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번호

02-443-9999

고객센터

1588-1244

Blog

151202-sk-thumb
2015. 12. 02 /

모션데스크가 만난 사람들 – SK 주식회사


151202-sk-01

퍼시스 모션데스크는 사용자가 자신의 업무 패턴과 체형에 맞춰 자유롭게 높이를 조절하고, 자리에서 움직일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새로운 개념의 스탠딩 책상입니다. 가구에 사람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에게 가구를 맞추는, 어찌 보면 너무나 당연하지만 그 동안 실현되지 않아 왔던 그 현장에 퍼시스의 높이조절 책상 모션데스크가 함께 하고 있습니다. 나의 몸에, 나의 업무 스타일에, 나의 건강에 맞게 조절할 수 있는 똑똑한 책상, 모션데스크는 국내 여러 기업 곳곳에서 사랑받고 있는데요. 모션데스크가 만난 사람들, 그 첫 번째는 SK 주식회사입니다.

151202-sk-02

행복한 미래를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SK 주식회사는 2015년 8월 1일, 새롭게 출범한 SK 그룹의 지주회사입니다. SK 주식회사는 미래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한 걸음씩 나아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곳의 총무팀 사무실에는 퍼시스 스탠딩 책상 모션데스크가 비치되어있습니다. 전 직원들이 한 번씩 오가며 모션데스크를 체험하고 사용해볼 수 있도록 한 것인데요. 그 중 모션데스크를 가장 가까이서 체험하고 있는 분의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151202-sk-03
| SK 주식회사 총무팀 김광영 대리

■ 안녕하세요. 들어가기에 앞서 간단히 본인 소개 부탁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SK 주식회사 총무팀에 재직하고 있는 김광영 대리입니다. 총무팀은 회사 전반의 상황을 파악하고 지원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저는 그 중 외부 사이트(현장)로 나가 근로자들의 숙소나 사무실을 임차 및 관리하는 역할을 합니다. 숙소 물품 지원부터 사무환경 조성까지, 구축에서 철수 사이의 모든 과정을 전부 제가 관리하고 있습니다.

■ 총무팀이시면 아무래도 사무환경에 관심이 많으실 텐데, 혹시 자동으로 높이가 조절되는 전동식 높이조절 책상에 대해서 들어보신 적이 있나요?
이야기는 많이 들어봤는데 실제로 본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다른 업체에서 이미지로 보여준 적은 있는데 그것도 모션데스크같은 전동식 책상은 아니고 수동으로 높이를 조절하는 것이었고요.

■ 그러면 사용해보신 것도 이번이 처음이시겠네요.
네. 그래서 처음 봤을 때 많이 신기했어요. 제 자리 바로 옆에 모션데스크가 설치되어있어서 사용하시는 분들의 모습이나 이야기를 수시로 보곤 하는데요. 저만이 아니라 저희 회사 분들 모두 신기해하면서 한 번씩 꼭 들러서 만져보고 가십니다.

151202-sk-04
| SK 주식회사 총무팀에 비치되어있는 모션데스크

■ SK 주식회사에서는 모든 사원들이 모션데스크를 체험해볼 수 있도록 돌아가며 사용하고 있는데요. 바로 옆에서 보신 다른 분들의 반응은 어땠나요?
다들 한 번씩 사용해보고는 매우 만족하면서 자신들의 책상도 모션데스크로 바꿔주는 거냐며 물어보시더라고요. 아무래도 기존 책상에 비해 훨씬 편리하다 보니 다들 내심 자신의 책상도 바꿔주기를 기대하는 눈치입니다. 실제로 다른 팀 팀장님 한 분은 평소에도 본인이 스스로 스탠딩 책상을 만들고 서서 업무를 하시는데 모션데스크를 보시고는 많이 탐내시더라고요.

■ 직접 만들어서 사용하신다고요? 왜 그러시는지 아시나요?
네. 직접요. 그쪽 팀원들에게 물어보니 서서 일하는 것이 건강에 좋다는 말을 들으시고는 그렇게 책상을 만드셨다고 하더라고요.

■ 아무래도 그분께 모션데스크를 선물로 드려야 할 것 같은데요? 대리님께서 직접 사용해보신 소감은요?
하루 종일 저 혼자서 사용하는 것은 아니고 그때그때 자리를 옮겨가며 사용하는 것은 아니지만, 확실히 기존 책상과는 다른 점이 느껴졌습니다. 아무래도 근무를 오래 하다 보면 집중력도 떨어지고 졸리기도 한데 그럴 때마다 자리에서 일어나서 일하면 다시 집중력이 올라가는 느낌이니까요. 게다가 오래 앉아있다 보면 다리가 부어서 불편한데 그럴 때도 일어나서 일하면 편하지요.

151202-sk-05

■ 오래 앉아계신다고 하셨는데, 보통 하루에 얼마나 오래 앉아 계세요?
보통 6시간 내지 7시간 정도를 사무실에 앉아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제가 주로 하는 업무는 외근도 종종 있는데 그럴 경우에는 조금 더 짧아지고요. 사실 저보다는 다른 분들께서 훨씬 더 오래 앉아 계세요.

■ 6시간이라고 해도 충분히 긴 시간인데요. 그렇게 오래 앉아계시다 보면 목이나 허리가 불편하진 않으세요?
아, 맞아요. 평소에 전 목이 많이 안 좋아요. 아무래도 컴퓨터를 계속 들여보다 보니 거북목 증세가 생기더라고요. 목도 뻐근하고, 어깨도 불편하고요. 그런 의미에서 모션데스크가 참 좋은 것 같아요. 아, 그리고 함께 놓여진 의자도 굉장히 편했어요.

■ 플라이트 말씀이군요.
네. 기존에 사용하던 의자도 불편하다고 느낀 적은 없는데 플라이트에 한번 앉아보니 정말 편하더라고요. 저만이 아니라 다른 분들도 모션데스크만큼이나 플라이트에 대해서도 반응이 좋았습니다.

■ 플라이트와 모션데스크 모두 사용자가 편하게 사용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만들어진 제품들이라서 모두들 편하게 생각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회사 전반을 관리하시는 입장에서 생각하실 때 스탠딩 책상, 즉 모션데스크를 꼭 필요로 하는 부서가 있다면 어디일까요?
아무래도 저희 회사 기준으로 했을 때는 스태프 부서 쪽이 꼭 필요하지 않을까 합니다. 앞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내근직 중에는 저보다 더 오래 앉아계시는 분들이 많으니까요.

■ 네.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모션데스크를 사용하고 싶어하시는 분들께 추천 한 마디 부탁드릴게요.
모션데스크는 건강과 업무 효율성 모두를 만족시키는 책상이라고 생각합니다. 더 열심히, 그리고 더 집중력 높게 일하고 싶다면 모션데스크가 꼭 맞는 책상이니 사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SK 주식회사의 전반적인 살림을 관리하시는 총무팀 담당자님과 나눈 대화였습니다. 직접 사무환경을 조성하고 관리하는 업무이다 보니 관리자의 입장에서 많은 이야기를 해주셨는데요. ‘건강’과 ‘업무 효율’ 모두를 생각하는 분들이라면 모션데스크를 만나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모션데스크가 만난 사람들, SK 주식회사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 공유하기 :
  •  
  •  
  •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