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번호

02-443-9999

고객센터

1588-1244

Blog

160527-mdbk-thumb
2016. 05. 27 /

멀리 보기 위한 새로운 움직임 – 모션데스크 블랙(Motion Desk : Black)


160527-mdbk-01

중역실이라고 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중후하고 고급스럽지만, 그만큼 딱딱하고 조금은 올드한 느낌이 들곤 하는데요. 그러나 최근 중역공간은 조금씩 변화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직원들과 더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그 안의 가구 역시 이전보다 더 젊어지고 있는데요. 그 변화를 함께 보실까요?

 

 

sub_icon
중요한 직무를 위한 특별한 공간

중역실은 기업에서 중요한 임무를 맡은 임원들이 사무를 보는 방을 일컫는 말입니다. 대외적인 지위가 높은 이들이 사용하는 공간인 만큼 위치라거나 내부 구조, 가구 모두 여러 가지를 고려해서 조성되는데요.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주기 위해 어두운 컬러의 소재나 무늬목을 사용하기도 하고, 경우에 따라 소파나 소파 테이블을 배치하여 외부 손님을 맞을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지기도 합니다.

▶ 중역실만의 특징을 더 알고 싶다면?
임원들은 어떤 공간에서 일할까? (1), (2) (각각 CLICK)

 

 

sub_icon
가벼워지는 중역실

160527-mdbk-02
| (좌)Center Petrokimya (우) ASICS America Headquarters 출처: Office Snapshot

그러나 최근의 중역실은 보다 가볍고 젊은 공간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육중한 문과 벽으로 가려지던 이전과는 달리 직원들과 조금 더 가까이 일할 수 있도록 투명한 유리 벽을 설치하고, 접객을 위한 소파와 소파 테이블 대신 실무 회의를 위한 회의 테이블을 비치하는 등 말이지요.

이렇게 임원들의 실무 참여 비중이 증가하고 자연스레 직원들과 더 많은 소통을 하게 되면서, 중역실 가구의 디자인 역시 이전과는 다른 양상을 띠게 되었습니다. 너무 무겁지 않고 세련된 슬림 디자인의 중역용 가구가 각광받게 된 것입니다.

 

 

sub_icon
움직이기 시작한 중역실

160224-desks-04
| 마크 주커버그의 책상 (출처 http://www.pagalparrot.com/)

중역실의 변화에서 또 한가지 주목해야 할 점은 바로 임원실이 움직이기 시작했다는 점입니다. 일반 직원들과 같은 층에서 근무하거나, 혹은 아예 별도의 실을 마련하지 않고 직원들과 함께 같은 공간에서 일하게끔 임원실의 위치를 바꿔버리는 기업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Facebook)의 창립자 마크 주커버그는 심지어 사무실 한가운데에 시야를 가리는 파티션도 없이 모든 직원들과 똑같은 책상을 사용하고 있다고하네요.

160527-mdbk-04

임원실의 위치만이 아니라 실제로 몸을 움직이는 임원들 역시 늘고 있는데요. 업무 중간중간 자리에서 일어나 일하기 위해 모션데스크와 같은 스탠딩 책상을 쓰는 임원들이 최근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늘 의자에 앉아 있을 것만 같던 중역들이 왜 일어나기 시작한 것일까요? 크게 두 가지 목적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첫 번째는 ‘건강’, 두 번째는 ‘업무 효율성의 향상’입니다. 특히, 중역들은 분 단위로 시간을 쪼개어 사용하는 등 바쁜 일상을 보내기에, 단기간에 내에 더 많이 집중할 수 있도록 자리에서 일어서서 업무를 보는 환경을 만든다면 업무 효율성이 크게 향상되겠지요?

 

 

sub_icon
모션데스크 블랙(Motion Desk: Black) 자세히 보기

임원실에 불고 있는 변화의 바람을 살짝 함께 느껴봤는데요. 퍼시스는 이러한 공간의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모션데스크 블랙을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모션데스크 블랙은 새로운 형태의 중역용 스탠딩 책상으로, 젊은 감각을 지닌 중역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160527-mdbk-05

기존의 모션데스크가 지니고 있던 트렌디한 장점은 고스란히 두고, 중역의 품위에 어울리는 컬러를 적용하여 중역실로서의 고급스러움은 살릴 수 있기 때문이지요. 심리적인 거리감을 조성하던 엄숙한 디자인 대신, 슬림하고 가벼운 디자인으로 직원 누구나 쉽게 찾아올 수 있는 중역실을 연출하는 데에도 최적화된 제품입니다.

▶ 퍼시스 인에이블 모션데스크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기
새롭게 변화한 인에이블 모션데스크(enAble ‘Motion Desk’), 그 매력을 알아보자 (CLICK)

 

모션데스크 블랙은 그 자체만으로도 세련된 중역실을 만들지만, 다양한 아이템을 조합함으로써 더 완벽한 중역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는데요. 퍼시스의 최고급 중역용 의자인 지엘(Ziel)을 비롯하여 중역실 내 회의를 위한 비콘(BeConn), 클릭쉐어(Click Share) 등과 함께 매치하여 스마트한 중역실 구성할 수 있답니다.

▶ 모션데스크 블랙과 함께하면 좋은 것들
최고급 사무용 의자의 새로운 기준, 지엘의 7가지 특별함 (CLICK)
나만의 품격을 보여주는 특별한 의자, 퍼시스 베스토(VESTO) (CLICK)
새로운 회의문화를 주도하는 퍼시스 비콘 (BeConn) (CLICK)
회의문화를 혁신적으로 바꿔놓다! 클릭쉐어 개봉기 (CLICK)

 

160527-mdbk-06
| (좌) 퍼시스 손동창 회장 집무실(출처: 프리미엄 조선) (우) 네슬레코리아 CEO 집무실

실제로 퍼시스 손동창 회장은 일반 평사원들과 같은 층에 집무실을 마련하고, 일할 때도 효율과 건강을 위해 모션데스크를 직접 사용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 사옥을 대대적으로 개편한 네슬레 코리아 역시 CEO실에 퍼시스 모션데스크가 서브 책상으로 비치되었다고 하니, 중역들의 모션데스크 활용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네요.

 

 


새롭게 변화하기 시작한 중역실과 이 변화에 함께 하고 있는 퍼시스 모션데스크 블랙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더욱 젊고 세련된 공간으로 바뀌어가고 있는 중역실! 퍼시스가 함께 만들어 가는 모습을 쭉 지켜봐 주세요.

제품구매및상담바로가기사무환경컨설팅문의하기

이 글 공유하기 :
  •  
  •  
  •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