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번호

02-443-9999

고객센터

1588-1244

Blog

thumb
2017. 09. 01 /

권위 대신 소통, 변화된 임원공간을 완성하는 티에라•세티나


title2

여러분은 ‘리더’라고 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딱딱한 모습의 보수적인 리더의 이미지인가요, 아니면 친근하고 편안한 리더의 모습인가요? 시대에 따라 추구하는 리더 상은 달라집니다. 이전에는 권위를 중시하는 관리형 리더십이 주목을 받았다면 이제는 직원과 교류하고 이끌어가는 실무형 리더십이 대세로 떠오르며 다양한 리더의 모습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기업문화를 일구는 리더십의 역할

 

또한, 다양한 리더의 모습에 따라 공간의 모습도 변화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문화를 함께 만들어 나가는 리더와 임원들은 그 목적과 성향, 기업문화의 방향 등에 맞게 가볍고 화사하며 부드러운 임원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임원실이 날렵해 지고 있다

 

 

sub_icon
실무형 리더의 공간은 어떤 모습일까?

%ec%8b%a4%eb%ac%b4|(좌)티에라(데스크,테이블, 모션 사이드데스크, 책장), 지엘(의자), 바실리사(의자) / (우)세티나(데스크세트), 지엘(의자), CH0017(의자), 비콘(테이블)

최근 직원들의 잠재력을 이끌어낼 수 있는 ‘부드러운 카리스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권위적이고 독단적인 리더보다 직원들과 교류하며 업무를 이끄는 편안하고 친근한 리더십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화의 변화에 따라 임원실에도 변화가 생겼습니다. 바로 임원실 내에 회의 테이블이 놓인 것인데요. 직원들과 회의를 하거나 서류를 검토하고 결재를 하는 등 실무적인 기능을 높이기 위한 선택입니다. 많은 기업이 다양한 회의 테이블을 함께 배치해 임직원 간의 활발한 협업이 이루어질 수 있는 임원공간을 만들고 있습니다.

퍼시스의 중역용 시스템인 티에라와 세티나는 가볍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다양한 회의공간을 함께 배치하기 좋습니다. 원형 테이블과 의자를 두어 간단한 회의를 할 수 있는 캐주얼 미팅공간을 배치할 수도 있고, 여러 명이 함께 앉아 회의하는 정식 회의공간을 마련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임원실 내 마련된 회의공간은 대외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이 많고 네트워크를 형성해야 하거나, 직원들과 더 많이 그리고 좀 더 효율적으로 소통하고자 하는 리더를 위한 유연한 공간배치입니다.

퍼시스의 연구에 따르면 이렇게 책상과 회의 테이블로 구성된 임원실이 과반을 차지하며, 이러한 구성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임원진이 직원들과 업무 관련 소통이 가능한 회의 테이블을 선호한다는 사실을 보여주는 것이겠죠?

 

 

sub_icon
편안한 커뮤니케이션이 일어나는 리더의 공간

%eb%b6%84%ec%9c%84%ea%b8%b01
|(좌)세티나(데스크), 스톤(소파), 지엘(의자), CL300(테이블) / (우)세티나(데스크, 모션 사이드데스크, 크레덴자), 지엘(의자), CS4200(소파), CL300(테이블) 

또한, 성공적인 리더는 직원들이 편하게 의견을 말할 수 있도록 친근한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조성한다고 하는데요. 티에라와 세티나는 퍼시스의 다양한 소파제품과 매치하여 임원실 내 캐주얼하고 편안한 커뮤니케이션 공간을 연출하기도 좋습니다.

무겁고 거대한 가죽 소파와 어둡고 획일적인 색감의 소파에서 벗어나 부드러운 디자인과 따뜻한 색감, 패브릭 등의 소재를 사용한 소파가 중역가구와 함께 배치되면서 캐주얼하고 편안한 분위기의 임원공간이 완성되었는데요. 전체적으로 부드럽고 화사한 분위기가 느껴지지 않나요? 이러한 공간은 가볍게 앉아서 이야기를 나누기에 적합하며, 직원이나 손님을 맞이하는 등 접객 시에도 편한 분위기를 연출해줍니다. 멀게만 느껴지던 임원과 직원이 조금 더 편하게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분위기를 완성합니다.

▶퍼시스 제품으로 꾸미는 커뮤니케이션 공간은 어떤 모습일까? – 1편

 

 

sub_icon
임원실의 문턱을 낮추다, 티에라•세티나

%eb%b8%94%eb%a1%9c%ea%b7%b8-%ec%96%91%ec%8b%9d_%eb%82%b4%ec%9a%a9_%ea%b0%80%ec%9a%b4%eb%8d%b02
|(좌)티에라(데스크,모션 사이드데스크,책장), 지엘(의자) / (우)세티나(데스크, 크레덴자), 지엘(의자)

이렇게 실무형 임원이 늘어나며 직원들이 편안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부드럽고 친근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중역용 가구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졌습니다. 퍼시스는 기존 중역 제품들도 새로워진 임원실에 어울리도록 CMF 리뉴얼을 진행했는데요. 특히 티에라와 세티나는 이러한 기존 중역용 가구가 주는 무겁고 중후한 분위기에서 벗어난 제품으로, 이번 CMF 리뉴얼을 통해 더욱 편하고 밝은 분위기의 중역공간을 완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티에라는 모던한 스퀘어 타입의 직선 라인이 살아있어 세련된 느낌을 주고, 밝은 컬러와 자연스러운 나뭇결이 특징입니다. 세티나는 세련되면서도 개방적인 느낌을 주며 앞서가는 감각을 가진 리더를 위한 제품입니다. 티에라와 세티나 모두 배치에 따라 개방적인 공간구성이 가능하며 변화하는 임원공간에 어울리는 우아하고 부드러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오늘은 변화한 임원실과 그러한 공간을 채우는 퍼시스의 제품들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무겁고 부담스러워서 멀게만 느껴졌던 임원실이 이제는 편안하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곳으로 변화하고 있는데요. 형식과 권위보다는 수평적인 소통과 교류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임원실의 변화, 퍼시스가 함께하겠습니다!

사무환경이 문화를 만듭니다.

 

 

 

제품구매및상담바로가기사무환경컨설팅문의하기

 

이 글 공유하기 :
  •  
  •  
  •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