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번호

02-443-9999

고객센터

1588-1244

Blog

160602-cultureday-thumb
2016. 06. 02 /

직장인 문화생활, 문화가 있는 수요일에 즐기자!


160602-cultureday-01

여러분은 한 달에 몇 번 정도 문화생활을 즐기시나요? 퇴근 후 영화관에서 즐기는 블록버스터 영화부터 짜릿한 주말을 선사하는 프로야구 관람까지,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한데요. 정부에서는 더 많은 이들이 더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여러 지원 사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 하나인 ‘문화가 있는 수요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ub_icon
문화가 있는 수요일이란?

문화가 있는 수요일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을 의미합니다. 문화융성 위원회와 문화체육 관광부가 국민들이 보다 쉽게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정한 날인데요. 이날은 영화관, 공연장, 미술관 등 전국 주요 문화시설의 문화 프로그램과 프로야구 등 스포츠 경기를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이 덕분에 많은 이들이 더 편하고 저렴하게 각종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게 되었는데요. 실제로 문화가 있는 수요일을 즐긴 이들의 84.9%가 해당 제도에 대해 매우 만족한다고 하네요.

 

 

sub_icon
문화생활을 즐기기엔 너무 바쁜 직장인들

그렇다면 우리나라 직장인들은 얼마나 자주, 잘 문화생활을 즐기고 있을까요? 잡코리아가 남녀 직장인 651명을 대상으로 문화생활에 대해 조사한 결과 ‘한 달에 한 번 문화생활을 즐긴다’는 이들이 제일 많았습니다. 그러나 기껏 시간을 내서 문화생활을 즐기더라도 주로 주말에, 흔한 영화나 공연을 관람하는 데 그치고 만다고 하는데요. 평일에는 퇴근 후면 박물관이나 미술관이 모두 문을 닫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직장인들을 위해 문화가 있는 수요일에는 국공립 박물관 및 미술관은 야간 연장 개장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문화체육관광부는 여러 기업들과 지속적인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여 문화가 있는 날에는 조기 퇴근을 권장하게 하는 등 여러 지원 정책을 펼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문화가 있는 수요일, 직장인들이 즐기기 좋은 문화생활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sub_icon
문화가 있는 수요일에는 어떤 즐길 거리가 있을까?

문화가 있는 수요일에는 전국의 각 시에서 특별한 행사를 열기도 하고, 서울 지역의 4대 궁과 릉이 모두 무료로 개방됩니다. 국립중앙박물관이나 국립현대미술관과 같은 전국 주요 전시관람 시설들도 무료입장 혹은 할인 혜택을 제공하지요. 뿐만 아니라, 영화•공연•스포츠 관람도 할인가로 즐길 수 있답니다. 극장은 영화 관람료를 5천 원으로 일괄 인하하고, 일부 연극들은 전 좌석 티켓을 1만 원에 판매하는 등의 행사를 진행했는데요. 이 중에서 직장인들이 퇴근 후 여유롭게 즐길 수 있을 만한 몇 가지 장소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옛 정취에 흠뻑 젖어보는 고궁 방문

160602-cultureday-02
| 경복궁 경회루

문화가 있는 수요일 고궁 관람 안내

[경복궁 / 창경궁]
위치: 서울시 종로구 사직로 161 / 서울시 종로구 창경궁로 185
관람 시간: 09:00~18:30(평일 낮) 19:00~22:00 (야간개장 시)
입장료: 무료 (야간개장은 별도 예매 필요)

[덕수궁]
위치: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99
관람 시간: 09:00~21:00
입장료: 무료

 

색다른 경험을 위해서라면 평소에는 자주 발걸음 하지 않던 고궁을 찾아가 보는 것은 어떨까요? 문화가 있는 수요일에는 조선 4대 궁궐과 종묘, 조선왕릉 모두가 무료로 개방되는데요. 이 중, 덕수궁은 오후 8시까지 입장객을 받고 오후 9시까지 여유롭게 궁을 거닐 수 있어 고즈넉한 옛 정취를 느끼기에도 제격입니다. 문화가 있는 날과는 별개로, 경복궁과 창경궁은 매년 야간 특별 관람을 개최하곤 하는데요. 7월 16일부터 다시 3차 관람이 시작된다고 하니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예매를 노려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2) 짜릿한 승리를 경험하자! 프로야구 관람

160602-cultureday-03

문화가 있는 수요일 스포츠 관람 안내

[프로야구]
시간: 18:30~경기 종료 시까지
입장료: 사전 지정 구역 좌석 50% 할인(구단별 할인 조건 상이)

[프로축구]
시간: 19:00~경기 종료 시까지(일부 경기 시작 시각 상이)
입장료: 전 좌석 50% 할인

[프로배구]
시간: 17:00~경기 종료 시까지(여자 배구), 19:30~경기 종료 시까지(남자 배구)
입장료: 50% 할인(부모와 자녀 동반 입장 시)

[프로농구]
시간: 19:00~경기 종료 시까지
입장료: 50% 할인(부모와 자녀 동반 입장 시)

 

뜨거운 열기가 한창인 프로야구! 6월은 그 열기가 더욱 고조되어 모든 야구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달인데요. 하루의 스트레스를 시원하게 날려버리고 싶다면 퇴근 후 야구장을 추천합니다. 좋아하는 팀을 목이 터져라 응원하고 시원한 맥주를 마시다 보면 하루 종일 쌓인 스트레스와 부담감이 한 번에 사라진 것을 느낄 수 있답니다.

 

(3) 마음의 양식을 쌓는 전시 관람

160602-cultureday-04
| 국립중앙박물관 (이미지 출처: wikimedia.org)

문화가 있는 수요일 박물관 및 미술관 관람 안내

[국립중앙박물관]
위치: 서울시 용산구 서빙고로 137
관람 시간: 09:00~21:00(매주 수, 토)
입장료: 무료

[국립현대미술관]
위치: 서울시 종로구 삼청로 30(서울관)
관람 시간: 10:00~21:00(매주 수, 토)
입장료: 무료

[서울시립미술관]
위치: 서울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2076(남서울생활미술관) / 서울시 노원구 동일로 128(북서울미술관)
관람 시간: 10:00~20:00
입장료: 무료

 

하루하루 바쁜 회사 일에 치여 마음이 메말라가고 있는 느낌이 든다면 이번 문화가 있는 수요일에는 멋진 전시를 보며 마음의 양식을 쌓아보는 것은 추천하고 싶습니다. 국립현대미술관과 국립중앙박물관은 이날 오후 9시까지 무료입장을 진행해서 직장인들도 퇴근 후 어렵지 않게 방문할 수 있게끔 하고 있습니다. 예술의 전당도 문화가 있는 수요일을 맞아 다양한 할인 및 무료 전시 이벤트를 벌인다고 하니 시간이 맞는다면 예술의 전당에서 하는 공연도 보고, 저녁은 전시를 즐기며 여유로운 하루를 보내보세요.

 

 


더운 날씨에 몸도 마음도 지치기 마련인 6월에도 직장인들은 바삐 하루를 보내야 하는데요. 이번 달 마지막 주 수요일에는 무거운 짐을 잠시 내려두고 환한 여름 날씨를 즐기며 그간 즐기지 못한 문화생활을 체험해 보면 어떨까요?

이 글 공유하기 :
  •  
  •  
  •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