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번호

02-443-9999

고객센터

1588-1244

Blog

201607_임원공간_썸네일
2016. 07. 28 /

임원실이 날렵해 지고 있다


title_ed

엄숙한 공기가 가득해 쉽게 발길이 닿지 않던 곳은 과연 어디일까요? 바로 임원들이 머무르는 공간입니다. 최근 기업들이 임원실을 실무가 가능한 공간으로 탈바꿈 시키고 있는데요. 그 변화의 현장에 퍼시스가 함께 하고 있습니다.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한 새로운 형태의 임원실을 만나볼까요?

 

 

 sub_icon
묵직한 소파 대신 실무를 위한 회의 테이블

‘일하는 임원’ 이라는 단어가 낯설지 않은 요즘, 우리가 생각하는 임원은 더이상 푹신한 소파에 앉아 손가락만으로 업무를 지시하는 존재가 아닙니다. 오늘날에는 직원들을 이끌어가는 실무형 리더가 대세 인데요. 임원의 업무 형태의 변화에 맞춰 임원실도 새롭게 변화되고 있습니다 . 아직도 거대한 가구와 최고급 소파로 장식된 임원실을 생각하고 계신다면 그건 드라마 속의 이야기 일 뿐입니다.

퍼시스 블로그_그래픽160728
기존에는 임원을 크게 둘로 분류하여 실무 임원의 공간에는 회의 테이블, 경영 임원의 공간에는 소파가 배치된다는 관행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관행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어 경영 임원 공간에도 회의 테이블이 배치되는 경우가 늘고 있는 추세 입니다.

201607_중업용공간
| 책상과 소파로 구성된 임원공간

 

201607_임원공간_한국일보
 | 책상과 회의테이블로 구성된 임원공간

우선 임원실에서 가장 큰 공간을 차지했던 소파가 사라지고 그 자리에 회의 테이블이 채워졌습니다. 소파와 소파 테이블은 접객에는 적합하지만 서류 검토 및 결재와 같은 실질적인 업무 처리에는 불편한 점이 많기 때문 입니다. 실제로 집무실 소파에 앉아 서류 검토 및 업무 협의를 진행하던 임원이 허리 통증을 호소해 회의 테이블을 구매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임원실의 책상과 소파의 변화를 통해 임원의 업무 형태가 어떻게 변화했는지, 그것이 임원실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보여주는 좋은 사례 라고 볼 수 있습니다.

 

 sub_icon
두꺼운 가구는 사라지고, 공간 활용도를 높인 새로운 형태의 임원실

요즘은 날씬하고 건강미 넘치는 자기 관리에 철저한 임원을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는데요. 간결함과 명쾌함이 우아함의 상징으로 새롭게 부상하면서 임원을 위한 가구의 디자인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201607_구_임원공간
 |전통적인 임원공간 형태

기존의 임원용 가구는 통상적으로 클래식하고 장중한 디자인 중심으로 제작 되었습니다. 특히, 임원실의 중후한 멋을 보여주기 위해 두꺼운 목재와 짙은 컬러, 사방이 막힌 디자인의 가구를 사용해 왔습니다.

title_ed

그러나 최근 들어 한층 날씬하고 세련된 중역용 가구 들이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목재 중심의 소재에서 탈피해 철재와 같은 새로운 소재를 사용해 모던한 분위기를 강조하고, 사방이 막힌 디자인 대신 슬림한 다리의 가구를 채택해 개방적인 공간의 분위기를 연출 하고 있는 것입니다. 

1607_임원공간_네슬레코리아

[CASE T STUDY] 모션데스크로 만든 스탠딩 사무실 – 네슬레코리아
직원들의 행복을 생각하는 곳 네슬레코리아가 궁금하면(CLICK)

 

1607_임원공간_ABL

[CASE  STUDY] 연구부터 휴식까지, 직원들의 모든 생활을 배려한 오피스- 에이비엘 바이오
연구원들을 위한 맞춤 사무공간 에이비엘바이오가 궁금하면(CLICK)

 

또한 일하는 임원이라는 명성에 맞게 책상의 형태도 달라지고 있습니다. 낮이를 조절할 수 있는 모션데스크를 사용하는 임원이 늘고 있는 것이 대표 적인 예인데요. 장시간 앉아서만 일할 경우, 건강과 업무 효율에 나쁜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모션데스크를 임원실에 비치하여 더 나은 근무환경을 만든 사례를 어렵지 않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멀리 보기 위한 새로운 움직임 – 모션데스크 블랙(Motion Desk : Black)
중역실의 새로운 변화 스텐딩 데스크가 궁금하면(CLICK)

최고급 사무용 의자에 새로운 기준, 지엘의 7가지 특별함
임원 공간에 잘 어울리는 최고급 사무용 의자가 궁금하다면(CLICK)

 

 


최근 대한상공회의소와 컨설팅업체 매킨지가 국내 100개 기업 임직원 4만 명을 대상으로 조사해 발표한 ‘기업문화 종합진단 보고서’에 의하면 한국 기업 임원실은 ‘마치 엄숙한 장례식장 같다’고 묘사돼 있는데요.
사무공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공하는 퍼시스와 함께라면 임원공간 기존의 고정적인 관념을 탈피해 임원과 직원들 간의 원활한 소통 공간으로 변화될 것이라 기대됩니다.

제품구매및상담바로가기사무환경컨설팅문의하기

이 글 공유하기 :
  •  
  •  
  •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