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번호

02-443-9999

고객센터

1588-1244

Blog

160624-homelikeoffice-thumb
2016. 06. 24 /

제 2의 집, 오피스. 어떻게 하면 더 편안한 공간으로 만들 수 있을까?


1

우리나라 직장인들은 하루에 10시간 가까이를 사무실에서 보낸다고 합니다. 그 오랜 시간 동안 우리는 사무실에서 미팅을 하기도 하고, 휴식을 취하기도, 동료들과 이야기를 나누기도, 그리고 때로는 개인의 발전을 위한 자기 계발까지 하곤 합니다. 가끔은 잠깐의 인터넷 쇼핑을 즐기기도 하고, 힘든 몸을 잠시 쉬게 하는 낮잠을 즐기기도 하는데요. 이처럼 일과 삶의 경계가 점차 흐려지고 하나로 통합되고 있는 요즘, ‘내 집 같은 사무실, Home like Office’에 대해 생각해봤습니다.

 

 

sub_icon
사무실도 집처럼 편안하고 행복하게

홈라이크 오피스를 간단하게 정의하자면 ‘내 집처럼 따뜻하고 편안한 감성의 오피스’입니다. 집에서 느껴지는 ‘따뜻함’과 ‘편안함’이라는 감정을 고스란히 오피스에 가져온 것이 바로 홈라이크 오피스인데요.

최근 사무환경 변화의 가장 큰 화두는 바로 일터가 점점 더 집과 가까운 형태로 변해가고 있다는 점입니다.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추고자 하는 밀레니얼 세대의 개성에 맞춰 사무실이 조금 더 집과 같이 편안하고, 더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바뀌고 있는 것입니다.

▶ 사무환경 트렌드를 바꿔놓은 밀레니얼 세대, 그들에게 맞는 오피스는?
밀레니얼 세대에 맞는 오피스 공간, 대학에서 찾다 (CLICK)

 

 

 

sub_icon
홈라이크 오피스의 조건

160624-homelikeoffice-02

이러한 트렌드 변화에 맞춰 사무실 역시 변화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사용할 만한 따뜻한 컬러와 부드러운 감촉의 소재로 만든 가구가 사용되기 시작한 것입니다. 또한, 기존의 딱딱하고 차갑던 느낌에서 벗어나 오피스 공간에 활기를 줄 수 있는 경쾌하고 위트있는 디자인의 가구도 사용되는 추세입니다

색이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커서, 주변을 둘러싼 색이 바뀌는 것 만으로도 업무 능률에까지 영향을 미치기 때문인데요. 우리가 늘 마주보는 책상과 파티션, 사무공간 곳곳에 놓인 소파와 테이블의 컬러를 더 부드럽고 따뜻한 느낌을 주는 색으로 바꾸는 것 만으로도 사무공간의 분위기는 확연히 달라지게 됩니다.

▶ 컬러의 중요성, 더 자세히 알아보기
일상을 변화시키는 컬러의 힘 (CLICK)

 

160624-homelikeoffice-03

그렇다면 과연 어떤 컬러와 어떤 디자인의 사무가구를 선택해야 집 같이 편안한 오피스를 만들 수 있을까요? 각 조직의 성격과 업무의 특성에 따라 달라지지만, 하얀색 혹은 연한 미색의 책상과 수납장, 은은하고 부드러운 파스텔 톤의 파티션을 선택한다면 기존의 딱딱하던 사무실이 한결 편안해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소재 역시 중요한 요소인데요. 따뜻한 감성의 컬러를 적용한 스크린이나 파티션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외에도 완만한 느낌을 주는 곡선 디자인이나 매끈한 마감재를 채택한 제품을 활용한다면 더욱 포근한 홈라이크 오피스를 만들 수 있지요.

▶ 집처럼 편안한 오피스 환경, 퍼시스 인에이블&인라이트
지금 어떻게 일하고 계신가요? 당신의 불편함을 해결해 줄 New Office, 퍼시스 ‘인에이블(enAble) & 인라이트(enLite)’ (CLICK)

 

160624-homelikeoffice-04

사무공간의 분위기를 크게 좌우하는 요소 중 하나에는 바닥재 역시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무공간 전체에서 가장 넒은 면적을 차지하기에, 바닥재의 소재나 컬러에 따라 공간의 분위기가 결정되는 것입니다. 가령 직원들이 조금 더 편안하게 쉬어야 하는 휴게공간이라면, 따뜻한 카펫 소재와 더불어 베이지, 브라운 등의 컬러로 그 편안함을 물씬 살릴 수 있겠지요.

▶ 차별화된 컬러와 소재로 사무실을 더욱 창의적인 공간으로 만들어 줄 퍼시스 바닥재
내가 머무는 공간, 퍼시스가 함께 합니다 – 바닥재(Flooring) (CLICK)

 

160624-homelikeoffice-05
| 롯데마트 라운지

직원들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주는 것 역시 홈라이크 오피스의 중요한 조건입니다. 이를 위해 직원들이 업무에서 잠시 벗어나 피로를 풀고 동료들과 편안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휴게공간을 조성해주는 것이 꼭 필요합니다. 기업 공간 곳곳을 직원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만드는 것, 그것이 바로 홈라이크 오피스가 아닐까요?

▶ 직원들이 더욱 즐겁게 일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든 롯데마트
[CASE STUDY] 스마트하고 즐거운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오피스 – 롯데마트 (CLICK)

 

 

 


일에 대한 인식이 달라지면서, 사무환경 역시 함께 변화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일과 삶을 분리하여 생각했다면, 최근에는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추고 공존하고자 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는 것인데요. 이러한 변화에 맞춰 퍼시스는 얼마 전 홈라이크 오피스를 완성할 인에이블&인라이트 시리즈를 출시했습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오피스를 우리가 사랑하는 오피스로 만들어 나가기 위해서는 그 안에서 일하는 사람을 먼저 생각해야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지금 여러분이 일하고 있는 사무실은 어떤가요? 집처럼 편안한 곳인가요?

이 글 공유하기 :
  •  
  •  
  •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