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번호

02-443-9999

고객센터

1588-1244

Blog

160401-nestle-thumb
2016. 04. 01 /

[CASE STUDY] 모션데스크로 만든 스탠딩 사무실 – 네슬레코리아


160401-nestle-01

세상의 시선이 가구에 머물 때 퍼시스는 그 공간과 그곳에 있을 사람을 생각합니다. 퍼시스는 사람과 공간을 이어주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무환경 전문 기업입니다. 사무환경 전문가가 제안한 고객 감동 공간 컨설팅과 제품, 그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클라이언트| 직원들의 행복을 생각하는 곳, 네슬레코리아

160401-nestle-02

네슬레코리아는 1979년 한국에 처음으로 진출한 이래 항상 획기적이고 다양한 신제품을 소개하며 시장의 트렌드를 주도해온 식음료 전문 기업입니다. 2016년 3월, 네슬레코리아는 사옥을 이전하며 새로운 도전을 시도했습니다. 전 직원이 높이조절책상인 모션데스크를 사용하도록 한 것인데요. 세계적인 트렌드인 스탠딩 워크(Standing Work)가 가능한 사무환경을 조성하여 건강하고 즐거운 일터를 조성하였습니다. 모션데스크 외에도 네슬레 직원들의 니즈에 맞춘 공간 기획을 통해 업무 효율을 높인 개성있는 사무환경을 만들어낼 수 있었습니다.

 

 

업무공간| 오픈 오피스, 오픈 마인드! 모션데스크로 만든 업무공간

160401-nestle-03
| 직원 업무공간

네슬레코리아는 모든 직원이 더 건강하고 편하게 일할 수 있도록 모든 책상을 모션데스크로 선택했습니다. 전 직원의 건강한 회사 생활을 위해 개인의 신체리듬에 맞게 앉고 서서 일할 수 있는 자유로운 사무환경을 만든 것입니다. 또한, 폐쇄적이지 않고 오픈된 근무 공간을 원하는 직원들의 희망 사항에 맞춰 시야를 가리는 높은 파티션 대신 반투명의 아크릴 스크린을 설치하여 전체적으로 환하고 탁 트인 사무실을 만들어냈습니다.

▶ 네슬레코리아는 왜 퍼시스 모션데스크를 선택했을까요?

이는 네슬레코리아가 사무환경을 기획할 때 직원들을 최우선으로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가구 선택에 있어, 안전성에 대한 기준이 특별히 엄격한 외국계 기업의 니즈를 유일하게 충족할 수 있던 스탠딩 데스크가 바로 모션데스크였다는 사실!
퍼시스 모션데스크는 책상이 움직이는 중 장애물에 부딪히면 자동으로 정지하여 안전사고를 방지하는 충돌방지 시스템을 완비하여 ‘뛰어난 안전성’을 자랑한답니다.

 

160401-nestle-04
| 팀장 업무공간

직원들의 업무공간 앞쪽으로는 각 팀 팀장들을 위한 공간이 만들어졌습니다. 팀장들 역시 모션데스크를 사용할 수 있도록 배치된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한 가지 특이한 점은 책상 앞에 두 개의 의자가 별도로 놓인 점입니다. 왜일까요? 바로 직원들이 업무 도중 언제든지 팀장 석으로 찾아와 자유로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였습니다.

각 팀장 석 옆으로 설치된 창호문 모양의 파티션도 눈길을 끄는 요소인데요. 전통적인 무늬가 고스란히 살아있는 유리 파티션으로 오피스 내에 한국적인 멋이 스며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외국계 기업이지만 한국지사만의 멋을 살리고자 한 고민이 엿보이는 흔적이지요.

▶ 스탠딩 데스크에 대한 트렌드와 나에게 적합한 스탠딩 데스크 알아보기
퍼시스 모션데스크로 알아보는 스탠딩 책상에 대한 트렌드 (CLICK)
나에게 맞는 스탠딩 데스크는 무엇일까? (CLICK)

 

 

회의공간| 목적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회의공간

160401-nestle-05

네슬레코리아의 회의공간은 각각의 특성에 따라 다양한 구성을 지니고 있는데요. 왼쪽의 회의실은 여럿이 모여 노트북이나 태블릿 PC 같은 IT 기기를 활용하여 회의를 진행할 때 사용되는 회의공간입니다. 다수의 인원이 동시에 여러 IT 기기를 사용하더라도 문제가 없도록 배선기능이 강화된 IT 컨퍼런스 시스템, 비콘(BeConn)이 제안되었습니다.

▶ 비콘의 매력, 더 자세히 알아보자!
퍼시스 회의실 가구 비콘을 만나면 무엇이 달라질까요? (CLICK)

 

반면 사진의 오른쪽에서 보이는 공간은 그보다 더 캐주얼하고 자유로운 분위기인데요. 이곳 역시 회의공간이라는 사실! 폭신한 소파에 편히 앉아 벽면에 걸린 디스플레이 장치를 보며 자유로운 의견을 나눌 수 있도록 만들어진 커뮤니케이션 공간이랍니다.

 

 

임원공간| 늘 직원들과 함께할 수 있는 실무형 CEO 공간

160401-nestle-06

드라마나 영화에 나올 법한 이 공간은 어디일까요? 이곳은 바로 네슬레코리아 CEO의 집무실입니다. 임원실이라고 하면 흔히 떠오르는 커다란 장식장과 책상 대신 둥근 원형 테이블과 모션데스크, 그리고 옆으로 놓인 컬러풀한 색감의 소파가 매우 인상적이지 않나요? 이러한 가구 배치는 형식적이지 않은, 새로운 형태의 실무형 CEO 공간을 만들기 위한 시도였습니다. 임직원들과의 자유로운 미팅을 통해 더 빠르고 직관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임원 공간을 만들어 낸 것이지요.

 

 

휴게공간| 쉬는 시간도 감각적으로, 바 타입의 휴게공간

160401-nestle-07

 

 

네슬레코리아의 업무공간 옆에는 직원들이 언제든 모여 담소를 나눌 수 있는 휴게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네슬레코리아의 휴게공간과 다른 회사의 휴게공간은 확연히 다른 모습을 띠는데요.

이곳에는 일반적으로 휴게공간이라 하면 떠오르는 소파와 소파 테이블이 아니라 스탠딩 테이블과 바(Bar) 체어인 바스툴이 놓여있습니다. 업무공간만이 아니라 휴게공간에도 스탠딩 문화를 적용한 것이지요.

트렌디한 바를 연상시키는 스탠딩 테이블과 컬러풀한 바스툴의 조화로 이곳은 삼삼오오 모여 의자에 걸터앉아 가벼운 수다부터 스피디한 회의까지 진행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되었습니다.

 

 

 


스탠딩 워크부터 독특한 느낌의 휴게공간까지, 다른 곳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다양한 시도를 한 네슬레코리아의 새로운 사무실을 같이 들여다봤는데요. 어떠셨나요? 네슬레코리아와 퍼시스의 협업을 통해 현대적이면서도 한국적인 분위기가 서로 자연스럽게 어우러진 공간이 완성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직원들의 건강과 업무 스타일을 고려하여 만들어진 네슬레코리아의 사무실은 어느 누가 봐도 일하고 싶은 사무실이 아닐까요? 퍼시스가 함께 하는 더 좋은 공간 만들기 프로젝트. 네슬레코리아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제품구매및상담바로가기사무환경컨설팅문의하기

이 글 공유하기 :
  •  
  •  
  •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