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번호

02-443-9999

고객센터

1588-1244

Blog

22yss
2016. 03. 16 /

손동창 퍼시스 그룹 회장, 상공의 날 최고 영예 ‘금탑산업훈장’ 수훈


title

 

– 한국 가구 산업을 대표하는 정도 경영 기업인으로 공로 인정받아
– 지속 가능하고 미래지향적인 가치와 철학으로 가구 업계 발전과 혁신에 기여

손동창 퍼시스 그룹 회장이 제43회 상공의 날 기념식에서 최고 영예인 금탑산업훈장을 받았습니다. 손동창 회장은 ‘바르고 좋은 회사를 만든다’는 창업이념을 갖고 임직원들에게도 이러한 이념을 꾸준히 강조해왔는데요. 손동창 회장은 좋은 제품을 생산하는 것이야말로 좋은 기업으로 성장하고, 나아가 국가 발전에도 기여하는 길이라는 신념으로 지난 30여년 간 국내 가구 산업의 발전을 선도해 온 공로를 인정받은 것입니다.

 

4

손동창 회장이 이끄는 퍼시스 그룹은 공간과 사람을 생각한다는, 기본에 가장 충실한 혁신으로 많은 사람들의 일상과 삶을 발전시키는 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퍼시스는 이러한 손동창 회장의 뜻을 따라 단순한 사무가구 제조 기업이 아닌, 그 속에서 생활하는 사람들의 시선에서 바라보는 사무공간을 생각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손동창회장은 창업 초기부터 품질과 제조 경쟁력 확보를 위해 기술과 인프라를 갖추는 데 집중해왔습니다. 그 결과 퍼시스는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화 생산 시설을 구축하고, 선진 생산기법을 도입하여 모든 제품을 해외가 아닌 국내 공장에서 100% 생산하고 판매할 수 있는 업계 최고 수준의 제조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1989년 국내 최초로 가구 연구소를 설립하여 세계 3대 디자인상을 석권하는 국내 유일의 가구 브랜드로 인정받으며 시대와 시장을 선도하는 제품 개발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공정한 유통질서를 확립하고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에 힘쓰는 등 상생경영의 모범이 되는 기업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 국내 최초의 가구 연구소, 퍼시스 R&D 센터 자세히 알아보기
인테르니앤데코 9월호, 퍼시스 R&D 센터 집중 조명 (CLICK)

 

2

퍼시스는 가구 산업에서는 드물게 해외시장 개척에 도전, 전 세계 60여 개국에 퍼시스 고유 브랜드 제품을 수출하는 성과를 얻어내기도 했는데요. 이러한 퍼시스의 우수한 품질은 국내 중소 가구업체들의 해외시장 진출의 밑바탕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퍼시스는 성실 납세 및 친환경 경영, 디자인 경영 등 다양한 분야에 있어서 수차례의 대통령 표창과 경제정의기업상 대상 등을 수상했으며, 창업 이래 흑자 경영을 유지하며 기업 내적으로도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손동창 회장은 기업 경영뿐만 아니라 사회적 책임에도 깊은 관심을 기울이는 기업가로도 유명한데요. 2002년, 그는 국가발전과 애국심 고취를 기조로 삼아 나눔과 상생의 정신을 실천하는 목훈재단을 설립하였습니다. 목훈재단은 장학 및 자선 사업에만 힘쓰는 것이 아니라 안중근, 윤봉길 의사의 기념관 사업에 동참하고 이순신 장군의 업적을 재조명하는 학술 연구도 지원하며 올바른 역사의식 함양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금탑산업훈장은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뚜렷한 이들에게 수여되는 훈장인데요. 올해는 해외시장 개척에 탁월한 성과를 올린 기업인들에게 수여되었습니다. 국내 중소 가구업체 수출의 물꼬를 튼 퍼시스 손동창 회장의 노력이 널리 인정받은 것입니다. 한국 가구산업 대표 정도 경영인인 손동창 회장과 그의 신념을 이어받은 퍼시스의 발걸음을 기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이 글 공유하기 :
  •  
  •  
  •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