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번호

02-443-9999

고객센터

1588-1244

Blog

thumb
2016. 12. 23 /

[CASE STUDY] 한림상사


title

세상의 시선이 가구에 머물 때 퍼시스는 그 공간과 그곳에 있을 사람을 생각합니다. 퍼시스는 사람과 공간을 이어주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무환경 전문 기업입니다. 사무환경 전문가가 제안한 고객 감동 공간 컨설팅과 제품, 그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sub_icon
클라이언트┃한림상사

%eb%a1%9c%ea%b3%a0

한림상사는 1988년 설립된 봉제 및 무역회사로서 원단 및 스포츠 의류를 미국에 수출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나이키, 아디다스, 리복 등 스포츠 브랜드와 독점 계약을 맺어 미국 NBA, NFC, NHL, MLB 팀들의 유소년 용 유니폼을 제작해 미국 시장에 수출하고 있습니다. 10년 전 사옥을 신축하며 가구를 교체했으나, 투박한 디자인이 의류회사의 이미지와 맞지 않았고 너무 무거워 자유로운 공간구성이 힘들었습니다. 이에 퍼시스와 이번 리뉴얼을 진행했는데요. 각 공간의 효율성뿐만 아니라, 직원들의 심리적 안정감까지도 고려한 공간을 만들고자 했습니다. 

 

sub_icon
업무공간┃효율적인 업무 진행과 자유로운 의사소통이 모두 가능한 공간

%ec%9b%8c%ed%81%ac%ec%8a%a4%ed%85%8c%ec%9d%b4%ec%85%98

임직원 수가 많지 않은 조직임을 감안하여 작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업무 진행 및 의사소통이 한 공간에서 이루어지며, 동시에 친근감 있는 공간을 만드는데 주안점을 두었습니다. 퍼시스 인에이블 책상을 배치해 한층 분위기가 밝아진 것은 물론, 깔끔한 배선정리가 가능해지고 수납공간이 넉넉해졌기 때문에 더욱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졌습니다.

인에이블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인에이블(enAble)&인라이트(enLite) 시리즈: 그 속을 들여다 보다 (CLICK)
인에이블의 변신은 어디까지? 업무 특성에 맞춘 다양한 오피스 레이아웃 4가지 (CLICK)

 

%ed%9a%8c%ec%9d%98%ea%b3%b5%ea%b0%84

또한, IT 기기 사용을 지원하는 퍼시스의 회의 시스템 비콘과 함께 스퀘어 스툴과 펑거스를 업무공간 내 배치해, 보다 빠르고 유연한 의사소통이 가능한 소규모 회의공간을 마련했습니다. 수직적 조직문화에서 탈피해 회의를 위한 불필요한 절차들을 생략하고, 자유로운 협업을 장려하는 공간이 완성되었습니다.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돕는 회의공간의 중요성(CLICK)
▶퍼시스 회의실 가구 비콘을 만나면 무엇이 달라질까요? (CLICK)
▶비콘으로 만드는 다양한 협업 공간(CLICK)

 

sub_icon
대회의실 및 쇼룸┃기업의 정체성을 보여주는 공간

%ec%87%bc%eb%a3%b8

의류 업체인 만큼, ‘실’을 모티브로 하여 타원형으로 매끄럽게 디자인 된 쇼룸은 한림상사의 정체성이 가장 잘 나타난 공간인데요. 쇼룸의 전체 벽을 둘러싼 철제 바(Bar)와 선반에 의류 샘플들을 전시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쇼룸 중간에는 회의 테이블과 의자를 배치해 직접 의류를 보며 내, 외부 직원들이 회의를 할 수 있는 대회의실의 기능도 갖추었습니다. 

 

sub_icon
임원공간┃직원과 활발한 교류가 일어나는 공간

%ec%9e%84%ec%9b%90-%ea%b3%b5%ea%b0%84

고급스러움과 모던함을 한데 갖춘 한림상사의 임원공간은 개방적으로 공간을 구획하여 직원들과의 대면접촉을 높이고, 묵직한 소파대신 임원실 한 가운데에 회의 테이블을 배치하여 직원들과 활발한 교류가 일어나는 공간이 되도록 했습니다. 

 

sub_icon
휴게공간┃아늑한 휴게공간

%eb%a1%9c%eb%b9%84-%ea%b3%b5%ea%b0%84

휴게공간이자 로비에는 퍼시스의 스퀘어와 펑거스로 직원들간의 친밀감 조성을 돕고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작지만 아늑한 공간을 구성했습니다.

▶ 한림상사 휴게공간에 쓰인 퍼시스 제품들
스퀘어로 만드는 다양한 공간 (CLICK)
경쾌하고 활기찬 사무실을 만들어줄 퍼시스 펑거스 (CLICK)

 

 


기업의 정체성과 문화를 공간에 녹여 낸 한림상사의 사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무겁고 답답한 느낌의 분위기를 탈피하고, 기업의 정체성과 보다 수평적인 문화를 담기 위해 변화를 시도했는데요. 이를 통해, 직원들의 업무환경 만족도 역시 높일 수 있었습니다. 퍼시스가 함께하는 더 좋은 공간 만들기 프로젝트, 한림상사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제품구매및상담바로가기사무환경컨설팅문의하기

이 글 공유하기 :
  •  
  •  
  •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