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번호

02-443-9999

고객센터

1588-1244

Blog

thumb
2017. 06. 12 /

인에이블과 같이 세계 3대 디자인상을 석권한 수상작들


20170612_%ed%8d%bc%ec%8b%9c%ec%8a%a4_%eb%b8%94%eb%a1%9c%ea%b7%b8_%ec%8d%b8%eb%84%a4%ec%9d%bc_775_410

지난번, 퍼시스의 ‘인에이블(enAble) & 인라이트(enLite)’ 시리즈가 세계적인 디자인상인 미국의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에서 파이널리스트로 선정되었다는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이번 수상으로 ‘인에이블&인라이트’시리즈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를 모두 석권하며 세계 디자인 어워드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는데요. 국내 오피스 시스템 중, 단일 제품으로는 최초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를 석권한 것으로, 이는 퍼시스의 디자인 능력과 기술력이 세계 속에서 인정받은 영광스럽고 자랑스러운 성과입니다.

▶ 퍼시스 인에이블, 업계 최초 세계 3대 디자인상 그랜드슬램 달성! 더 알아보기

 

퍼시스 ‘인에이블&인라이트’ 시리즈와 같이 세계 3대 디자인상을 모두 석권한 사례는 또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지금부터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sub_icon
세계 3대 디자인상,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수상작 또 무엇이 있을까?

 

– 커먼그라운드

%ec%bb%a4%eb%a8%bc%ea%b7%b8%eb%9d%bc%ec%9a%b4%eb%93%9c_775x517
| 출처: iF World Design Guide 홈페이지

– IDEA 환경 부문 수상
– iF 디자인 어워드 설계 및 브랜드 정체성 부문 수상
–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수상

서울 광진구 자양동의 커먼그라운드(COMMON GROUND)는 국내 최초의 컨테이너 모듈러 공법을 적용한 신개념 유통 플랫폼입니다. 커먼그라운드는 사전에 제작되어 있는 특수 컨테이너를 현장에 옮겨 조립하는 방식으로, 특히 일반 콘크리트 건축물보다 건축 비용이 약 20% 절감되고 건축 기간도 단축돼 이산화탄소 배출을 감소시키는 친환경적인 건축 공법을 사용했습니다.

 

– 슈퍼스타 홀 오브 페임

%ec%8a%88%ed%8d%bc%ec%8a%a4%ed%83%80%ed%99%80%ec%98%a4%eb%b8%8c%ed%8e%98%ec%9e%84_775x517
| 출처: Red Dot Award 홈페이지

– IDEA 환경 부문 수상
– iF 디자인 어워드 커뮤니케이션 이벤트 부문 수상
–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공간 커뮤니케이션 부문 수상

슈퍼스타 홀 오브 페임(Superstar Hall of fame)은 아디다스 오리지널스가 40여 년간 대중의 인기를 얻어온 아디다스 슈퍼스타의 가치를 재조명하기 위해 서울 가로수길에서 진행했던 복합 문화 전시공간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은 슈퍼스타에 대해 알리는 동시에, 그들에게 영감을 받은 예술 작품들을 전시했습니다.

 

– 올 뉴 쏘울

%ec%8f%98%ec%9a%b8_775x517
| 출처: 기아자동차 홈페이지

– IDEA 수송 디자인 부문 수상
– iF 디자인 어워드 제품 디자인 부문 수상
–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제품 디자인 부문 수상

올 뉴 쏘울(All New Soul)은 기존의 독특하고 혁신적인 이미지는 그대로 계승하면서도 보다 세련되고 진보적인 디자인을 더한 제품입니다. 우수한 디자인과 상품성으로 북미에서 6년째 박스카 시장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2016년 JD 파워 신차품질조사에서 소형MPV 부문 1위를 수상하는 등 해외시장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  오조 가상현실 카메라

%ec%98%a4%ec%a1%b0%ec%b9%b4%eb%a9%94%eb%9d%bc_775x517
| 출처: Red Dot Award 홈페이지

– IDEA 엔터테인먼트 부문 수상
– iF 디자인 어워드 제품 부문 수상
–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제품 디자인 부문 수상

오조 가상현실 카메라(OZO, VR Camera)는 노키아의 360도 가상현실(VR) 카메라입니다. 구형 본체 안에 8개의 렌즈와 마이크를 탑재해 가상현실(VR)을 실시간으로 촬영해 전송하며, 별도의 편집 작업 없이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카메라에 찍힌 영상이 컨트롤 소프트웨어 ‘오조 라이브’를 통해 모바일 유튜브로 제공되는데 약 1분이면 되기 때문에 사실상 실시간 영상 제공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퍼시스의 ‘인에이블&인라이트’ 시리즈 외에 세계 3대 디자인상을 모두 수상한 사례들을 살펴보았는데요. 소개해드린 사례 모두 세련된 디자인과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를 놀라게 하며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사례들이었습니다. 이렇듯 세계 3대 디자인상을 수상하기 위해서는 뛰어난 디자인뿐만 아니라 기술력까지 갖추어야 하기 때문에 모두 석권하는 사례는 흔하지 않습니다. 그만큼 퍼시스가 단일 품목으로 세계 3대 디자인상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것은 괄목할만한 성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퍼시스의 ‘인에이블(enAble) & 인라이트(enLite)’ 시리즈가 단일 품목, 특히나 오피스 시스템으로 세계 3대 디자인상 그랜드슬램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룬 것은 사무환경과 그곳에 머무르는 사람들에 대해 꾸준히 연구하고 개발한 퍼시스의 노력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앞으로 퍼시스가 어떤 디자인과 기술력으로 세계를 놀라게 할 지, 많이 기대해주세요! 

 

 

제품구매및상담바로가기사무환경컨설팅문의하기

 

이 글 공유하기 :
  •  
  •  
  •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