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번호

02-443-9999

고객센터

1588-1244

Blog

151209-beconn-thumb
2015. 12. 09 /

새로운 회의 문화를 주도하는 퍼시스 비콘(BeConn)


151209-beconn-01

퍼시스의 새로운 컨퍼런스 시스템 비콘(BeConn)은 변화하는 협업 트렌드에 발맞춘 회의 솔루션 제품입니다. 비콘은 그 어떤 형태의 협업에도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회의 전문 시스템인데요.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다’(Be Connected)라는 이름과 어울리게 다양한 의견을 모아 하나로 엮어줄 비콘, 같이 만나보실까요?

비콘(BeConn) 이름의 유래가 궁금하다면?
퍼시스 제품 이름은 어떻게 지어졌을까? – 회의 시스템편

 

 

sub_icon
대두되는 협업의 중요성

151209-beconn-02

날로 복잡해지는 경영환경과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오늘날의 기업은 인적, 물적자원을 전보다 더 전문화하고 세분화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자원들을 연결해주는 것이 바로 ‘협업’이지요. 우리가 수행하는 수많은 업무 중, 혼자서만 해낼 수 있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가깝게는 팀원들 간의 일 분배부터 멀게는 기업과 기업 사이의 계약까지, 이 모든 것들은 혼자가 아닌 여럿이 함께 하는 일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협업의 중요성을 일찌감치 깨달은 경영자들은 조직 내 협업을 활성화하고, 그 효율을 더욱 증대하기 위한 방안을 강구하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협업의 중요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왜 협업이 주목받을까? (CLICK) 

 

 

sub_icon
기업 내 협업의 동반자, 비콘(BeConn)

151209-beconn-03

퍼시스는 이러한 협업의 중요성을 빠르게 인지하고 그에 맞는 적절한 협업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하였습니다. 그렇게 만들어진 비콘은 사람과 사람, 생각과 생각을 연결해줌으로써 더 빠르고 쉽게, 그리고 더욱 효과적인 협업과 소통을 꾀하도록 기획된 회의 전용 시스템입니다. 비콘은 심플하고 날렵한 디자인을 가진 테이블, 공유 모니터를 설치하고 활용할 수 있는 거치대, 수납과 협업을 도와주는 각종 액세서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sub_icon
다양한 종류의 테이블

151209-beconn-04

비콘 시리즈의 회의 테이블은 원하는 협업의 규모나 성격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IT 장비의 사용 없이 빠른 의사결정을 위한 즉석 회의라면 기본형이나 소형 회의 테이블을 사용하여 즉각적인 의견 교류와 결정을 내릴 수 있지요. 반면 프레젠테이션 등 전자기기기 필요한 회의라면 지저분한 전선이 늘어지지 않도록 테이블 자체에 덕트가 구비되어있는 덕트형이나 D형 테이블을 활용하여 보다 쾌적하고 편리한 환경에서 회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테이블 상판의 컬러 역시 매우 다양한데요. 깨끗하고 깔끔한 느낌을 주는 WW(화이트 컬러), 따뜻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CC(나무 컬러), 세련되고 날렵한 느낌을 주는 LL(짙은 회색이 섞인 나무 컬러) 등 우리 회사의 분위기에 어울리는 컬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sub_icon
깔끔한 정리를 도와줄 수납 옵션/배선 시스템

151209-beconn-05

필기를 위한 보드마카부터 IT 기기 조작을 위한 리모트까지, 회의실에서는 공동으로 사용되는 소품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여러 사람이 사용하다보면 자잘한 소품들이 사라지는 것은 비일비재한 일입니다. 비콘은 이렇게 사소하지만 불편함을 불러오는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자체적인 수납 옵션을 가미했습니다. 책상 상판 아래에 부착하여 쓸 수 있는 슬라이딩형 서랍과 모니터 거치대 하단에 부착하는 개폐형 서랍이 바로 그것입니다. 협업공간의 미관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더욱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하도록 한 것이지요.

151209-beconn-06

또한, 각종 IT기기의 사용의 편리함을 위한 배선 시스템도 구비되어 있습니다. 비주얼 자료가 중요한 회의의 경우 여럿이 각자의 랩탑을 챙겨오는 경우가 매우 많은데요. 대부분의 회의실은 벽 한쪽에만 콘센트가 나있어 바닥이나 테이블 위로 충전 케이블이 늘어지는 모습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공용 모니터와 PC의 케이블도 생각보다 거슬리곤 하는데요. 이러한 불편함을 비콘은 수직 배선 시스템과 테이블 내장 덕트로 해결했습니다. 특히, 테이블 중앙에 자리한 덕트 시스템은 좌우 양쪽으로 여닫을 수 있어 어느 방향에서나 쉽게 전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sub_icon
협업의 효과를 극대화할 IT 지원 시스템

151209-beconn-07
| 클릭쉐어(Click Share)의 신호 수신기와 모니터 전환 버튼

이처럼 디자인과 편의성 어느 하나도 빼먹지 않은 비콘이지만, 비콘의 가장 큰 매력이자 장점은 바로 획기적인 IT 지원 시스템입니다. 최근 협업 트렌드 중 하나는 IT 기기의 적극적인 활용인데요. 퍼시스는 이러한 트렌드를 캐치하고 더욱 효율적이고 성공적인 협업을 위해 비콘에 IT 지원 시스템을 추가하였습니다. 바로 협업 솔루션인 ‘클릭 쉐어(Click Share)’ 시스템입니다. 클릭 쉐어는 회의 참여자가 자신의 랩탑이나 모바일 기기에서 보고 있는 화면을 다른 회의 참여자들에게 즉시 공유하여 빠른 정보 교류를 도와주는 기술입니다. 하나의 신호 수신기로 최대 8개의 기기를 연결할 수 있어 활용도도 매우 높지요. 이전에는 별도의 저장장치에 자료를 저장하고, 공용 PC에 옮겨 다른 이들과 공유했지만 클릭 쉐어를 사용하면 이런 번거로운 절차 없이 버튼 하나만으로 모든 것을 공유할 수 있는 것이지요.

151209-beconn-08
| (좌) 부착형 모니터 거치대 (우) 독립형 모니터 거치대

여럿이 함께 보는 공용 모니터 역시 사용 환경에 따라 테이블에 부착해서 사용할 수도, 위치를 자유자재로 옮겨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회의공간의 규모가 작고 이동 빈도가 적다면 부착형을 선택하여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반면 회의공간의 규모가 크고 필요에 따라 위치를 이동하는 경우가 많다면 독립형 거치대를 활용하여 이동성을 높이는 방법을 택할 수도 있습니다.

비콘의 이 모든 아이템은 모든 유형의 협업과 공간에 따라 맞춰 선택할 수 있습니다. 획일적인 회의 테이블이 아니라 우리 회사에 맞게, 임직원들의 협업 형태에 맞게 다양한 조합이 가능하지요.

 

 


토털 컨퍼런스 시스템 비콘은 협업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다양한 협업 공간을 계획하려는 사람들, 디지털 컨텐츠의 원활한 공유와 소통이 가능한 공간을 찾는 사람들에게 매우 잘 어울리는 제품입니다. 오늘은 비콘이 가진 특별한 점들을 하나씩 알려드렸는데요. 다음 번에는 비콘으로 만드는 여러 형태의 협업 공간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품구매및상담바로가기사무환경컨설팅문의하기

이 글 공유하기 :
  •  
  •  
  •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