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번호

02-443-9999

고객센터

1588-1244

Blog

thumnail
2016. 08. 12 /

윤봉길 의사 상해의거 84주년, 매헌 윤봉길 기념관 방문기


윤봉길_메인

올해는 광복 71주년이자 윤봉길 의사 상해의거 84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이를 기념하여 윤봉길 의사의 기념관인 매헌기념관을 방문했는데요. 윤봉길 의사의 업적과 독립운동 정신을 기리기 위해 건립된 매헌기념관은 서울 양재 시민의 숲길을 따라 걷다 보면 모습을 드러냅니다.

서울 도심 한가운데서 역사 속의 인물, 윤봉길 의사의 생애를 직접 만나볼 수 있다는 사실이 기대됐는데요. 과연 매헌 기념관에는 윤봉길 의사에 관한 어떤 이야기가 기다리고 있을까요?

 

 

sub_icon
매헌 기념관 전시 안내

윤봉길 매헌기념관09

기념관 1층 전시실에는 윤봉길 의사의 유품과 생애 사진이 전시돼 있으며, 2층에는 윤봉길 새책 도서관과 세미나실, 매헌연구원이, 3층에는 강당 시설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윤봉길 매헌기념관08_775X517

기념관에 들어서면 보이는 1층 전시실에는 윤봉길 의사와 관련된 다양한 사료가 보관되어 있습니다. 생전에 사용했던 유품과 도시락 폭탄 등 관련 자료가 전시된 유물전시실과 출생부터 순국에 이르기까지의 전 생애를 영상으로 만나 볼 수 있는 전시실로 나뉘어 윤봉길 의사의 전 생애를 생생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념관은 동절기(11~3월)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7시까지 관람할 수 있으며, 해가 조금 길어지는 하절기(4~10월)에는 한 시간씩 더 연장해 오후 18시까지 운영합니다. 매주 월요일과 설•추석 연휴는 휴관이라고 하네요.

관람안내표

 

 

sub_icon
매헌 기념관 대강당 대관 서비스

윤봉길 매헌기념관07_775X517

한편, 매헌 윤봉길 기념관 3층대 강당에선 수요강좌, 추모 음악회 등 다양한 윤봉길 의사 관련 행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특별히 이곳 대강당은 기업, 단체,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대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사전 예약을 통해 각종 세미나, 강의, 학술토의를 위한 대여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강당에서 열리는 행사와 강당 대관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매헌기념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헌 윤봉길의사 기념관 홈페이지 바로가기(CLICK

 

 

sub_icon
퍼시스와 함께 새로워진 매헌 기념관 강당

윤봉길 매헌기념관_02_775X517

▶ 퍼시스, 윤봉길 의사 기념관 리모델링 지원(CLICK

 

매헌기념관 강당은 지난해 12월 ‘퍼시스목훈재단’의 도움을 받아 깔끔하게 새 단장 하였습니다. 퍼시스가 기념관 리모델링을 지원하게 된 이면에는 퍼시스 손동창 회장의 확고한 역사관이 있었습니다. 당시 강당 의자를 기증해달라던 요청에 직접 기념관을 방문한 손회장은 기념관의 허름한 내부를 보고 안타까움을 드러냈는데요.

“안타깝고 화도 났습니다. 천장에서 물이 새고 안내문은 낡아서 제대로 읽을 수조차 없었어요.
우리 아이들은 물론이고 일본인들도 찾는 곳인데 이런 모습을 보여준다고 생각하니 정신이 다 아득해졌습니다.”

<조선일보> 2015년 12월 퍼시스 손동창 회장 인터뷰 중

 

이에 손동창 회장은 퍼시스 인테리어팀에게 기념관 강당이 있는 3층을 모두 수리할 것을 지시하였고, 이를 시작으로 가구뿐만 아니라 강당, 로비, 대기실, 화장실 등 전체 공간 개선이 진행되었습니다.

윤봉길 매헌기념관_03_775X517

개선 작업을 통해 강당 내부는 이전보다 훨씬 쾌적하고 밝은 공간이 되었습니다. 낡고 답답했던 강당이 이제는 깨끗하고 머무르고 싶은 공간이 된 것입니다.

윤봉길 매헌기념관_775X517

강당 내부에 이어 바로 앞 로비에는 방문객이 앉아 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였고, 안내 시설과 팜플렛 배치가 필요한 공간에는 테이블을 설치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여자화장실의 파우더룸 공간까지 마련했다고 하니, 퍼시스가 이번 개선 프로젝트에 쏟은 정성을 짐작해 볼 수 있습니다.

5
| (좌)강당로비휴게공간 (우)파우더룸

▶ 세계적인 가구 디자이너 클라우디오벨리니의 감성이 담긴 누볼라(CLICK) 

▶ 다양한 소통업무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 얼라인(Ailgn)시리즈(CLICK

▶ 다양한 공간에 어울리는 퍼시스 회의용 시스템 VIM시리즈(CLICK

 

“이제 깨끗하게 단장했으니 특히 젊은 학생이 많이 찾아줬으면 좋겠어요.
절망하는 요즘 청춘들이 25세에 나라를 독립시키려고 목숨을 내놓은 윤 의사를 보며 조금이라도 힘을 얻기를 바랍니다.”

<조선일보> 2015년 12월 퍼시스 손동창 회장 인터뷰 중

 

내부 수리 후 더욱 많은 관심과 방문을 바랐던 손동창 회장의 바람처럼 매헌기념관은 윤봉길 의사의 생애와 업적을 기리고자 하는 많은 내•외국인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8월 15일 광복절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광복 71주년을 맞아 순국선열의 뜻을 기리며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겨 보는 건 어떨까요.

이 글 공유하기 :
  •  
  •  
  •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