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번호

02-443-9999

고객센터

1588-1244

Blog

151105-cis-thumb
2015. 11. 05 /

퍼시스의 새로운 변화, CIS 리뉴얼 스토리


151105-cis-01

이전부터 퍼시스에 관심을 두고 계셨던 분들이시라면 최근 퍼시스의 분위기가 조금 달라진 것을 느끼셨을 것입니다. 전문적이지만 다소 딱딱한 느낌이 들던 이전과는 달리 최근의 퍼시스는 여전히 전문적이지만 한결 따뜻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주고 있는데요. 퍼시스의 광고와 카탈로그, 그리고 여러 SNS 채널에 차츰 적용되고 있던 퍼시스의 새로운 모습, 함께 만나보실까요?

▶ 퍼시스의 새로운 모습에 앞서 그 시작이 궁금하다면?
퍼시스의 역사를 듣다 (CLICK)

 

 

sub_icon
CIS란?

CIS는 Corporate Identity System의 약자로 통일된 기업 이미지, 기업문화, 미래의 모습과 전략 등을 일컫는 용어입니다. CIS는 기업의 사회에 대한 사명과 역할, 비전 등을 명확히 하여 기업 이미지나 행동을 하나로 통일시키는 역할을 하는데요. 단순히 기업의 보여지는 이미지를 예쁘게 관리하는 것 만이 아니라 기업의 존재 의의를 간결하고 명료하게 표현하기 위한 일체의 작업을 일컫습니다.

 

 

sub_icon
퍼시스의 달라진 얼굴, OFFICE WE LOVE

151105-cis-02

‘퍼시스’ 하면 떠오르는 레드 스퀘어는 1990년에 처음 정립되었습니다. 이 심볼 마크는 모든 이들을 위한 쾌적한 사무환경을 상징적으로 나타내는데요. 사무환경 전문 그룹인 퍼시스는 이런 의미를 가진 스퀘어에 퍼시스의 사명을 이상적으로 결합함으로써 쾌적한 사무환경을 창조하는 주체로서의 정체성을 강조했습니다.

그리고 2015년, 퍼시스는 또 한번의 변화를 맞이했습니다. 사무환경의 변화와 함께 퍼시스가 지향하는 브랜드 방향에 맞춰 CIS를 새롭게 재정립한 것입니다. 단순한 가구 제조회사가 아닌 오피스 라이프 스타일을 디자인하는 브랜드로 고객들에게 다가가고자 하는 퍼시스의 마음을 담은 것이지요. 이번 CIS 리뉴얼은 공간과 사무환경을 연구하고 이를 통해 고객들에게 가치를 전달하고자 하는 퍼시스의 브랜드 지향점을 공고히 하기 위한 작업이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전 로고와 비교해보면 새로운 로고의 어떤 점이 달라졌는지 한 눈에 알 수 있습니다. 퍼시스다움을 나타내는 요소인 레드 스퀘어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이전보다 모던하고 자연스러운 느낌을 자아내도록 폰트와 스퀘어의 사이즈가 수정되었습니다. 또한, 다양한 사무환경을 지원하는 퍼시스의 유연함이 느껴지도록 블랙 컬러에서 다크 그레이로 폰트의 컬러 역시 변경되었습니다.

151105-cis-03

로고만이 아니라 슬로건 역시 변경되었습니다. 이전의 슬로건인 ‘살아있는 사무실’은 새로운 사무문화를 선도하고자 하는 퍼시스의 지향점을 담은 문장이었습니다. 업무효율과 일하는 즐거움을 제공하는 살아있는 사무실을 창조해나가는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하는 의미였지요.

이번에 로고와 함께 새롭게 바뀐 슬로건 ‘Office we love.’는 단순한 업무공간으로서의 오피스가 아니라 생활을 함께 하는 동반자로서의 오피스로 진화하여 고객과 함께 걸어가고자 하는 퍼시스의 새로운 목표가 녹아있습니다. 우리는 오피스에서 하루 중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고 있지만, 오피스 공간이라 하면 다소 딱딱하고 거리감을 느끼게 되는데요. 퍼시스는 이러한 사무공간이 우리의 일과 삶을 연결하고 지원하는 동반자적인 관계로 발전하기를 원하며 고객에게 최고의 사무환경만이 아니라 따뜻하고 친근한 관계를 제공하는 감성적인 브랜드로 자리잡고자 했습니다.

 

 

sub_icon
퍼시스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새단장

151105-cis-04
| 명함

퍼시스의 새로운 CIS는 고객들이 퍼시스와 가장 먼저 만나는 창구가 되는 명함, 제안서 등 다양한 고객 접점에 걸쳐 적용되고 있습니다.

151105-cis-05
| 잡지 광고

지면 광고나 브로셔, 카탈로그 역시 새로운 CIS 가이드에 맞춰 촬영되고 디자인되는 등 브랜드 아이덴티티 통일 작업을 거치고 있습니다. 촬영 이미지만 하더라도, 제품 위주였던 이전의 이미지들과는 달리 사무환경 전반을 보여주는 공간 위주의 이미지 촬영으로 따뜻하고 전문적인 사무환경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151105-cis-06
| 퍼시스 공식 SNS 채널

오프라인만이 아니라 온라인 채널에서도 역시 퍼시스가 따뜻한 사무환경 제공을 추구한다는 일관된 메시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미지 베이스 SNS인 인스타그램에서는 블로그나 페이스북에서 보여지던 것과는 또 다른 분위기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감각적이고 세련된 사무환경 속에서 생활하는 행복한 전문가(Happy Professional)들의 모습을 볼 수 있지요.

▶ 퍼시스가 제공하는 행복한 오피스의 이야기를 듣고 싶다면?
퍼시스 공식 인스타그램 오픈 (CLICK)

 

 


사람들을 변화시키기를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그들의 생활 환경부터 변화시켜야 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 정도로 주변 환경이 그 속에서 생활하는 사람들에게 미치는 영향은 매우 큽니다. 사람을 생각할 줄 아는 따뜻한 사무환경 전문 그룹 퍼시스는 고객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변화하고 있습니다. 퍼시스의 또 다른 변화를 함께 지켜봐주세요.

이 글 공유하기 :
  •  
  •  
  •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