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번호

02-443-9999

고객센터

1588-1244

Blog

151208-fastcampus-thumb
2015. 12. 08 /

모션데스크가 만난 사람들 – 패스트캠퍼스


151208-fastcampus-01

퍼시스 모션데스크는 사용자가 자신의 업무 패턴과 체형에 맞춰 자유롭게 높이를 조절하고, 자리에서 움직일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새로운 개념의 스탠딩 책상입니다. 가구에 사람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에게 가구를 맞추는, 어찌 보면 너무나 당연하지만 그 동안 실현되지 않아 왔던 그 현장에 퍼시스의 높이조절 책상 모션데스크가 함께 하고 있습니다. 나의 몸에, 나의 업무 스타일에, 나의 건강에 맞게 조절할 수 있는 똑똑한 책상, 모션데스크는 국내 여러 기업 곳곳에서 사랑받고 있는데요. 모션데스크가 만난 사람들, 그 두 번째는 패스트캠퍼스(Fast campus)입니다.

151208-fastcampus-02

패스트캠퍼스는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발맞춰 다양한 분야의 전문 지식을 전수하는 실무 교육기관입니다. 학생이 아닌 성인을 위한, 실제로 현업에서 일하며 더 깊은 실무 지식을 쌓고자 하는 의지가 있는 이들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을 통한 교육을 실시하는 회사입니다. 책으로는 접할 수 없는 최신 정보와 현장지식을 전달하는 이 곳에서 퍼시스의 스탠딩 책상 모션데스크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을 만나봤습니다. 신해동 팀장님과 김미림 매니저님과 함께한 인터뷰, 같이 보실까요?

151208-fastcampus-03
| 패스트캠퍼스(Fast Campus) 사업개발팀 신해동 팀장

■ 안녕하세요. 본격적인 인터뷰에 들어가기 전에 각자 간단한 소개 부탁드리겠습니다.
(신) 안녕하세요. 저는 패스트캠퍼스에서 사업 개발과 교육 기획을 담당하고 있는 신해동입니다.
(김) 안녕하세요. 저는 팀장님과 같은 일을 하고 있고, 그 중에서도 데이터 분석 및 사이언스 분야의 교육과정을 담당하고 있는 김미림입니다.

■ 네, 반갑습니다. 제가 알기론 패스트캠퍼스는 성인들을 대상으로 전문 교육을 진행하는 교육기관으로 알고 있는데요.
(신) 맞습니다. 일단 저희 회사에 대해 설명이 필요할 것 같은데요. 저희는 스타트업 회사를 만들고 그 성장을 돕는 컴퍼니 빌더(Company Builder)인 패스트트랙아시아(Fast Track Asia)의 파트너 사입니다. 그리고 실무에 필요한 전문 지식들을 집중적으로 교육하는 역할을 합니다. 아무래도 시작이 스타트업 컴퍼니 빌더이다보니 수강생분들 중에서도 스타트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이 많은 편이고요.

■ 그렇군요. 수강생분들 중 스타트업 종사자분들이 많으시다고 하셨는데, 아무래도 스타트업은 트렌드에 민감한 업종이잖아요? 혹시 최근 트렌드인 서서 일하는 문화에 대해서도 들어보셨나요?
(신) 네. 굉장히 많이 들어봤어요. 모션데스크 같은 스탠딩 책상 사진도 많이 봤고요. 주변에 IT 관련 종사자가 많은데 업무 환경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높이조절책상 사진을 자주 보여주더군요. 자기들도 이런 환경에서 일하고 싶다고 부러워하는 것을 봤습니다.

151208-fastcampus-06

■ 혹시 실제로 스탠딩 책상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보셨나요?
(신) 많이 봤어요. 어떤 분들은 직접 책상을 손봐서 높이기도 하고, 모션데스크 같이 책상 자체가 높이조절 책상을 사시기도 하고요.
(김) 책상 위에 스탠드를 놓고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았어요.

■ 직접 책상을 높이시기도 한다니, 대단하신 분들이시네요. 그렇다면 패스트캠퍼스 내에서 모션데스크에 대한평은 어떤가요? 김미림 매니저님께서 직접 사용하고 계신다고 들었는데요.
(김) 네. 저희 회사에서는 제가 모션데스크를 사용하고 있어요. 원래부터 허리가 많이 좋지 못한 편이라서요. 그리고 모든 직원들의 부러움을 받고 있답니다.

■ 대표님이 직접 매니저님을 콕 집어서 드린건가요?
(신) 다 같이 결정했어요. 처음 모션데스크를 들여왔을 때 회사 내에서 어떤 사람이 쓰면 가장 좋을지에 대해서 의논한 적이 있어요. 그리고 김미림 매니저님 허리가 좋지 않으니 매니저님이 사용하게 하자고 결론지었지요.
(김) 원래 대표님의 로망 중 하나가 스탠딩 책상을 사용해보시는 것이었는데 어찌하다 보니 제가 쓰게 되었네요.

■ 그렇다면 직접 사용해보시니까 어떠셨나요?
(김) 확실히 허리 통증이 줄어드는걸 느꼈어요. 아시다시피 허리 아플 때 너무 오래 앉아있으면 더 아프잖아요. 그런데 모션데스크를 사용한 뒤로는 높이를 조절하면서 쓸 수 있으니까 한결 낫더라고요.

151208-fastcampus-04

■ 다행이네요. 팀장님께서는 바로 옆에서 매니저님이 책상을 사용하는 것을 본다고 하셨는데 어떻게 생각하세요? 다른 분들 반응도 궁금하네요.
(신) 부럽죠, 아무래도. 신기하기도 하고. 다른 사람들도 마찬가지로 많이 부러워해요. 저희는 교육기관이다보니 주말보단 평일에 대체휴무로 쉬곤 하는데 매니저님이 평일에 쉬시는 날이면 다들 한번씩 와서 만져보고 직접 일해보기도 해요.
(김) 심지어 제가 쉬는 날이면 저한테 연락하시는 분들도 있어요. 모션데스크 자기가 오늘 사용해도 되냐고.
(신) 저도 사실 몰래 사용해봤어요. 하하.

■ 아, 정말요? 그럼 팀장님께서 직접 사용해보시니 어떠셨어요?
(신) 정말 좋았어요. 평소에 업무를 처리할 때 여러 가지를 하잖아요. 모니터를 보기도 하고, 때로는 종이에 글을 쓰기도 하고. 서류를 보거나 작성할 때는 책상이 높은 것이 좋고, 반대로 컴퓨터를 사용할 때는 그보다는 낮은 것이 좋지만 일반 책상은 높이를 조절할 수가 없으니까 괜히 모니터를 낮추기도 하고 그랬거든요. 그런데 모션데스크는 버튼만 누르면 높낮이가 바뀌니 참 편해요. 게다가 저희는 사무실에 오래 앉아있으니 필요할 때마다 자리에서 일어날 수 있는 책상은 사실 꼭 필요하지요.

151208-fastcampus-05

■ 평소에 오래 앉아계시는 편인가요?
(신) 아… 말씀드리면 놀라실텐데. 저희는 하루에 10시간 이상 앉아있어요. 밥 먹는 시간 다 제외하고요. 일이 많은 편이라서요.

■ 굉장히 오랜 시간을 앉아서 보내시네요. 그렇다면 매니저님께서는 그 중 몇 시간 정도 모션데스크를 사용해서 서서 근무하시나요?
(김) 저는 주로 다른 분들 출근하시기 전인 아침시간에 한 시간에서 한 시간 반 정도 쭉 서서 근무해요. 아무도 없을 때 서서 일하면 집중력도 높아지고 업무 효율도 오르거든요.

■ 그러면 아침에 일어나서 근무하시고, 그 후로는 계속 앉아서만 계신가요?
(김) 네. 그 뒤로는 자리에서 일어나기보단 그때그때 필요한 정도로 높이를 조금씩 조절해서 근무하는 정도에요. 그것만으로도 충분히 잠도 깨고 일 할 때도 편하더라고요. 게다가 저는 키가 큰 편이라서 평소에 책상을 사용할 때 불편함을 여러 번 겪었어요. 다른 책상들은 높이도 낮고, 그를 해결하려고 의자를 높이면 다리가 걸려서 불편하거든요. 그런데 모션데스크는 그럴 일이 없으니까요.

■ 모션데스크의 장점 중 하나가 바로 사용자가 자신의 신체 조건에 맞춰서 높이를 조절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매니저님께서 직접 경험해보고 계시네요.
(김) 맞아요. 저와 같은 불편함을 겪는 분들이시라면 정말 꼭 추천하고 싶어요.

■ 바쁘신 와중에도 시간 내어 두분 다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어떤 직종이나 직무의 사람들에게 모션데스크를 추천하고 싶다 하시는 것이 있나요?
(신) 전 프로그래밍을 주로 하는 개발자 분들께 추천하고 싶어요. 개발자 분들은 내부 미팅을 제외하고는 항상 앉아서 모니터를 들여다 봐야 하기 때문에 디스크로 고생하시는 분들도 많다고 들었거든요. 그리고 만약 내가 평소에 자세가 좋지 않다거나 거북목이 있다 하는 분들도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도 실제로 거북목도 살짝 있거든요. 그런데 모션데스크를 사용한다면 자세교정 효과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해요.
(김) 저는 직종이나 직무보다는 저처럼 허리가 좋지 못한 분들. 그리고 키가 커서 혹은 작아서 내 키에 맞는 책상을 찾기 힘든 분들께 추천하고 싶어요.

 


패스트캠퍼스의 두 분과 함께 나눈 대화는 여기서 마무리되었습니다.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스타트업 종사자들이 많이 모이는 곳답게 스탠딩 문화와 스탠딩 데스크를 일찌감치부터 들어보셨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허리 건강이 좋지 못한 분이 사용하시면서 통증 개선 효과를 실감하셨다는 점에서 모션데스크가 가져다 주는 건강한 업무 환경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모션데스크가 만난 사람들, 패스트캠퍼스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 공유하기 :
  •  
  •  
  •  
  •  

0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