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번호

02-443-9999

고객센터

1588-1244

Blog

2019. 10. 11 /

퍼시스 사무환경 세미나 2019: 특별강연에선 어떤 이야기를 했을까? -SK텔레콤, TBWA KOREA, 한국쓰리엠

 

퍼시스 사무환경 세미나 2019의 첫번째 이야기는 박정희 상무의 주제 강연과 밀레니얼 세대의Working-Lifestyle 트렌드 강연, 오피스 공간 투어에 대해 이야기했는데요. 오늘은 자율과 창의에 앞장서는 다양한 기업의 특별강연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치열하게 고민하고 또 준비했던 자사의 사무환경 구축 스토리를 이어나갔던 세 기업, SK텔레콤, TBWA KOREA, 한국쓰리엠의 이야기, 지금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링크] 퍼시스 사무환경 세미나 2019: 업무 몰입도를 높이는 사무환경, 그리고 밀레니얼 세대

특별강연 1: 5G 시대의 스마트오피스

#SK텔레콤 #5G오피스 #협업 #몰입 #소통 #스마트

ㅣ SK텔레콤 Smart Work 추진 CoE 전성우 팀장

SK텔레콤의 전성우 팀장은 새로운 시도로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안면인식 출입 시스템과 5G 가상 데스크톱 환경 등 5G 오피스 구축의 배경과 다양한 공간들을 소개했습니다. 몰입, 협업, 소통을 바탕으로 SK텔레콤만의 ICT솔루션과 네트워크, 데이터를 활용하여 현재의 5G 오피스를 구축한 것인데요. 현재 구성원의 90% 이상이 만족하고 있다는 현재 오피스는 공간 선택의 자유를 제공하고 이러한 자율성이 창의력과 몰입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스마트하게 변화할 SK의 사무환경에 대한 기대감을 마지막으로 강연은 마무리되었습니다.

특별강연 2: 기업 문화의 중요성과 방향성

#TBWA #박웅현 #창의성 #출근하고싶은사무실

ㅣ TBWA KOREA 박웅현 CCO

기업 문화에 대한 주제로 이야기를 준비한 TBWA KOREA의 박웅현 CCO는 10년 만에 새롭게 리뉴얼한 자사의 공간을 소개하며 강연을 시작했습니다. 박 CCO는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새롭게 사무실을 리뉴얼하고 싶었고, 광고 회사답게 창의적이고 활발한 분위기, 자랑하고 싶고 출근하고 싶은 직장을 만드는 공간으로 변모했다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공간뿐만 아니라 기존의 기업들이 가지고 있던 딱딱하고 엄격한 문화에서 벗어나 직원들이 ‘웃을 수 있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했던 고민과 현실적으로 부딪혔던 난관을 진솔하게 공유했습니다. 솔직하고 유쾌했던 강연에 참석자 모두가 웃고 즐거웠던 시간이었습니다.

특별강연 3: FlexAbility를 통한 스마트 오피스와 스마트 워크의 콜라보레이션

#한국쓰리엠 #FlexAbility #총무팀모여라

ㅣ 한국쓰리엠 인사지원본부 김중 팀장

한국쓰리엠의 김중 팀장은 회사의 핵심 키워드인 ‘FlexAbility’에 대한 이야기로 강연을 시작하였습니다. 주 52시간, 워라밸, 우먼 리더십 등의 주요 요소를 고려해 새로운 조직 방향성에 맞춰 리뉴얼하였으며, 업무 스타일에 따라 공간 별 차이를 두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국쓰리엠의 2006년 이전의 개인형 오피스에서부터 FlexAbility를 추구하는 오피스로 변화하게 된 과정을 소개하며, 문화와 시스템, 환경을 변화하기 위해 했던 오랜 고민과 그 결과를 공유했습니다. 이날 참석하셨던 많은 총무•인사 관계자들로부터 많은 도움이 되었다는 피드백이 들려온 알찬 강연이었습니다.


800명이 넘는 분들이 참석해주신 퍼시스 사무환경 세미나 2019! 이번 세미나를 통해 많은 분들이 변화하는 기업문화와 사무환경에 대한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던 기회가 되었습니다. 퍼시스 사무환경 세미나는 내년에 또 다른 흥미로운 주제를 들고 찾아오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

사무환경이 문화를 만듭니다.

 


   

 

이 글 공유하기 :

1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