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번호

02-443-9999

고객센터

1588-1244

Blog

111
2016. 11. 30 /

[CASE STUDY] 직원 만족에 가치를 둔 악어스캔의 새로운 오피스


title

세상의 시선이 가구에 머물 때 퍼시스는 그 공간과 그곳에 있을 사람을 생각합니다. 퍼시스는 사람과 공간을 이어주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무환경 전문 기업입니다. 사무환경 전문가가 제안한 고객 감동 공간 컨설팅과 제품, 그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sub_icon
클라이언트┃악어스캔

111

악어스캔은 주요 기록물을 전자화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오프라인으로 출력된 중요 문서를 데이터베이스화하여 안전하게 보관하는 것은 물론, 법적 증빙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문서보관 비용이 감소하고 체계적인 자료 관리를 통해 고객들의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악어스캔은 설립한 지 2년여 만에 오피스를 세 번이나 옮길 정도로 급격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새로운 오피스를 계획하는 데 있어 인테리어보다는 사무가구에 투자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판단했는데요. 빠르게 성장하는 스타트업의 특성상 초기부터 체계적인 가구 계획을 수립해두면 차후 회사 규모에 따라 통일성 있게 오피스를 확장해 나가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 같은 사항을 모두 고민하고 반영한, 악어스캔의 세 번째 오피스를 만드는 데 퍼시스가 함께했습니다.

 

sub_icon
업무 공간┃소통에 중점을 둔 오픈 오피스

2

악어스캔의 새로운 공간은 소통에 중점을 두어 구성하였습니다. 팀별로 방이 분리되어 소통이 부족했던 이전 사무실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내린 결정이었습니다. 사무실 내 벽을 최소화하고, 구획이 꼭 필요한 경우에는 개방적인 유리 패널을 이용하여 부서 간 소통이 단절되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이로써 소통의 기회를 높일 뿐만 아니라 다른 부서의 직원들이 일하는 모습을 보면서 자연스럽게 서로의 업무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ed%8f%ac%ec%bb%a4%ec%8a%a4%ec%a1%b4

또한, 좀 더 집중이 필요한 업무를 하게 될 때 사용할 수 있는 공간도 따로 마련했습니다. 퍼시스 스퀘어로 포커스 존을 구성한 것인데요. 본인 자리보다 이곳에 더 오래 머무르면서 업무를 하는 직원이 생길 정도로 만족도가 높은 공간이 완성되었습니다.

▶악어스캔의 업무 공간을 채운 퍼시스 제품을 알아볼까요?
인에이블(enAble) & 인라이트(enLite) 시리즈: 그 속을 들여다 보다 (CLICK)
경쾌하고 활기찬 사무실을 만들어줄 퍼시스 펑거스(Fungus) (CLICK)
스퀘어(Square)로 만드는 다양한 공간 (CLICK)
모든 공간에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퍼시스 플라이트(Flight) (CLICK)

 

 

sub_icon
회의 공간┃활발한 소통과 다양한 형태의 회의가 가능한 공간

7517934b1bd1067f30bb80d63b634950b110c9ed32a0e94654pimgpsh_fullsize_distr

 

 

 

악어스캔 오피스에서는 업무 공간 어디에서나 다양한 형태의 회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견고한 프레임이 유리를 감싼 형태의 퍼시스 프레임웍스로 만들어진 회의실은 소통을 추구하는 악어스캔의 오픈 오피스 레이아웃과도 잘 어울릴 뿐만 아니라, 소규모 미팅이나 TF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데 적합합니다. 좀 더 캐주얼한 일대일 의견 교환은 포커스 존에서 이루어지기도 하며, 이 밖에도 제한된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이동성 좋은 스툴을 사용해 어느 자리에서나 바로 스팟 회의를 진행할 수 있도록 배려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공간 구성을 통해, 직원의 의견 개진을 장려하는 자유롭고 수평적인 악어스캔의 기업 문화 역시 반영할 수 있었습니다.

 

 

 

 

▶효율적인 회의 공간을 만드는 퍼시스의 제품들
내가 머무는 공간,퍼시스가 함께 합니다 – 시스템 월(System Wall) (CLICK)
비콘(BeConn)으로 만드는 다양한 협업 공간 (CLICK)

 

 

sub_icon
CEO 공간┃프리 어드레스(Free Address) 좌석

222

악어스캔에는 대표실이 따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본인의 지정석이 없는 프리 어드레스(Free Address) 개념을 도입했기 때문인데요. 서울 외에도 수원, 판교의 총 세 군데의 사무실을 왔다 갔다 해야 하는 대표의 업무 패턴을 고려했을 때 사무실마다 지정석이 있는 것이 불필요하다고 생각한 것입니다. 또한, 직원들과 아이디어를 나누고 피드백을 주고받는 데는 큰 책상이나 지정된 자리가 필요 없기 때문에 포커스 존에서는 직원들과 의견을 나누고, 개인 업무는 회의실에서 처리하는 것으로 공간을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로써 직원들은 대표가 하는 일을 가까이에서 보고 들으며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되었고, 대표는 일일이 보고를 받지 않더라도 조직의 분위기를 쉽게 파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더 자세한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지금 퍼시스의 오피스 전문 매거진 <Office We Love>를 만나보세요.  (CLICK)

 

 


규모가 작은 회사일수록 인테리어보다는 사무가구를 잘 계획해야 한다는 악어스캔 대표의 철학을 바탕으로, 차후 회사 규모에 맞춰 통일성 있게 확장해 나갈 수 있는 오피스가 완성되었습니다. 그리고 직원들의 만족도도 높은 공간이 되었습니다. 퍼시스가 함께하는 더 좋은 공간 만들기 프로젝트, 악어스캔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제품구매및상담바로가기사무환경컨설팅문의하기

 

이 글 공유하기 :
  •  
  •  
  •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