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번호

02-443-9999

고객센터

1588-1244

Blog

160309-interiors-thumb
2016. 03. 09 /

월간 인테리어(INTERIORS) 3월호에서 만난 퍼시스


160309-interiors-01

퍼시스는 창립 이래 국내외 주요 기업의 오피스 공간을 기획해온 기업입니다. 올해로 34주년을 맞이한 퍼시스는 가구 제조 기업에서 오피스 컨설팅 기업으로 변화하고 있는데요. 인테리어 전문 잡지인 월간 인테리어(Interiors) 3월호에서 퍼시스가 만들어내는 공간 솔루션에 관한 이야기가 실렸습니다. 그 내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까요?

 

 

sub_icon
1. 업무공간 – 모션데스크(Motion desk), 인에이블(enAble)

160309-interiors-02

공간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가 확대됨에 따라, 하루의 대부분을 보내는 오피스 공간에도 큰 변화가 찾아오고 있습니다. 오피스 공간을 집처럼 편안하게 느낄 수 있도록 기획하고 디자인하게 된 것인데요. 퍼시스는 크게는 공간 전체의 분위기부터 작게는 가구 하나하나에 이르기까지 사용자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퍼시스 모션데스크 역시 사용자의 편안함을 먼저 고민한 제품입니다. 사용자의 체형과 신체 리듬에 맞게 책상의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책상이지요. 직원들의 건강을 위해 일정 시간 서서 일하는 것을 장려하는 문화가 확산되면서 스탠딩 책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모션데스크는 업무공간만이 아니라 회의공간에서도 사용하기에 매우 적합한 제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 서서 일하는 문화의 확산
퍼시스 모션 데스크로 알아보는 스탠딩 책상에 대한 트렌드 (CLICK)

 

160309-interiors-03

회사의 조직구성과 업무방식은 시대에 따라 변화하기 마련입니다. 그러나 기존의 오피스 시스템은 빠르고 다양하게 변화하는 조식구성에 유연하기 어려웠던 것이 사실입니다. 퍼시스는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할 방법을 찾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수시로 변하는 조직 구성을 면밀히 파악, 기존의 오피스 시스템을 개선한 신제품을 기획 및 출시 예정 중인데요. 출시 예정인 퍼시스의 신제품 enAble(인에이블)은 오피스 레이아웃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패널 중심의 배선에서 책상 배선 방식으로 변화한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160309-interiors-04

좌우 상관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책상 배선 덕트를 적용하여 자리를 옮길 때마다 케이블을 뽑거나 자르지 않아도 되게끔 했습니다. 또한, 수납공간 역시 변화했습니다. 업무별 특성을 고려해 공간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으며, ‘유니버설 디자인’이 적용되어 이미 사용 중이던 퍼시스 오피스 시스템과도 호환이 자유롭지요. 부드러운 곡선 형태의 디자인과 따뜻한 분위기의 마감재로 만들어진 퍼시스 신제품은 업무공간을 편안하게 연출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sub_icon
2. 회의•교육공간 – 비콘(BeConn), 얼라인(Align)

160309-interiors-05

최근의 업무 양상을 들여다보면 개인 업무의 비중은 줄어들고 부서 또는 팀 단위의 협업이 차지하는 비중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실질적인 의사소통이 일어나는 회의공간의 중요성은 날로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오늘날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은 상당 부분 디지털화된 것이 사실이지만 중대한 결정사항은 여전히 대면회의로 이뤄지고 있습니다. 또한, 임직원들 역시 메신저나 화상회의보다는 디스플레이 장비가 완비된 회의실에서 직접 얼굴을 보고 이야기하는 것을 선호하는데요. 퍼시스의 회의실 가구 시스템인 비콘(BeConn)은 이러한 사용자 요구를 반영하여 효율적인 협업을 도울 수 있도록 고안된 제품입니다. 다양한 협업공간을 계획하려는 조직과 디지털 컨텐츠의 효율적인 공유와 소통을 원하는 기업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지요.

▶ 모든 유형의 협업을 지원할 퍼시스 비콘(BeConn)
비콘으로 만드는 다양한 협업 공간 (CLICK)

 

160309-interiors-06

사내에서 일어나는 모든 활동에 맞게 각각의 공간을 마련한다면 참 좋겠지만 현실적으로는 불가능한데요. 대신 한정된 공간을 탄력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면 모든 형태의 업무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퍼시스의 얼라인(Align)은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상황에 따라 회의공간을 유연하게 구성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얼라인으로 만들어진 회의공간은 소규모 토론부터 대규모 강의까지 모든 유형과 규모에 맞춰 자유롭게 변형할 수 있습니다.

▶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퍼시스 얼라인(Align)
다양한 소통업무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 얼라인(Align)시리즈 (CLICK)

 

 

sub_icon
3. 어메니티 공간 – 스퀘어(Square), 펑거스(Fungus)

업무공간 못지않게 중요한 공간이 바로 어메니티 공간입니다. 어메니티 공간은 사용자의 창의성과 자유로운 소통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퍼시스의 스퀘어(Square)와 펑거스(Fungus)는 전형적인 업무공간을 탈피하여 개인 업무능력만이 아니라 협업 효율 역시 향상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160309-interiors-07

사각 블록 형태의 스퀘어는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되어 사용자가 공간을 다양하게 만들어내도록 해주는 어메니티 시스템입니다. 단순한 휴게공간이 아니라 커뮤니케이션 중심의 유연한 협업공간, 창의적인 브레인스토밍을 할 수 있는 어메니티 공간, 편안한 개인 업무공간 등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160309-interiors-08

카페테리아, 라운지 등의 휴게공간에 스퀘어를 배치하면 자연스러운 소통을 유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개인 공간으로서의 역할도 수행하는데요. 넓고 훤히 뚫린 공간에 배치한다면 직원들이 편히 쉴 수 있는 휴게실로, 1인 소파와 파티션을 사용한다면 타인의 시선을 벗어난 독립된 개인 업무공간으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 스퀘어로 만들 수 있는 공간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스퀘어로 연출한 4가지 오피스 공간 테마 (CLICK)

 

160309-interiors-09

모래시계 모양의 독특한 디자인이 장점인 펑거스는 이동이 가능한 스툴 제품입니다. 여럿이 함께 사용하는 휴게공간은 물론 개인 업무공간에까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성 혼자서도 옮길 수 있을 정도로 이동이 간편하여 업무 도중 옆 사람의 자리로 쉽게 옮겨 간단한 캐주얼 미팅을 벌일 수도 있지요.

▶ 공간 어디서나 눈길을 끄는 미니 스툴, 펑거스
경쾌하고 활기찬 사무실을 만들어줄 퍼시스 펑거스(FUNGUS) (CLICK)

 

 


퍼시스는 ‘사람에게 가장 좋은 가구를 만든다.’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전 품목 친환경 등급 EO 목재 사용, 친환경 플라스틱 ABS 사용 등 우수한 품질의 가구 제조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 3대 디자인상을 수상하는 등 디자인 우수성 역시 인정받으며 사무환경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퍼시스로 만들어내는 다양한 오피스 공간, 앞으로도 계속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제품구매및상담바로가기사무환경컨설팅문의하기

이 글 공유하기 :
  •  
  •  
  •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