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번호

02-443-9999

고객센터

1588-1244

Blog

180730_%eb%b6%80%ec%82%b0oc5
2018. 07. 31 /

퍼시스 부산센터 오피스 컨설턴트(OC)를 만나다. – 김주양OC, 변지은OC, 황준연OC와의 인터뷰


퍼시스 오피스 컨설턴트(OC)는 사무환경 컨설팅이라는 전문지식을 토대로 고객에게 오피스 통합솔루션을 제공하는 공간 전문가입니다. 이번에는 부산센터의 OC를 만나보았는데요. 퍼시스에서 10년간 근무한 뒤 현재는 센터장으로서 후배 양성 및 이들과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김주양OC와 짧은 시간 부산 지역의 많은 프로젝트를 성공시키며 사무환경 전문가로 성장 중인 변지은OC, 황준연OC를 만나보았습니다.

180730_%eb%b6%80%ec%82%b0oc5
ㅣ(왼쪽부터)변지은OC, 김주양OC, 황준연OC


Q.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각자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김주양OC : 저는 퍼시스 본사에서 10년간 근무를 했습니다. 퍼시스에 대해서는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고 할 수 있죠. 지난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는 OC센터장으로 후배 OC들을 양성하며 부산과 울산, 경남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변지은OC : 퍼시스 오피스 컨설턴트 21기 변지은입니다. 건축학과를 졸업하고 마케팅 회사에서 일을 하다가 새로운 분야에서 도전하고 싶어서 현재는 OC로 활동 중입니다.

황준연OC : 안녕하세요, 퍼시스 오피스 컨설턴트 21기 황준연입니다. 이전에는 평범하게 직장생활을 하다가 현재, 퍼시스에서 새로운 도전을 하고 있죠.

 

INTERVIEW 1. 퍼시스 부산 OC 센터장 ㅣ김주양OC

180730_%eb%b6%80%ec%82%b0oc1
Q. 안녕하세요. 김주양OC님은 퍼시스 본사에서 10년간 근무하셨는데요. 퍼시스 오피스 컨설턴트를 선택한 이유가 궁금합니다.

김주양OC : 퍼시스의 사무환경 컨설팅이 가진 역량을 믿었습니다. 업계 1위라는 브랜드 가치는 현장에서 큰 힘이 되어준다는 사실도요. 퍼시스라는 든든한 파트너를 가지고 저만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해나갈 수 있는 직업이라는 점에서 오피스 컨설턴트를 선택했습니다.


Q. 가장 기억에 남는 프로젝트는 무엇인가요?
180731_%ec%b6%94%ea%b0%80%ec%9d%b4%eb%af%b8%ec%a7%802
김주양OC : 많은 프로젝트들이 다 소중하고 기억에 남지만, 특히 테크로스라는 부산 해양환경 전문기업의 프로젝트가 생각나네요. 보통 공장이나 물류와 함께 있는 사무실의 경우 크게 사무환경 구성에 신경 쓰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테크로스의 경우 사무동에서 일하는 직원들이 스스로 일하는 방식에 맞는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오픈 플랜으로 구성해주기를 바랐습니다.


*오픈 플랜이란?

벽이나 칸막이가 없거나 적은 레이아웃. 사무실 공간을 막거나 분할하지 않고 스크린이나 가구 요소들로 레이아웃하여 어느 정도의 프라이버시가 확보되도록 한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180731_%ec%b6%94%ea%b0%80%ec%9d%b4%eb%af%b8%ec%a7%80
ㅣ테크로스 사무공간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지방 사무동의 사례와 업무 방식을 조사하고 공부했고, 이를 바탕으로 테크로스에 알맞은 쾌적한 업무환경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OC를 하면서 좋은 점은 새로운 공간을 많이 경험해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 과정에서 조사도 하고 공부도 하면서 전문성을 키워나갈 수 있기 때문이죠.


> [CASE STUDY] 세계 속으로 뻗어나가는 해양환경 전문 기업 테크로스

 

INTERVIEW 2. 퍼시스 부산센터 오피스 컨설턴트 ㅣ변지은OC, 황준연OC


Q.안녕하세요. 변지은OC님과 황준연OC님은 이전에 다른 직업을 가지고 계셨다고 들었는데요. 많은 직업 중 퍼시스 오피스 컨설턴트를 선택한 이유가 궁금합니다.

180730_%eb%b6%80%ec%82%b0oc2변지은OC : 1인 기업으로서 일할 수 있는 공간과 초기 비용이 지원되니 훨씬 적은 부담으로 시작할 수 있었어요. 스스로 전문성을 기를 수 있는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에도 매력을 느껴졌고요.

180730_%eb%b6%80%ec%82%b0oc3
황준연OC : 저는 꾀를 쓰기보다는 성실하게 일하는 성격입니다. 스스로 필요한 일을 체크하고 진행해야 하는 개인사업 특성상 제가 가진 성실함이 큰 장점이 될 것이라 생각했고, 퍼시스의 전문 교육을 통해 전문가로 성장한다면 평생직업으로 일할 수 있다는 생각에 OC가 되었습니다.


Q. 자신의 어떤 점이 OC와 잘 맞는다고 생각하시나요?


변지은OC : 이전 회사에서 세일즈부터 인사관리까지 여러 직무를 경험한 것과 건축학과라는 제 전공이 지금은 제가 하는 일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어요. 늘 새로운 걸 좋아하는 제 성격도 OC 직무와 잘 맞는 거 같아요.

황준연OC : 사무직으로 일해 본 경험이 OC 업무의 밑거름이 될 때가 많습니다. 회사원 시절, 사옥을 이전했을 때 느꼈던 기분이 고객과의 상담에 생동감을 주기도 하고, 구체적으로 제안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만약 내가 이 사무실의 구성원이라면…’이라는 생각으로 일하며 OC 업무를 해가고 있습니다.

180730_%eb%b6%80%ec%82%b0oc6
ㅣ(왼쪽부터)황준연OC, 변지은OC


Q. 오피스 컨설턴트로 일하는 데 어려움은 없으셨나요?


황준연OC : 아직 어려운 부분이 있지만,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질문의 폭도 넓어지고 고객의 니즈도 잘 파악해가고 있습니다. 인테리어나 건축 전공이 아니라 걱정을 했는데, 교육과정을 차근차근 밟아 나가면서 전문성을 기르고 있죠. 요즘은 고객을 공부하는 것이 가장 큰 과제입니다. 스스로 해법을 찾고, 성장하는 데 기쁨을 느끼고 있죠.


Q. OC로 근무한 기간은 짧지만 두 분 모두 많은 프로젝트를 성공시키고 계신데요. 어떤 점이 원동력이 되었나요?

180730_%eb%b6%80%ec%82%b0oc8변지은OC : 저는 건설사와 외국계 기업의 사옥 이전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맡아왔습니다. 프로젝트를 할 때마다 느끼는 점은 OC는 개인사업이지만 파트너들과 가족 같은 분위기에서 일할 수 있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아요. 혼자였다면 해결하기 어려웠을 문제들도 언제든 도움을 청할 수 있는 OC센터와 동료들이 있기 때문에 수월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어요. 생활 리듬에 맞춰 일하는 시간을 조절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매우 만족스러운 부분 중 하나이고요. 이러한 점들이 많은 프로젝트를 성공시킬 수 있었던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Q. 부산에서 OC를 하면서 느낀 장점 또는 특징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황준연OC : 최근 부산을 중심으로 김해, 양산 등 부산 외곽까지 새로운 사무공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부산 외곽에서 많은 공장들이 사무동을 새로 조성하려는 분위기가 커지고 있는데요. 이러한 점에서도 부산은 좋은 시장이고 앞으로도 더 커질 수 있는 시장이라고 생각합니다.


Q. 오피스 컨설턴트란 어떤 직업이라고 생각하시나요?

180730_%eb%b6%80%ec%82%b0oc4변지은OC : 능동적으로 일하고 삶을 꾸려가는 과정에서 설렘과 행복을 느낍니다. 한마디로 제 삶의 일부라고 할 수 있죠.


황준연OC : OC는 고객의 공간을 함께 만드는 서포터이자, 만족도 높은 사무환경의 길을 열어주는 가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공간을 같이 고민하면서도 고객이 옳은 선택을 하도록 도움을 주죠. 많이 대화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전문가가 바로 OC라고 할 수 있습니다.


180730_%eb%b6%80%ec%82%b0oc9
Q. 마지막으로 오피스 컨설턴트에 도전하고자 하는 분들께 한 말씀 부탁드려요.

김주양OC : 부산 및 경남 지역 기업들의 특성과 문화에 맞는 혁신적인 사무환경을 창조하고, 기업 성장에 일조할 자신이 있는 분들의 지원을 기다립니다.


변지은 OC : 자기 삶에 욕심이 없는 분들이라면 힘들 수 있습니다. 꿈이 있고, 능동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려는 자세가 없다면 어려운 일이 될 수 있어요. 하지만 반대라면 적극 추천합니다. 퍼시스의 전문적인 교육과 지원을 받으며 개인사업을 할 수 있는 기회에 도전하세요.


황준연OC : 퍼시스와 함께 하면 성공한다는 믿음, 주도적인 삶을 살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시작한다면 OC가 될 준비는 다 되셨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나를 믿고 OC를 시작한다면 그 도전에 대한 피드백은 바로 올 것입니다.

 


공간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이에 대한 기업들의 관심 역시 높아지면서 사무환경 전문가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선두에는 단순히 가구를 판매하는 것이 아닌 오피스 공간에 대한 모든 것을 책임지는 전문가! 퍼시스와 퍼시스OC들이 있습니다. 대한민국 오피스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OC와의 만남! 앞으로 더욱 많은 OC들과의 인터뷰를 기대해 주세요!

이 글 공유하기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