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번호

02-443-9999

고객센터

1588-1244

Blog

160721-summer-thumb
2016. 07. 22 /

건강관리가 곧 능력이다! 직장인 여름철 건강관리


 

160721-summer-01

폭염과 장마가 번갈아서 나타나는 요즘, 변덕스러운 날씨만큼이나 우리의 컨디션도 들쭉날쭉한데요. 낮에는 뜨거운 햇볕에, 밤에는 푹푹 찌는 열대야에 시달리다 보면 우리 몸의 면역력 역시 떨어지게 됩니다. 그래서일까요? 여름철만 되면 유독 몸과 마음이 힘들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요. 더운 여름, 어떻게 건강관리를 해야 좋을까요?

 

 

 sub_icon
여름 감기는 개도 안 걸린다던데, 나는 왜? – 냉방병, 여름 감기 예방법

160721-summer-02

거의 하루 종일 시간을 보내는 사무실에서는 늘 에어컨을 틀어놓습니다. 각자가 체감하는 실내 온도가 다르기 때문에 여름철에는 낮은 온도로 에어컨을 가동하곤 하는데요. 이런 탓에 냉방병과 여름 감기를 호소하는 직장인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160721-summer-03

이러한 냉방병과 여름 감기는 실내 온도 차가 큰 것이 가장 큰 요인이기에 이를 해결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예방할 수 있는데요. 얇은 겉옷이나 무릎 담요를 회사에 구비해두면 체온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사무실에서 긴 시간을 보내는 직장인이라면 따뜻한 물과 차를 많이 마셔주세요. 강한 에어컨 바람에 코의 점막과 목이 건조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답니다.

냉방병을 예방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 사무실 스트레칭
바쁜 직장인을 위한 하루 3분 사무실 스트레칭 (CLICK)

 

 

 sub_icon
축축 처지는 몸, 어떻게 하지? – 무기력증 예방법

160721-summer-04

시원한 회사 안과는 달리, 밖으로 나오면 무더운 한여름 날씨가 온몸을 휘감습니다. 높은 습도와 온도에 시달리다 보면 힘이 빠지고 기분까지 축축 처지곤 하는데요. 이런 날씨에는 입맛도 사라지고, 열대야로 쉽게 잠을 이루지 못해 피로가 쌓이게 됩니다. 바로 여름철 불청객, 무기력증이 쉽게 찾아오지요.

160721-summer-05

여름 무기력증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오히려 몸을 조금씩이라도 움직여야 합니다. 힘이 없고 처진다고 가만히 누워있기만 하면 오히려 증상이 더 심해지기 때문인데요. 아침에 일어나 가벼운 산책이나 스트레칭을 하면 몸의 생체리듬을 다잡을 수 있답니다. 만약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것이 너무 힘들다면 점심시간이나 휴식시간 등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서 회사 근처를 천천히 걷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단, 한낮에는 자외선 수치가 높을 수 있으니 자외선 차단제나 양산을 꼭 챙겨주셔야겠지요?

▶ 점심시간에 걷는 것이 유행이라는데, 정말일까?
OFFICE TREND| 오늘 점심시간, 뭐 하세요? 같이 워런치 하실래요? (CLICK)

 

 

 sub_icon
살살 배가 아파오는데, 뭘 잘못 먹었나? – 배탈 예방법

160721-summer-06

여름에 자주 걸리는 또 다른 질병은 배탈입니다. 덥고 습한 날씨 탓에 쉽게 세균이 번식하기 때문이기도 하고, 차가운 음식을 과하게 먹어서이기도 합니다.

여름철 흔히 걸리는 배탈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먹는 음식은 물론, 평소 습관에도 조금은 더 주의를 기울여주셔야 하는데요. 차가운 음료를 너무 많이 마시지 않는 것은 기본이고, 청결한 환경에서 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또, 에어컨을 틀어둔 실내에서는 배를 따뜻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160721-summer-07

특히, 바쁘다는 이유로 책상에서 식사를 대신하는 직장인이라면 위생에 더욱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 많은 업무를 처리해야 하는 책상 위에는 세균이 많을 수도 있으니까요. 그리고 책상에서의 음식 섭취도 삼가해주세요. 책상에서는 음식 섭취 속도가 빨라지기 때문에 건강에도 안 좋을뿐더러, 주변 동료들에게도 피해를 끼칠 수 있으니 이런 습관은 개선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 직장에서 매너없는 사람으로 찍히지 않으려면?
매너가 행복한 사무실을 만든다? 직장인이라면 꼭 지켜야 할 에티켓 체크리스트! (CLICK)

 


오늘은 여름철 직장인들이 흔히 걸리기 쉬운 질병과 그 예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봤습니다. 이외에도 더운 여름에는 일사병이나 탈수증, 땀띠 등 여러 질병에 걸리기 쉬운데요. 올해 여름은 철저한 건강관리로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이 글 공유하기 :
  •  
  •  
  •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