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번호

02-443-9999

고객센터

1588-1244

title

Blog

150622-bellini-thumb
2015. 06. 22 /

가구 디자인의 거장 벨리니와 함께 한 퍼시스 의자


150622-bellini-01

퍼시스 의자는 구조적 메커니즘이나 기능만이 뛰어난 것이 아니라 디자인적으로도 큰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참고: 퍼시스 의자가 수상한 디자인 어워즈(CLICK) 늘 혁신적이면서도 편안한 가구를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퍼시스는 가구 디자인의 대가인 클라우디오 벨리니(Claudio Bellini)와의 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퍼시스의 여러 아름다운 제품들이 그의 손에서 탄생했는데요. 오늘은 클라우디오 벨리니와 퍼시스가 어떤 제품을 만들었으며 그 특징은 어떤지 알려드릴게요.

 

 

sub_icon
밀라노 출신의 세계적인 디자이너, 벨리니

150622-bellini-02

이탈리아 출신의 세계적인 디자이너 클라우디오 프란체스코 벨리니는 밀라노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가구 디자이너이자 건축가입니다. 그의 아버지 역시 세계적으로 유명한 디자이너인 마리오 벨리니(Mario Bellini) 인데요. 그에게 영향을 받은 벨리니는 어린 시절부터 디자인에 관심을 두며 자랐습니다. 벨리니는 아버지와 함께 일하다 2006년, 자신만의 스튜디오를 오픈하면서 본격적인 자신만의 작품 세계를 만들어나가고 있습니다.

오늘날 벨리니의 스튜디오인 Claudio Bellini Design+Design은 세계적 기업인 Walter Knoll, Steelcase, Poltrona Frau, 삼성 등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가장 영향력 있고 창의적인 디자인 스튜디오 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sub_icon
벨리니와 퍼시스가 함께한 제품들

150622-bellini-03

퍼시스와 벨리니의 인연은 2008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그가 퍼시스 신제품 개발에 함께 참여하게 되면서 퍼시스의 디자인은 한발 더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퍼시스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벨리니는 기능과 디자인 모두를 만족시킨 획기적인 제품들을 만들어냈습니다.

 

– 세계 3대 디자인 어워즈 수상에 빛나는 에가(EGA-CH4400)
150622-bellini-04

에가(EGA)는 세계적인 디자이너의 진보된 감각으로 완성한 퍼시스 의자입니다. 클라우디오 벨리니의 2011년 작이자, 세계 유수의 디자인 어워즈에서도 인정받은 의자이지요. 2012년 iF 디자인 어워즈, Red Dot 디자인 어워즈 등에서 수상하며 그 이름을 널리 알렸지요. 다채롭고 감각적인 컬러와 다양한 프레임 디자인, 그리고 세련된 U라인의 뒷모습은 EGA만의 트레이드 마크입니다.

150622-bellini-05

에가의 독특한 U라인 등판은 클리마플렉스 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움직임을 방해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따라가는 편안함을 만들어냅니다. 흔히 볼 수 있는 플라스틱 등판이 아니기에 감각적이면서도 따뜻한 분위기의 오피스를 만들어줍니다. 또한, 획일화된 디자인의 다른 의자와는 달리 에가는 럭스(Lux), 슬레드(Sled), 4-leg(글라이드), 4-leg(캐스터) 등 네 가지의 프레임 디자인을 지원합니다(단, 회의용 사양에만 해당). 어떤 프레임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동일한 의자여도 확연히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 에가를 사용하고 있는 회사는 어디일까? CLICK

 

– 알록달록 경쾌한 디자인의 버튼(BUTTON-CH0020)
150622-bellini-06

알사탕처럼 톡톡 튀는 컬러가 눈에 쏙 들어오는 BUTTON 버튼 역시 클라우디오 벨리니의 손길이 닿은 작품입니다. 화려한 등판/좌판에 어울리게 프레임을 깨끗한 화이트 컬러로 만들어 화려하면서도 깔끔한 디자인이 완성되었지요. 이렇게 경쾌한 컬러와 슬림한 라인은 어디 하나 모난 곳 없이 자연스럽게 조화되어 공간에 새로운 활기를 채워냅니다.

150622-bellini-07

두께감 있는 패브릭 소재의 패딩형 등판은 사용자의 몸을 안락하게 받쳐주며 편안함을 제공하는데요. 탈착도 가능해서 늘 청결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버튼은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의자의 부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등좌판 패드를 사용할 수도, 사용하지 않을 수도 있고요. 의자 프레임의 모양까지 선택할 수 있어 사용자와 공간에 꼭 맞는 의자입니다.

▶ 버튼을 사용하고 있는 회사는 어디일까? CLICK

 

-포근하고 부드러운 곡선의 누볼라(NUVOLA – CS9700)
150622-bellini-08

이번에는 조금 다른 분위기를 가진 디자인입니다. 누볼라(NUVOLA)는 발랄한 감성을 엿볼 수 있던 에가나 버튼과는 달리 모던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인데요. 가구 디자인을 선도하는 이탈리아인의 모던한 감각이 물씬 풍기는 디자인 소파입니다. 사람의 몸을 감싸 안는 모양의 라인으로 편안하면서도 자연스럽게 대화가 이뤄지는 공간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150622-bellini-09

누볼라는 매끄럽게 떨어지는 곡선이 만들어낸 쿠션을 날씬한 철재 다리가 지지하고 있는데요. 마치 소파가 지면 위에 떠있는 듯한 느낌을 주지지 않나요? 바닥까지 덮어내는 다른 소파와는 달리 가늘게 뻗은 소파 다리로 한결 트이고 시원해 보이는 공간을 만들어줍니다.

▶ 누볼라를 사용하고 있는 회사는 어디일까? CLICK

 

– 어디서나 어울리는 스퀘어(SQUARE-CS5800)
150622-bellini-10

퍼시스 블로그를 자주 찾아오신 분이라면 이번 제품은 상당히 익숙하실 거예요. 블로그 포스트에 삽입된 이미지 곳곳에서 쉽게 볼 수 있던 작고 네모난 소파, 기억하시나요? 바로 스퀘어(SQUARE) 소파랍니다. 기업의 휴게공간이나 로비에 딱 어울리는 이 소파 역시 클라우디오 벨리니와 퍼시스의 공동 연구로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150622-bellini-12

네모나지만 딱딱한 느낌은 전혀 들지 않는 모양이 매력적이지요? 스퀘어의 가장 큰 매력 포인트는 바로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라인입니다. 스퀘어만의 유니크한 감각은 세련된 오피스 공간을 만들어줍니다. 스퀘어는 여러가지의 유닛을 조합함으로써 공간에 따라 다양한 구성을 만들어낼 수 있는 어메니티 시스템입니다. 등받이 역할과 수납공간으로서의 역할을 동시에 수행하는 월 유닛은 필요에 따라 테이블과 연결할 수도 있고요. 다양한 크기와 디자인의 소파 및 스툴로 자유로운 커뮤니케이션 공간을 연출해낼 수 있습니다.

▶ 스퀘어를 사용하고 있는 회사는 어디일까? CLICK

 

 

 


흔히 사무용 가구라고 하면 딱딱하고 단조롭다는 인상을 주는데요. 퍼시스는 이런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해 전문 디자이너 또는 디자인 전문 회사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오늘 보여드린 에가나 버튼 같은 감각적인 제품들을 개발할 수 있었지요.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늘 새로운 시도를 하는 퍼시스와 자신만의 디자인 세계를 구축하고 이름을 떨치고 있는 클라우디오 벨리니. 이 둘이 함께 만들어나갈 새로운 퍼시스 의자들도 기대해주세요.

이 글 공유하기 :
  •  
  •  
  •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