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번호

02-443-9999

고객센터

1588-1244

Blog

151111-naming-thumb
2015. 11. 11 /

퍼시스 제품 이름은 어떻게 지어졌을까? – 회의 시스템 편


151111-naming-01

제품 네이밍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중요합니다. 이름 하나로 그 제품이 시장에서 성공할 수도 있고, 반대로 뛰어난 품질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의 마음을 얻지 못하는 경우도 있을 정도지요. 훌륭한 네이밍은 그 자체만으로도 소비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는 성공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역할을 합니다. 그렇기에 많은 회사들은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면 제품의 속성과 본질, 브랜드의 가치를잘 전달할 수 있는 이름을 짓기 위해 심사숙고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그렇다면 퍼시스의 회의 시스템들의 이름은 어떻게 지어졌을까요?

▶ 퍼시스의 또 다른 제품들의 이름은 어떤 유래를 가지고 있을까?
퍼시스 제품 이름은 어떻게 지어졌을까? – 의자편 (CLICK)

 

 

sub_icon
비콘(BeConn)

151111-naming-02

퍼시스의 새로운 회의 시스템인 비콘(BeConn)은 조직 구성원들이 빠르고 쉽게 협업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솔루션 시스템입니다. 비콘은 IT 테이블, 모니터 거치대, 배선 정리 기능 등 다양한 IT 지원 시스템을 구비하여 캐주얼하지만 밀도 높은 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공간을 조성해주지요. 중•소규모 회의에 어울리는 합리적인 사이즈와 독립형 회의 테이블로 회의가 수시로 발생하는 업무 공간에 적합한 제품입니다.

151111-naming-03

비콘이라는 이름은 이렇듯 비콘이 지닌 IT 지원 기능과 사람과 사람을 ‘연결’해주는 비콘의 특성에 맞춰 지어졌습니다. ‘연결되다’라는 뜻을 지닌 ‘Be Connected’를 두 음절로 줄인 것입니다. 또한, 비슷한 발음의 영어 단어 비컴(Become)을 연상시키며, ‘이루어지다, 얻다’라는 감성적인 의미도 함축해냈습니다. 비콘이라는 이름이 붙여지기 이전, 퍼시스는 팀풀(Teamful)이라는 이름도 후보군에 올려두고 있었습니다. 협업을 의미하는 Team에 –ful 이라는 형용사 어미를 붙임으로써 비콘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밀도 있고 집중도가 높아지는 팀 프로젝트를 연상하게 하는 이름이었지요. 이러한 심사숙고 끝에 IT와 협업의 의미 모두를 가진 비콘으로 결정되었던 숨은 이야기가 있답니다.

 

 

sub_icon
얼라인(Align)

151111-naming-04

얼라인은 다양한 유형의 소통 업무를 모두 아우를 수 있는 회의 및 강의 시스템입니다. 크고 작은 회의부터 교육까지 모두에 어울리는 자유로운 구성으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지요. 효율적인 공간 활용을 위한 수평 적층 기능과 한손 조작 폴딩 레버 시스템, 깔끔한 배선정리를 도와줄 상판 배선홀 등 사용자 편의까지 고려한 인간공학적 디자인으로 임직원들이 원활한 소통을 할 수 있는 공간은 만들어줍니다.

얼라인(Align) 시리즈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면?
다양한 소통업무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 얼라인(Align) 시리즈(CLICK) 

151111-naming-05

얼라인(Align)이라는 이름은 ‘나란히 만들다’, ‘조정하다’, ‘생각을 맞추다’ 라는 영단어 Align에서 따왔습니다. 정돈에 유리한 기능과 다양한 레이아웃을 구현할 수 있다는 제품의 특징을 고스란히 녹여낸 이름이지요. 이에 더해, 서로간의 소통을 통해 생각을 맞춰나가면서 각자의 목표와 비전을 이루어내는 공간을 구성해주는 시스템이라는 의미 역시 가지고 있습니다.

 

 

sub_icon
VIM

151111-naming-06

VIM은 다양한 공간 어디에나 어울리는 디자인과 사용성으로 꾸준히 사랑받아온 퍼시스의 회의용 시스템입니다. 테이블과 의자, 강연대, 왜건, 각종 보드 등 회의에 필요한 모든 요소들을 갖춰 각 제품들이 유기적으로 연동하여 기업 내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지원하지요.

151111-naming-07

 

VIM은 Versatile Interaction Modules의 약자로, 다목적 상호작용(의사소통) 시스템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상호작용에 최적화된 제품인 만큼, 여러 사람이 여러 용도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지요. 또한, 보관과 이동이 편리하여 효과적인 정보 교류와 효율적인 공간 활용을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다목적 회의 시스템입니다.

VIM시리즈(의자)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면?
회의용 의자의 새로운 지표, 퍼시스 VIM 시리즈를 소개합니다 (CLICK)

 

 

sub_icon
VCM

151111-naming-08

VCM은 다양한 형태의 회의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설계된 가변적 회의 시스템입니다. 활용성과 더불어 이동성 역시 강화함으로써 신속하게 공간을 재구성 할 수 있어 공간효율을 극대화해주는 신개념 제품입니다.

VCM이라는 이름은 VIM과 비슷하게 Versatile Conference Modules(다목적 회의 시스템)의 머릿글자를 따서 지어졌습니다. 다목적 회의 시스템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대규모 회의만이 팀 단위의 프로젝트, 캐주얼 회의 및 아이디어 공유를 지원합니다. 뿐만 아니라 프레젠테이션, 교육, 세미나, 토론까지 다양한 조건의 커뮤니케이션이 동일한 공간에서 하나의 제품만으로도 신속하고 손쉽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퍼시스 의자 네이밍의 비하인드 스토리에 이어 오늘은 회의 시스템들의 이름의 의미와 그 비하인드 스토리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어떠셨나요? 제품의 특성과 그 기능을 잘 반영한 네이밍이라는 생각이 드시나요? 퍼시스는 제품 하나의 이름을 지을 때도 그 제품의 기능과 전달하고자 하는 이미지를 녹여내기 위해 고민하곤 합니다. 고객들의 마음에 더 깊이, 그리고 더 확실하게 각인되기 위한 퍼시스의 노력. 다음에는 또 다른 제품의 네이밍 스토리를 들려드릴게요.

 

이 글 공유하기 :
  •  
  •  
  •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