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번호

02-443-9999

고객센터

1588-1244

Blog

thumnail.
2016. 09. 22 /

우리가 살아가는 오피스에 대한 이야기, 사무환경 전문 매거진 – vol.2


블로그 타이틀_160920

우리는 집보다 사무실에서 더 오랜 시간을 보냅니다. 그만큼 중요한 공간임에도 아직 사무환경에 대한 관심이 많이 부족한 것이 사실인데요. 퍼시스는 사무환경의 중요성을 사람들에게 알리고, 그 변화를 함께 살펴보기 위한 고민을 꾸준히 해왔습니다. 그 고민에 대한 결과물로 지난 3월 퍼시스는 사무환경 전문 매거진 <Office we love.>를 창간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번 가을, 더욱 풍성해진 내용으로 <Office we love.> vol.2가 다시 찾아온다고 하는데요! 그 내용을 퍼시스 블로그 구독자분들께만 미리 살짝 보여드리겠습니다.

 

 

sub_icon
Research: 오피스, 색을 입다 – 사무환경과 컬러

1

바닥의 색과 소재에 조금만 더 신경 쓰거나 책상과 패널의 컬러 조화를 고려하는 것만으로도 오피스 공간은 놀랄 만큼 변화하죠. 컬러가 오피스에 특별한 감성을 부여해준다는 뜻인데요. 퍼시스는 기업 고유의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는 동시에 구성원들의 워크스타일에 부합하는 사무공간을 구현할 수 있는 요소로서 ‘컬러’에 주목해 특별한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Research 코너에서는 퍼시스와 세계적인 트렌드 예측기관 넬리로디(Nelly Rodi)社가 함께 진행한 오피스 컬러 프로젝트의 의미와 그 결과로서 도출된 4가지 컬러 테마를 소개합니다.

▶ 일상을 변화시키는 컬러의 힘(CLICK)

 

 

sub_icon
Office Snapshots 1: 소규모 기업의 오피스 디자인

2

개성 있는 업무공간을 구축한 소규모 기업들의 실제 오피스 디자인 진행 과정과 그 결과를 생생한 인터뷰를 통해 전해드립니다. 규모가 작거나 신생 기업일 경우 사무환경에 대한 고민이나 이를 조성해가는 방식이 일반적인 대기업들과는 차이를 가질 수밖에 없는데요. 그 차이가 오히려 해당 기업의 아이덴티티를 더욱 잘 구현한 공간을 완성하기도 합니다.

이번 이야기가 비슷한 규모의 오피스 디자인을 계획 중인 기업들에게 작은 영감을 전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sub_icon
Review : 2016 퍼시스 신제품 런칭 세미나

3

지난 5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우리가 살아가는 오피스, 우리가 사랑하는 오피스”를 테마로 논현동 SJ. 쿤스트할레에서 열렸던 퍼시스의 신제품 런칭 세미나를 리뷰합니다. 이번 행사는 국내 가구 업계에서는 이례적으로 큰 규모로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신제품 전시와 오피스 트렌드 세미나를 함께 선보여 업계 관계자를 비롯한 기업의 사무환경 담당자, 일반 직장인, 학생들에게까지 폭넓은 관심을 받았는데요. 2016 퍼시스 신제품 런칭 세미나 현장 곳곳과 그 자세한 이야기를 전해 드립니다.

▶퍼시스 신제품 런칭 세미나 현장을 놓쳤다면 클릭!
– 런칭세미나 현장 스케치 1편(CLICK), 2편(CLICK)

 

 

sub_icon
Insight : 2016 NeoCon을 통해 살펴보는 최신 오피스 트렌드

4

매년 6월, 미국 시카고는 네오콘(NeoCon) 전시를 위해 모인 세계 유수의 오피스 가구 및 인테리어 브랜드와 디자이너들로 그 열기가 뜨겁습니다. 네오콘은 유럽의 오르가텍(Orgatec) 전시회와 함께 사무환경의 트렌드를 읽을 수 있는 주요한 전시로 손꼽히는데요. 2016 네오콘 현장에서 확인한 최신 오피스 트렌드를 Insight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퍼시스, 2015 네오콘(NeoCon) 가구 박람회 참가(CLICK)
▶2016네오콘(NeoCon)으로 읽는 사무환경 트렌드(CLICK)

 

 

 sub_icon
Office Snapshots 2 : 변화하는 지역 기업 사무동

5

제조 및 유통 기반의 지역 기업들에게 이른바 ‘사무동’은 중요한 관심사가 아니었습니다. 아무래도 투자가치가 있는 것은 기업 활동의 주축이 되는 공장 및 물류 시설이었기 때문인데요. 그러다 보니 협소한 공간, 컴컴한 분위기, 노후화된 가구 등 지역기업 사무동에 대한 이미지는 대체로 부정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사무환경의 중요성을 공감해 체계적인 기획을 바탕으로 사무동 개선을 적극적으로 수행한 지역 기업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Office Snapshots 2에서는 쾌적하고 효율적인 오피스 환경을 만들어 직원들의 프라이드와 기업의 경쟁력을 높인 지역 기업 사례들을 소개합니다.

 

 

sub_icon
<Office we love.> vol.2 구독신청 이벤트

6
| 클릭하면 퍼시스페이스북으로 이동합니다.

퍼시스가 만든 사무환경 전문 매거진 <Office we love.> vol.2를 들여다보았습니다. 우리가 사랑하는 오피스를 만들기 위한 퍼시스의 다양한 고민과 활동들을 엿볼 수 있는데요. 알찬 정보들로 가득한 <Office we love.> vol.2를 만나보고 싶은 분들을 위한 이벤트가 준비되어있습니다! 다음 주 수요일 (9/28) 퍼시스 페이스북에서<Office we love.> vol.2 발간 기념 선착순 배포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선착순 100명에게 <Office we love.>를 무료로 드린다고 하니 평소 사무환경과 오피스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았다면 꼭! 참여해주세요!! (퍼시스 페이스북 바로가기 CLICK)

 

 


<Office we love.> vol.2는 사무환경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유용한 미디어로 자리잡고자 합니다. 많은 관심과 아낌없는 조언 부탁드립니다.

제품구매및상담바로가기사무환경컨설팅문의하기

이 글 공유하기 :
  •  
  •  
  •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