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번호

02-443-9999

고객센터

1588-1244

Blog

thumb_2
2017. 04. 18 /

[LABORATORY] 앉아서 일할까, 서서 일할까?


title_%ec%88%98%ec%a0%95

오랜 시간 사무실에서 같은 자세로 일하는 직장인들은 건강에 더욱 유의해야 합니다. 장시간 앉아서 일하는 것이 신체에 무리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스탠딩 워크’가 그 대안으로 제시되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앉아서 일하거나 서서 일하는 것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무엇보다도 바른 자세로 건강하게 일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그 동안 퍼시스는 블로그를 통해 앉아서도 서서도 모두 건강하게 일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소개해 왔습니다. 다시 한번 읽어보며 건강한 일하기에 한층 더 가까워져 볼까요?

 

sub_icon
건강하게 앉아서 일하기

sitting

아서 일하다 보면 허리에 무리가 오기 쉬운데요. 이는 바르지 못한 자세 때문입니다. 그리고 바르지 못한 자세는 허리뿐만 아니라, 어깨와 목, 손목 등에도 무리를 주게 되는데요. 엉덩이를 뒤로 붙여 등판과 허리가 밀착된 상태에서 두발이 바닥에 편안히 닿을 수 있도록 앉는 것이 척추를 위한 바른 자세입니다. 그리고 바른 자세를 유지하도록 도와줄 올바른 의자를 사용하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퍼시스의 새로운 사무 의자 어라운드는 요추를 정확하게 받쳐 줄 수 있도록 높이 조절이 가능한 요추지지대와 몸의 움직임에 맞게 반응하는 다양한 틸팅 기술을 통해 사용자가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건강한 척추를 위한 바르게 앉기 방법’ 더 알아보기
▶‘다재다능한 퍼시스의 새로운 의자, 어라운드’ 더 알아보기


또한, 컴퓨터 모니터와 키보드 등을 장시간 사용하는 것도 VDT 증후군(Visual Display Terminals)이나 반복성 긴장 증후군(Repetitive Stress Injury) 등의 위험을 높일 수 있는데요. 이러한 증후군 역시 모니터, 키보드와 마우스를 올바른 위치에 놓고 바른 자세로 사용하는 것을 통해 예방할 수 있습니다.

▶‘VDT 증후군을 예방하는 책상 정리법’ 더 알아보기
▶‘소리 없는 부상, 반복성 긴장 증후군(RSI)을 예방하는 법’ 더 알아보기

 

sub_icon
건강하게 서서 일하기

standing

하루 대부분을 앉아서 생활하는 사람의 심장마비 발생 위험은 흡연자와 비슷하다는 연구 결과가 있을 만큼 오랜 시간 똑같은 자세로 앉아 있는 것은 건강에 좋지 않은데요. 이처럼 앉아서 일하는 것의 문제점이 알려지면서 이에 대한 대안으로 스탠딩 워크가 주목받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올바르게 서서 일하는 방법에는 어떤 게 있을까요? 하루에 최소 2시간 이상, 나에게 맞는 높이로 조정되는 책상을 사용해서 일하는 것입니다. 

▶’앉았다, 일어났다. 사무실 건강을 지켜줄 스탠딩 워크’ 더 알아보기


퍼시스의 높이조절 책상, 인에이블 모션데스크는 사용자에게 맞는 자유로운 높이 조절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작동 중 장애물에 부딪히면 자동으로 충돌을 인식해 움직임을 멈추고 자주 사용하는 높이를 3개까지 저장할 수 있는 똑똑한 기능을 갖추었는데요. 최근 건강한 사무실이 업무효율도 높다는 사실을 인식한 많은 기업들이 직원들의 건강과 업무 집중도 향상을 위해 이 퍼시스 모션데스크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새롭게 변화한 인에이블 모션데스크’ 더 알아보기
▶’[CASE STUDY] 퍼시스 모션데스크로 만드는 건강한 오피스’ 더 알아보기

 


지금까지 퍼시스 블로그에서 소개해드렸던 건강하게 일하는 방법들을 다시 한번 알아보았는데요. 놓치셨던 게 있다면, 혹은 그 동안 잘 실천하지 못하고 계셨던 게 있다면 다시 한번 좋은 습관을 시작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 글 공유하기 :
  •  
  •  
  •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