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번호

02-443-9999

고객센터

1588-1244

Blog

thumnail
2016. 10. 13 /

퍼시스와 협업한 세계적인 브랜드 – 겐슬러, 넬리로디, 벨리니


title_1
사무환경 전문기업으로서 퍼시스는 우리가 살아가는 공간인 오피스 환경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연구해왔습니다. 우리가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사무공간을 사람 중심의 공간으로 개선하기 위해 퍼시스는 세계적인 기업, 인물들과도 함께 협업해 왔습니다. 오늘은 퍼시스와 프로젝트를 진행했던 기업 및 인물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sub_icon
새로운 오피스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찾다. with 겐슬러(Gensler)

7
세계적인 건축 설계•오피스 디자인 기업인 미국의 겐슬러는 1965년 설립을 시작으로 현재 전 세계 46개의 자사를 둔 건축설계 및 컨설팅 기업입니다. 한국을 대표하는 사무환경 전문기업 퍼시스는 겐슬러와 함께 전 세계 도시별, 산업별 오피스 특징과 앞으로의 사무환경, 최신 오피스 트렌드에 대한 심도있는 연구를 진행하였습니다.

0-1 (2)
이 분석결과를 통해 현재와 미래의 사무환경 트렌드와 솔루션을 도출하고, 이에 적합한 오피스 시스템 ‘인에이블&인라이트 시리즈’를 개발하였습니다.

인에이블&인라이트 시리즈는 변화가 잦고 수평적인 소통을 중시하는 조직을 위한 사무환경 솔루션입니다. 다양한 모듈 구성을 통해 업무, 협업, 휴게 등 오피스에 필요한 공간을 종합적으로 계획할 수 있으며, 이동과 배선연결이 편리하여 인원증감과 조직변동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0-1 (3)
인에이블 시리즈는 최근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 본상에 오르며, 그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기도 했습니다.

▶ 당신의 불편함을 해결해 줄 New Office, 퍼시스 ‘인에이블&인라이트(enAble&enLite)’ (CLICK)

sub_icon
공간을 채우는 컬러의 힘 with 넬리로디(Nelly Rodi)

0-1 (1)
넬리로디(Nelly Rodi)는 프랑스에 거점을 둔 세계적인 컬러 트렌드 예측 기관입니다. 1985년 창립되어 현재는 인테리어, 패션과 텍스타일, 코스메틱 등의 분야에서 트렌드를 리드하고 있습니다.

퍼시스 연구소는 넬리로디와 약 7개월간의 장기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두 기업은 컬러 도출에 앞서 국내외 유통망과의 긴밀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기업들의 브랜드 이미지, 업무 특성, 업종별 성향, 트렌드를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4가지 스타일을 정립했습니다.

4가지 스타일 정립은 본 컬러 프로젝트의 핵심이었습니다. 이는 제품에 적용할 컬러 카테고리를 나누는 것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생활 패턴과 트렌드를 선행 연구해 더 적합한 사무환경을 제시하기 위한 의미 있는 작업이었습니다.

3
컬러 도출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은 단계로 진행되었습니다. 먼저 기업별 성향 및 선호도, 업무 특성에 따라 분류하는 작업을 거쳐 공통된 특성들을 갖는 카테고리를 찾아내고, 대표적인 스타일을 정립하였습니다. 이에 맞는 컬러들을 재분류하여 결과적으로 Classic, Natural, Casual, Pop 등 4가지 테마를 도출하게 되었습니다.

퍼시스는 도출된 테마를 바탕으로 이를 구현할 수 있는 제품 라인업들을 개발, 정비하여 보다 조직에 알맞은 공간을 제안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sub_icon
인체공학적이고 유려한 곡선 디자인 with 클라우디오 벨리니(Claudio Bellini)

150622-bellini-01
밀라노 출신의 클라우디오 벨리니(Claudio Bellini)는 건축, 전시, 제품 및 가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세계적인 건축가 겸 디자이너입니다. 그는 이미 유럽 및 북미 지역의 가구 관련 기업들과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국내외에서 인정받았습니다.

벨리니의 디자인은 인체공학적이며, 부드러운 곡선을 가진 것이 특징입니다. 퍼시스의 에가(EGA)도 퍼시스와 클라우디오 벨리니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제품으로, 2012년 ‘iF 디자인 어워드’, ‘Red Dot 디자인 어워드’ 등에서 수상하며 높게 평가받았습니다.
4
|(좌) 에가(EGA), (우) 누볼라(NUVOLA)

에가의 개발 이후로도 벨리니는 퍼시스와 다양한 협업을 진행해 왔습니다. 알록달록 톡톡 튀는 컬러가 눈길을 사로잡는 버튼, 유선형의 곡선 디자인이 아름다운 누볼라, 어메니티 시스템 스퀘어 시리즈, 펑거스까지 벨리니와의 협업을 통해 개발되었습니다.

▶ 가구디자인의 거장, 벨리니가 디자인한 퍼시스 가구가 더 보고 싶다면? (CLICK)

5
|어메니티 시스템 스퀘어와 다목적 스툴 펑거스로 꾸며진 휴게공간

특히 스퀘어와 펑거스에는 최신 오피스 트렌드에 대한 퍼시스의 노하우와 벨리니의 디자인이 잘 드러나 있습니다. 퍼시스의 스퀘어는 기업 내 휴게공간 및 공용공간을 위한 어메니티 시스템 인데요. 공간을 다채롭고 감각적으로 꾸며주는 다양한 컬러와 귀여운 디자인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편의를 생각한 IT박스와 스크린 등의 구성으로 여러 기업에서 널리 사랑받고 있습니다. 기능성 스툴 펑거스(FUNGUS) 또한 버섯을 연상하게 하는 디자인과 다양한 컬러, 편의성으로 2015년, ‘핀업 디자인 어워드’ 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좋은 사무공간이 사람을 행복하게 하고, 행복한 사람이 조직을 성장하게 합니다. 퍼시스가 연구하고 고민하여 도출한 아이디어, 트렌드 분석 데이터, 성과들은 국내외 사무환경의 변화를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퍼시스는 세계적인 브랜드들과 협업하여 당신의 행복한 Work & Life를 위한 사무환경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제품구매및상담바로가기사무환경컨설팅문의하기

이 글 공유하기 :
  •  
  •  
  •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