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번호

02-443-9999

고객센터

1588-1244

Blog

2019. 10. 08 /

퍼시스 사무환경 세미나 2019: 업무 몰입도를 높이는 사무환경, 그리고 밀레니얼 세대


지난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퍼시스 본사에서는 ‘몰입’을 주제로 ‘퍼시스 사무환경 세미나 2019’가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기업 관계자들과 전문가들이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과 워라밸의 가치를 중요하게 여기는 밀레니얼 세대의 등장과 같은 시대 변화에 대해 함께 이야기하고 정보를 나누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퍼시스 사무환경 세미나 2019는 퍼시스 사무환경기획부문 박정희 상무의 ‘업무 몰입도를 높이는 사무환경’에 관한 주제 세미나와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가 준비한 ‘밀레니얼 세대의 Working-Lifestyle 트렌드’, 그리고 개성 있는 조직문화와 그들만의 사무환경을 구축한 기업, SK텔레콤•TBWA KOREA•한국쓰리엠 등 여러 기업이 참여한 특별강연으로 이루어졌습니다. 더불어 새롭게 리뉴얼한 퍼시스 본사를 둘러볼 수 있는 공간 투어까지 진행되었는데요.

오늘은 사무환경기획부문 박정희 상무의 업무 몰입도를 높이는 사무환경에 관한 주제 세미나,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의 밀레니얼 세대의 Working-Lifestyle 트렌드에 관한 트렌드 리서치, 그리고 새롭게 리뉴얼한 퍼시스 오피스를 둘러보는 공간 투어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제 세미나: 업무 몰입도를 높이는 사무환경

#주52시간 #밀레니얼세대 #업무몰입도 #자율 #효율 #퍼시스본사리뉴얼

ㅣ 퍼시스 사무환경기획부문 박정희 상무

많은 기업에서는 주 52시간제 도입 이후, 보다 효율적인 업무 방법에 대해 고민하고 있습니다. 퍼시스 사무환경기획부문 박정희 상무는 ‘주 52시간제 도입에 따라 필요한 역량인 ‘업무 몰입’에 대해 공간의 관점에서 고민해보았다.’라며 주제 강연의 첫 마디를 시작했습니다.

실제로 변화하는 세대와 환경 속에서 사무환경 속의 업무 몰입은 더욱 고민해야 할 부분입니다. 이에 박 상무는 직원들의 업무 몰입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책임 기반의 권한을 부여하고 선택 가능한 옵션을 제공하는 ‘자율’과 조직적 낭비는 없애고 중요한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효율’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강조했는데요. 최근 공간을 리뉴얼하고 자율좌석제를 시행한 퍼시스 본사의 공간을 예시로 들어, 자신이 일하고 싶은 공간을 직접 선택하는 것(자율), 그리고 빠른 커뮤니케이션과 자유로운 만남을 지원하는 것(효율)이 직원들의 몰입을 도울 수 있다고 하며 강연을 마무리했습니다.

 

트렌드 리서치: 밀레니얼 세대의 WORKING-LIFESTYLE TREND

#요즘애들왜저래? #밀레니얼세대의특징 #밀레니얼

ㅣ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 분석센터 김난도 교수

베이비부머 세대, X세대를 지나 밀레니얼 세대가 21세기 새로운 세대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퍼시스는 이에 김난도 교수가 이끄는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와 함께 밀레니얼 세대의 특징에 대해 연구하고 그들의 ‘일과 삶’의 모습을 키워드로 담아보았는데요. 이번 세미나를 통해 밀레니얼 세대 직장인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관한 특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 김난도 교수는 ‘요즘 애들 왜 저래?’라는 의문을 가지고 있는 이전 세대가 밀레니얼 세대를 공감하지 못하는 이유와 현재 한국 밀레니얼 세대의 특징으로 강연을 시작했습니다.

 

‘나’중모드, 오픈블라인드, 초효율주의자, 내 머릿속의 계산기, 페어플레이어, 프로듀스 A to Z, 多多옵션, 오피스 스트리밍. 이렇게 밀레니얼 세대를 대표하는 8가지 키워드가 발표되었습니다. 각각 재미있는 사례와 함께 소개되어 많은 분들의 공감을 사기도 하고 웃음이 터져나오기도 하며 강연이 진행되었습니다.

 

공간 투어 ㅣ 업무 특성과 자율성을 반영한 오피스

#퍼시스본사 #퍼시스공간 #공간투어 #퍼시스직원들은어떻게일할까?

강연 전후로 나누어 진행된 퍼시스 본사의 공간 투어 또한 뜨거운 관심을 받았습니다. 자율좌석제의 도입과 함께 새로운 공간으로 리뉴얼한 퍼시스 본사의 업무공간을 직접 투어하고 설명을 들을 수 있는 시간이었는데요. 업무 특성이 반영된 다양한 공간 구성과 자율적으로 일할 수 있는 퍼시스의 문화를 좀더 쉽게 이해하고 경험할 수 있었던 프로그램이었습니다.

퍼시스 직원들은 어떤 공간에서 일할까? – 팀장님, 오늘은 제가 제일 좋은 자리에 앉겠습니다.


퍼시스의 주제 강연과 밀레니얼 세대의 특징에 관한 트렌드 리서치, 공간 투어까지 알아보았습니다. 21세기 기업이 맞이하고 있는 변화에 맞춰 사무환경을 고민하고 개선하는 것, 사무환경 세미나 2019에서 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유익한 답변이 되었길 바랍니다.

사무환경이 문화를 만듭니다.


   

 

이 글 공유하기 :

1 Comment

0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