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번호

02-443-9999

고객센터

1588-1244

Blog

20151007-img-thumb
2015. 10. 07 /

퍼시스, 얼라인(Align) 시리즈 일본 ‘굿디자인 어워드’ 선정


20151007-img-01

– 일본 최고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 일본 ‘굿디자인’에 퍼시스 얼라인(Align) 시리즈 선정
– 커뮤니케이션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인간공학적 디자인 구현 돋보여

퍼시스의 다목적 회의&강의 시스템인 ‘얼라인(Align) 시리즈’가 2015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 2015, 이하 GD)에 선정되며 눈길을 끌었습니다. 퍼시스 얼라인 시리즈는 기존의 VIM 시리즈를 대대적으로 리뉴얼한 제품으로, 한층 더 세련된 디자인과 편의성을 갖춘 신제품입니다.

▶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란?
20151007-img-02일본 산업디자인 진흥회(JIDPO)가 매년 주최하는 디자인 공모전으로, 독일의 Reddot(레드닷)과 IF, 미국의 IDEA등과 함께 세계 4대 디자인공모전 중 하나로 꼽힐 정도로 그 권위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1957년 제정된 이후 일본 최고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퍼시스 얼라인 시리즈는 회의, 강의, 그룹 트레이닝 등 다양한 소통업무상황에 활용할 수 있는 회의 시스템입니다.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이 가능한 만큼 테이블, 강연대, 화이트보드, 핀보드 등 여러가지로 구성되어 있고, 보관과 이동이 쉬워 편리하면서도 빠른 배치가 가능하다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150727-align-09
| 출처: 이토(ITO) 디자인 공식 홈페이지

얼라인은 회의나 세미나 공간의 인테리어와 잘 어울릴 뿐만 아니라 기존 회의테이블과는 차별화된 디자인이 돋보이는데요. 이렇게 단순하지만 유려한 디자인을 구현하기 위해 퍼시스는 독일의 유명 디자인기업인 이토(ITO)사와 협업하여 가장 이상적인 회의 시스템 가구 디자인을 만들어내는 데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단순히 보기에만 예쁜 사무환경 가구가 아니라, 사용자들의 편의를 고려한 인간공학적 디자인을 담아내기 위한 노력이었습니다. 이러한 덕분에 퍼시스의 얼라인 시리즈는 2015 일본 GD에 선정될 수 있었습니다.

20151007-img-03

얼라인의 모든 요소는 인체공학적인 디자인과 기능을 고려하여 만들어졌습니다. 2인용, 3인용 테이블의 경우 개인이 손쉽게 조작해 접고 펼 수 있도록 ‘한 손 조작 폴딩 시스템’을 구현한 점이 대표적입니다. 또한, 커팅코너형 디자인을 상판에 적용, 여러 테이블을 그룹형으로 배치했을 때 상판 배선홀이 자연스럽게 만들어져 전선의 연결과 정리가 쉽도록 한 점도 큰 호평을 받은 부분이었습니다. 그 외에도 테이블 수평 적층이 가능해 정리가 용이하고 공간효율이 좋다는 것, 사용자의 키에 맞게 강연대 높이를 조절할 수 있다는 것, 선반과 가방걸이 등으로 수납 니즈 또한 만족시키고 있다는 점 등이 얼라인의 주요 장점들이지요.

20151007-img-04

얼라인은 소통업무의 중요성이 날로 확대되어가고 있는 상황에서, 더욱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돕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들을 실현시킨 제품입니다. 효율에 초점을 맞춘 것을 반영하듯 어느 공간에서나 어울릴 수 있는 디자인으로, 사무공간은 물론이고 회의공간, 교육공간 등 다양한 장소에서 폭넓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20151007-img-05

한편, 2015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는 퍼시스의 얼라인만이 아니라 다목적 사무용 의자인 플라이트(Flight)의자도 본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누렸습니다. 플라이트는 인체공학적인 설계와 독특한 등판 절개선, 그리고 다양한 컬러로 의자의 편안함과 심미성을 동시에 잡아낸 제품으로, 이번 기회를 통해 퍼시스의 디자인 능력을 다시금 세계적으로 알리는 역할을 했습니다.


퍼시스는 국내 유일하게 사무환경 연구팀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사무가구 1위 기업입니다. 가구업계에서는 유일하게 세계 3대 디자인상을 모두 수상한 기업이기도 하지요. 늘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내기 위해 밤낮없이 노력하는 퍼시스가 다시 한 번 만들어낸 이번 일본 굿 디자인 수상은 퍼시스의 뛰어난 디자인 지향적 문화를 대변해준다 해도 과언이 아닐 듯 합니다.

2015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 수상작들 더 자세히 알아보기
다양한 소통업무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 얼라인(ALIGN) 시리즈 (CLICK)
쉽고 가볍게 그리고 편안한 다목적 의자, 플라이트 (CLICK)
EVERYTHING IS POSSIBLE, 플라이트를 소개합니다 (CLICK)

 

이 글 공유하기 :
  •  
  •  
  •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