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번호

02-443-9999

고객센터

1588-1244

Blog

cs201608
2016. 08. 05 /

[CASE STUDY] 오픈 오피스로 소통의 창을 넓힌 패션 기업 젯아이씨


젯아아씨_메인

세상의 시선이 가구에 머물 때 퍼시스는 그 공간과 그곳에 있을 사람을 생각합니다. 퍼시스는 사람과 공간을 이어주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무환경 전문 기업입니다. 사무환경 전문가가 제안한 고객 감동 공간 컨설팅과 제품, 그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sub_icon
클라이언트|아웃도어 시장을 리딩하는 스포츠 아웃도어 전문 기업 젯아이씨

 

젯아이씨_CI

(주) 젯아이씨는(이하: 젯아이씨) 지난 2001년 젯아이씨 설립을 시작으로 올해 15년째 스포츠, 아웃도어 의류를 제조 및 판매하며 웨스트우드, 엘레쎄투톱 스포츠 브랜드를 운영하는 패션 전문 기업입니다.

젯아이씨는 지난달 7월 사옥을 이전했습니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보다 일하기 좋은 오피스를 만들기 위해 퍼시스 오피스 컨설턴트와 함께 사무환경 조성을 계획했습니다. 가구뿐 아니라 공간을 디자인하고, 업무 성격에 따라 맞춤 공간을 제공하는 오피스를 구축함으로써 쾌적한 사무환경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젯아이씨와 퍼시스가 함께한 새로운 오피스 공간을 소개합니다.

 

 

 sub_icon
업무공간| 업무별 특성에 맞춘 공간 구성

엘레쎄_775X517| 엘레쎄(ellesse) 디자인실

디자인실의 주요 미션은 최대한 넓은 면적을 확보하는 것이었습니다. 업무의 특성상 샘플 북, 컬러칩 등 보조자료를 동시에 활용하는 경우가 잦은 만큼 넓은 책상이 필요했는데요. 이에 퍼시스는 공간 활용도가 높은 수퍼테크딜라이트(Supertech Delight)를 제안했습니다. 모니터암을 설치한 것 역시, 모니터 부피로 인한 책상 면적손실을 제거함으로써 공간 효율을 높이기 위함이었습니다. 한편, 많은 양의 샘플들을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벽면을 수납공간으로 구성한 점이 특징적입니다.

▶퍼시스, 수퍼테크딜라이트(Supertech Delight)출시
슬림한 디자인의 공간 활용도가 매력적인 수퍼테크딜라이트가 궁금하면(CLICK)

 

 

웨스트우드_775X517| 웨스트우드(Westwood) 디자인실

디자인실은 브랜드별로 다른 공간에 위치하였습니다. 엘레쎄와 웨스트우드 브랜드별 컬러에 맞춰 벽면 기둥에 포인트 컬러를 입혔고, 의자 좌판 또한 색상을 통일해 실별로 개성을 부여했습니다. 그리고 회의가 잦은 디자인실을 위해 가까운 자리에서 회의할 수 있도록 넓은 회의 테이블을 비치하였습니다.

지원업무실_775X517

지원팀 공간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열린 공간으로 꾸며졌습니다. 이전 사무실은 높은 파티션 때문에 다소 폐쇄적인 분위기가 연출돼 소통에 지장이 있었는데요. 화이트 톤으로 전체 가구 톤을 통일해 넓고 밝은 느낌을 연출함과 동시에, 아크릴 스크린으로 직원 간 최소한의 구역만 나눈 오픈 오피스를 만들어냈습니다.

 

 

 sub_icon
회의공간|소규모 회의부터 대규모 회의까지 모두 아우르는 회의공간

회의실_775X517

젯아이씨는 다용도로 사용 가능한 회의공간을 원했는데요. 이에 퍼시스는 다목적 회의&강의 시스템인 얼라인(Align)시리즈를 제안해 활용도가 높은 회의실을 만들어냈습니다. 더불어 커뮤니케이션의 편의와 창의성을 높이기 위해, 회의실 내에는 모니터기기와 화이트보드가 설치되었습니다.

또한, 회의실 투명 유리창을 장식한 ‘GOOD QUALITY’, ‘GOOD PRICE’라는 문구가 눈에 띄는데요. 고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젯아이씨의 경영 이념을 디자인 적인 효과로 멋지게 표현하였습니다.

▶다양한 소통업무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 얼라인(Align)시리즈 (CLICK)

 

 

 sub_icon
휴게공간| 편안한 커뮤니케이션과 휴게를 위한 공간

휴게실_775X517

이곳은 외부 미팅과 직원들의 휴게를 위한 카페테리아 공간입니다. 우드톤 가구를 주로 배치하고 아늑한 조명을 설치해, 따뜻하고 편안한 분위기가 만들어졌습니다. 또한, 창밖 풍경이 보이는 자리에 1인 휴식이 가능한 의자들을 배치하였는데요. 이 공간은 월(wall)을 세워 분리해줌으로써 직원들이 외부의 방해 없이 온전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이외에도 젯아이씨는 수선실, 샘플 실 등 패션기업에 필요한 다양한 공간들을 조성했습니다. 사업 특성, 기업문화, 직원들의 업무 특성 등을 면밀히 조사하여 젯아이씨에 가장 최적화된 오피스를 탄생시켰습니다.

 

 


커뮤니케이션을 중시하는 개방형 오피스에 대한 관심도가 점차 높아지는데요. 젯아이씨는 이와 같은 오피스 트렌드를 자사에 가장 유용한 형태로 풀어낸 참고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퍼시스가 함께하는 우리가 사랑하는 오피스 만들기. 지금까지 오픈 오피스로 소통의 유연성을 넓힌 젯아이씨의 사무 공간을 살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제품구매및상담바로가기사무환경컨설팅문의하기

이 글 공유하기 :
  •  
  •  
  •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