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번호

02-443-9999

고객센터

1588-1244

Blog

thumbnail_05
2016. 08. 17 /

다양한 업무 성격을 고려해 디자인된 오피스

 


 

업무성격 반영_메인

과거의 오피스 환경은 업무의 특성과 상관없이 사무 가구를 배치했지만, 최근에는 개인 업무 성격을 반영하고 부서별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사무환경을 목적에 맞게 개선 •유지하는 기업이 늘고 있습니다. 직원과 팀의 업무 성격을 고려한 오피스 디자인으로 사무환경의 만족도를 높인 기업의 사례를 만나볼까요?

 

 

sub_icon
효율적인 회의 문화를 위한 오피스 – NP Equity Partners

NP Equity Partners
 |(좌)미디어존, (우)휴게 공간

내부 회의 및 화상회의가 잦은 투자회사 NP Equity Partners 사는 이 같은 업무 스타일을 효율적으로 지원해줄 수 있는 오피스 공간을 디자인했습니다. 다양한 규모의 전용 회의공간은 물론, 미디어존, 그리고 휴게 공간에도 스크린을 배치해 사내 어디서든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NP Equity Partners02

특히 NP Equity Partners 사는 보다 신속하고 편리한 회의 문화를 만들기 위해 클릭 쉐어(ClickShare)를 도입했는데요. 클릭 쉐어는 무선 화면 공유 시스템입니다. 회의 참가자들의 노트북, 태블릿PC, 스마트폰 화면 등을 간단한 조작법만으로 공유할 수 있게 해, 빠르고 정확한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회의 문화를 지원하는 IT회의 솔루션 시스템 비콘이 궁금하다면?
퍼시스 회의실 가구 비콘을 만나면 무엇이 달라질까요? (CLICK)

클릭쉐어가 가져오는 회의의 변화가 궁금하다면?
회의의 문화를 바꾸다. 클릭쉐어 (CLICK)

 

 

sub_icon
장시간의 PC 업무를 배려한 오피스- 플레이독소프트
 플레이독소프트

IT 기업 플레이독소프트는 오랜 시간 앉아서 업무하는 직원들의 건강을 생각해 모든 자리에 높이 조절이 가능한 모션 데스크를 배치하였습니다. 모션 데스크는 개인의 컨디션에 따라 앉거나 또는 서서 일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제공해주는데요. 플레이독소프트는 모션 데스크를 사용해 직원의 건강은 물론 업무 집중 저하에 대한 우려까지 덜어낼 수 있는 사무 환경을 만들었습니다.

퍼시스 모션 데스크로 알아보는 스탠딩 책상에 대한 트렌드가 궁금하다면?
앉았다, 일어났다. 사무실 건강을 지켜줄 스탠딩 워크(CLICK)

모션데스크 마이크로 사이트 바로 가기(CLICK)

모션 데스크로 만든 스탠딩 사무실-네슬레 코리아(CLICK)

 

 

sub_icon
직군별 업무 스타일을 반영한 오피스 – 한국일보 

hankookilbo_02
 |(좌)보도국 기자실,(우)논설위원실

한국일보의 보도국 기자실은 이동식 전자기기를 편리하게 놓고 사용할 수 있는 변동 좌석 형태로 구성되었습니다. 내근보다는 현장 근무가 많은 보도국 기자들의 업무 특성을 반영한 디자인이었습니다. 반면, 논설위원의 좌석은 평균보다 높은 패널로 공간 구획을 명확히 해, 집필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했습니다.

201607_임원공간_한국일보

업무 성격을 고려한 공간 구성은 임원실에도 적용되었습니다. 한국일보의 중역실은 슬림한 책상과 회의 테이블로 구성, 유리 벽을 사용해 개방적인 공간의 분위기를 연출하였는데요. 이는 직원들과의 소통이 우선시되는 최신 임원공간 트렌드가 잘 반영된 사례라고 볼 수 있습니다.

▶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한 새로운 형태의 임원실이 궁금하다면?
임원실이 날렵해지고 있다(CLICK)

 

 


구성원들의 사무환경 만족도는 다양한 요소들에 따라 복합적으로 결정되는데요. 최근에는 업무의 특성을 반영한 사무 공간이 구성원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새로운 오피스 솔루션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오늘 만나본 기업들처럼 직원들의 업무 스타일에 가장 최적인 사무환경을 만든 사례, 그 다양한 시도들을 앞으로도 기대해보겠습니다.

이 글 공유하기 :
  •  
  •  
  •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