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번호

02-443-9999

고객센터

1588-1244

Blog

160530-nexenheros-thumb
2016. 05. 30 /

[CASE STUDY] 고척 스카이돔에서 새로운 발걸음을 내디딘 넥센 히어로즈


160530-nexenheros-01

세상의 시선이 가구에 머물 때 퍼시스는 그 공간과 그곳에 있을 사람을 생각합니다. 퍼시스는 사람과 공간을 이어주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무환경 전문 기업입니다. 사무환경 전문가가 제안한 고객 감동 공간 컨설팅과 제품, 그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클라이언트| 열정으로 모두가 함께하는 프로야구를 만들어 나가는 넥센 히어로즈 & 고척 스카이돔

160530-nexenheros-02

넥센 히어로즈는 2008년, 현대 유니콘스를 모태로 삼아 재창단한 프로야구 구단입니다. 프로야구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요즘, 넥센 히어로즈는 단연 리그 상위권을 달리며 그 위세를 떨치고 있습니다. 작년까지 목동 야구장을 홈구장으로 삼던 넥센 히어로즈는 2016시즌부터는 고척 스카이돔에서 새로운 발걸음을 시작하였습니다.

160530-nexenheros-03

국내 최초의 돔 야구장으로 개장 전부터 이목을 끈 고척 스카이돔은 넥센 히어로즈의 이전과 함께 넥센 히어로즈 선수들과 구단 직원들을 위한 공간으로 탈바꿈했습니다. 새로운 출발, 새로운 공간이라는 컨셉으로 시작된 고척 돔 프로젝트는 크게 7가지의 목표를 갖고 진행되었습니다.

1. 선수들의 안전과 안정을 최우선으로 한 편안한 공간
2. 넥센 히어로즈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보여줄 수 있는 공간
3. 외부 손님을 맞을 수 있는 접견 공간 확보
4. 수많은 물품을 체계적으로, 그리고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는 적재공간
5. 선수용 배트 보관장 등 야구 구단에 최적화된 맞춤 솔루션
6. 배급 시스템과 디스플레이를 고려한 야구용품 창고
7. 선수단만이 아닌 코치, 트레이너들을 위한 개인 수납공간

 

이를 위해 퍼시스와 넥센 히어로즈는 기존 시설에 대한 직원 및 선수단의 의견을 수렴하고 다양한 사례 분석을 함께 했습니다. 고척 돔 프로젝트는 야구 구단의 특수성을 고려한 공간 연구와 더불어 클라이언트와의 지속적인 소통이 잘 이뤄진 프로젝트였는데요. 그 덕분에 고척 돔은 넥센 히어로즈의 브랜드 컬러가 잘 녹아있고, 선수들의 편의를 극대화한 공간으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선수 전용 공간| 넥센 히어로즈 선수들의 편안한 휴식을 위한 라커룸과 치료실

160530-nexenheros-04

라커룸은 선수들이 샤워를 하거나 지친 몸을 쉬게 하는 공간입니다. 이 때문에 넥센 히어로즈 고척돔의 라커룸은 ‘편안함’을 주안점으로 두고 조성되었습니다. 먼저 라커룸에 발을 들이면 넥센 히어로즈의 로고가 들어간 바닥이 가장 눈에 띄는데요. 딱딱한 타일 대신 카페 타입으로 만들어진 이 바닥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반영하는 동시에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어냈습니다. 선수들이 앉는 의자와 소파 역시 편안함을 강조했는데요. 선수들의 체형과 착석감을 고려하여 퍼시스의 고급 중역용 의자인 제스티(ZESTI)와 로데스(RODES) 소파•소파 테이블이 제안되었습니다. 또한, 선수 개인 용품을 넉넉하고 편리하게 수납할 수 있도록 공간에 걸맞은 보관장을 설계하였습니다.

160530-nexenheros-05

날마다 트레이닝과 경기로 하루를 보내는 프로야구 선수들은 늘 부상과 가까이 있기 마련인데요. 넥센 히어로즈는 이러한 선수들의 부상을 미연에 방지하고 효과적으로 치료하기 위해 고척돔 내 치료실을 별도로 조성하고 있습니다. 이곳에는 다양한 기구, 약품, 물품 등을 보관해야 하기에 충분한 수납공간을 제공하는 퍼시스 월 스토리지 가구가 비치되었습니다.

 

 

회의공간| 선수와 직원, 각자에게 최적화된 회의공간

고척 스카이돔에는 두 종류의 회의공간이 조성되었습니다. 넥센 히어로즈 선수단을 위한 선수 회의실과 구단 임직원들을 위한 임직원 회의실입니다.

160530-nexenheros-06

선수 회의실은 경기 전후로 코치진과 선수들이 모여 경기 전략을 세우고 이전 경기의 모니터링이 진행되는 곳입니다. 많은 선수들이 모여 앉아야 하는 데다 경우에 따라 공간 배치를 바꿔야 하는 경우도 있어서 이동성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이에 따라 쉽게 이동할 수 있고, 필요 시 적층하여 한 곳에 보관할 수 있는 VIM 시리즈가 제안되었습니다. 의자는 선수들의 체형과 편리함을 고려하여 착석감이 뛰어나고 내구성이 좋은 퍼시스 버튼(Button)이 선택되었습니다. 또한, 경기 모니터링을 위한 이동형 디스플레이 거치대를 설치하여 더욱 편리한 회의 환경을 만들어냈습니다.

160530-nexenheros-07

한편 넥센 히어로즈 구단 임직원들을 위한 회의공간은 깔끔함에 초점을 두고 조성되었습니다. 바퀴가 달린 의자 대신, 심플하고 모던한 프레임형 베이스 의자인 퍼시스 FX를 선택해 정돈된 분위기를 만들었습니다. 회의 테이블은 FRX로 선택했는데요. FRX 테이블은 자연스러운 우드 컬러와 부드러운 곡면 디자인으로 회의실을 아름답게 만들어 줄 뿐만 아니라, 자연스럽게 시선을 한 곳으로 모아줘 더욱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업무공간| 수납력을 강화한 사무공간과 부드러운 이미지를 강조한 임원공간

160530-nexenheros-08

넥센 히어로즈는 프로 야구 구단이라는 특성상 선수 용품, 구단 홍보물 등 굉장히 다양한 물품을 보관하고 관리해야 합니다. 그러나 고척돔으로 이전하기 전 목동 야구장은 이러한 특성이 고려되지 않아 사무실 곳곳에 택배가 쌓이고 회의실이 창고처럼 사용되는 등 여러 불편함을 겪었는데요.

퍼시스는 이러한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사무공간의 수납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공간을 계획하였습니다. 다양한 스토리지를 조합할 수 있는 퍼시스 FX-1을 제안한 것은 이런 이유에서였습니다. 이에 더해 사무공간 곳곳에 최대한 많은 캐비닛을 배치하여 물품의 보관과 확인이 수월하도록 했습니다. 편한 의자에 대한 직원들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CH4300를 함께 제안하여 자신의 몸에 꼭 맞는 의자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160530-nexenheros-09

넥센 히어로즈의 임원공간은 퍼시스의 중역 가구 시리즈인 체오스(CEOS)로 꾸며졌습니다. 천연 나무의 멋을 고스란히 담은 최고급 무늬목으로 마감된 체오스는 중역의 무게감과 부드러운 이미지를 동시에 충족시켰습니다. 또한, 임원실 규모에 맞춘 회의 테이블을 배치함으로써, 디자인적으로 조화롭고 기능적으로는 편리한 공간을 만들어냈습니다.

 

 

기타 공간| 외부 손님의 편의를 배려한 다양한 공간

160530-nexenheros-10

고척 스카이돔 넥센 히어로즈 사무실에는 목동구장에는 없었던 접견실도 따로 조성되었습니다. 스폰서 업체, 방송국 직원, 스카우터 등 많은 외부 손님이 찾아오는 프로구단 사무실임에도 불구하고, 이전에는 제대로 된 접견 공간이 마련되어 있지 않아 업무에 많은 불편함을 겪었다고 하는데요. 이를 해결하기 위해 4~5인을 수용할 수 있는 접견실을 여러 개 마련한 것입니다. 이곳에는 카페와 같은 편안함을 연출하기 위해 딱딱한 의자 대신 푹신한 소파 스타일의 의자가 배치되었습니다.

160530-nexenheros-11

고척 스카이돔의 기자실은 경기를 한 눈에 관람할 수 있도록 쾌적하게 조성되었습니다. 스포츠 전문 기자들이 경기를 생생하게 반영한 기사를 현장에서 쓸 수 있도록, 탁 트인 시야를 확보하고 편안한 착석감의 VIM의자를 배치하였습니다. 하늘색의 좌판 컬러를 선택하여, 착석감뿐만 아니라 시원한 공간감을 연출할 수 있었습니다.

 

 


고척 스카이돔에 새롭게 마련된 넥센 히어로즈 구단 사무실은 기존 목동 야구장과 비교하면 같은 것이 없을 정도로 완전히 탈바꿈했습니다. 퍼시스는 철저한 현황 파악과 국내외 사례 분석, 사용자 인터뷰 등 꼼꼼한 컨설팅을 바탕으로 임직원과 선수들의 불편함을 모두 해소할 수 있는 새로운 공간을 만들어냈습니다. 특히, 배트 보관실이나 야구용품 창고 등 프로야구 구단에만 필요한 특수 공간은 수많은 사전 조사와 실험을 통해 넥센 히어로즈에 최적화된 공간으로 만들어낼 수 있었습니다.

이번 넥센 히어로즈 구단 프로젝트는 퍼시스에게도 의미가 깊은 도전이었습니다. 퍼시스가 사무공간이나 병원, 연구공간만이 아니라 더욱 다양한 공간을 만들어 나가는 기업이라는 점을 널리 알릴 기회였기 때문입니다. 퍼시스가 함께하는 더 좋은 공간 만들기 프로젝트. 지금까지 새로운 공간에서 새로운 시작을 꿈꾸는 넥센 히어로즈의 이야기였습니다.

사무공간을 넘어 세상의 모든 공간을 더 좋게 만들어나갈 퍼시스의 도전, 다음에는 또 색다른 공간을 소개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품구매및상담바로가기사무환경컨설팅문의하기

이 글 공유하기 :
  •  
  •  
  •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