼 포럼)을 공동개최하기도 했는데요. 한국 의료에 관심이 있는 40개국 110개사 바이어들이 찾아와 자세한 상담을 받고 투자 유치 활동 등을 벌일 수 있도록 한 부스였습니다.

 


K-HOSPITAL 박람회는 우리나라에서 유일한 병원전문 전시회입니다. 우리나라 의료 기술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세계적인 의료기기 기업들 유치뿐만이 아니라 의료인들이 필참해야 하는 세미나를 벌임으로써 한국 의료를 더 많은 이들에게 알리는 역할을 했는데요. 퍼시스 역시 사무 환경만이 아니라 병원 환경 전문 기업으로서 더 한발자국 나갈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이 글 공유하기 :
  •  
  •  
  •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