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번호

02-443-9999

고객센터

1588-1244

Blog

thumb2-0
2017. 01. 24 /

오피스, 색을 입다 – 퍼시스 x 넬리로디 컬러 프로젝트 2편


title_gif

우리 삶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공간인 회사를 좀 더 매력적인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퍼시스는 세계적인 트렌드 예측 전문기관인 넬리로디(NellyRodi)와 함께 ‘컬러 테마’를 이용하여 오피스에 감성을 불어넣는 방법을 연구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라이프스타일과 워크스타일을 모두 반영하여 만들어진 4가지 컬러 테마, Classic, Natural, Casual, Pop을 지난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렸는데요. 이어진 이번 포스팅에선 각 테마별 공간구성 방법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와 업무 특성, 트렌드까지 반영한 공간을 어떻게 컬러 테마를 통해 연출할 수 있을까요?

▶ 오피스, 색을 입다- 퍼시스x넬리로디 컬러 프로젝트 1편 (CLICK)

 

 

sub_icon
Classic Theme

classic

포인트 컬러를 사용하는 대신 무채색 중심의 마감을 통해 차분하고 무게감 있는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전문적이고 체계적 이미지를 표현하기 위해 어두운 계열의 목재를 바닥이나 벽체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와 더불어 모던한 금속성이 돋보이는 스틸 블랙 프레임을 활용하고, 수트 패브릭과 유사한 섬세한 소재를 함께 활용합니다.

%ed%81%b4%eb%9e%98%ec%8b%9d2

%ed%81%b4%eb%9e%98%ec%8b%9d1

 

sub_icon
Natural Theme

natural

내추럴 테마의 오피스는 부드러운 파스텔톤 컬러를 사용하여 고요하고 정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바닥, 벽, 천장에 비슷한 톤의 컬러를 사용하면, 색채 대비를 줄여 편안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깨끗한 화이트 프레임,  무늬가 도드라지지 않는 목재, 질감이 느껴지는 패브릭을 활용하여 섬세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더합니다. 

%eb%82%b4%ec%b8%84%eb%9f%b4-1

%eb%82%b4%ec%b8%84%eb%9f%b4-2

 

sub_icon
Casual Theme

casual

캐주얼 테마는 창의적인 분위기의 회의공간과 휴게공간을 구성하기에 좋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공간과 조화롭게 믹스매치 됩니다. 채도와 명도가 낮은 회색 계열의 색을 메인 컬러로 사용하고 곳곳에 다채로운 색상을 더해 연출할 수 있는데요.  거칠고 투박한 느낌의 마감, 통나무를 깎아낸 듯이 소재 본연의 특징을 살린 목재, 두 가지 이상의 색을 빈티지한 느낌의  패브릭과도 잘 조화됩니다. 

%ec%ba%90%ec%a3%bc%ec%96%bc-1

%ec%ba%90%ec%a3%bc%ec%96%bc-2

 

sub_icon
Pop Theme

pop

선명한 컬러를 메인 컬러로 사용해 활기 넘치고 열정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채도와 명도가 높은 색을 메인 컬러로 사용하되, 나머지 공간은 색의 사용을 최소화합니다. 메인 컬러를 강조하기 위하여 우드톤의 사용도 최소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래적인 분위기의 스틸 프레임 또는 컬러를 강조하는 화이트 프레임을 사용하고, 마치 페인트를 칠한 것처럼 매끄러운 패브릭을 활용합니다. 

%ed%8c%9d1

%ed%8c%9d2

 


퍼시스가 제안하는 4가지 컬러 테마의 활용법과 이를 활용하여 꾸민 감각적인 공간들을 보여드렸습니다. 각 테마별 메인 컬러만 사무가구에 잘 활용해도 한층 감각적인 오피스를 꾸밀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는데요. 오피스를 좀 더 머물고 싶은, 매력적인 공간으로 만들기 위한 퍼시스와 넬리로디의 컬러 프로젝트였습니다. 

제품구매및상담바로가기사무환경컨설팅문의하기

이 글 공유하기 :
  •  
  •  
  •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