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번호

02-443-9999

고객센터

1588-1244

title

Blog

150623-criteo-thumb
2015. 06. 23 /

[CASE STUDY] 다양한 경험을 중시하는 글로벌 디지털 광고 전문 기업


150623-criteo-01

세상의 시선이 가구에 머물 때 퍼시스는 그 공간과 그곳에 있을 사람을 생각합니다. 퍼시스는 사람과 공간을 이어주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무환경 전문 기업입니다. 사무환경 전문가가 제안한 고객 감동 공간 컨설팅과 제품, 그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클라이언트 | 다양한 경험과 영감을 불어넣을 글로벌 디지털 광고 전문 기업

150623-criteo-02

디지털 광고 분야의 선두 기업인 이곳은 2015년 1월, 더 쾌적한 사무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 업무 공간을 이전했습니다. 그리고 디지털 광고에 걸맞게 사내 구성원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사무실을 만들고자 했습니다. 그리하여 딱딱하고 단조로운 사무실 대신 직원들에게 맞춘 공간 계획을 통해 새로운 공간을 구성해냈습니다.

 

 

사무공간 | 명확한 동선 계획으로 만들어진 집중 업무 공간

150623-criteo-03

기업 구성원들이 업무를 수행하는 사무공간입니다. 눈에 들어오는 컬러나 특이한 디자인 요소는 없지만, 사무실이라는 공간 특성에는 가장 잘 부합하는 곳입니다. 사무공간을 설계할 때부터 구성원들의 의견을 반영한 명확한 동선 계획이 뒷받침되었기 때문입니다.

업무 공간을 이전하기 전 시행한 사전 설문단계에서 직원들은 각각의 공간이 확실히 분리되지 않았다는 문제점을 지적했습니다. 그리고 사무 공간에서도 서로의 시선이 노출되고 소음이 많이 발생하는 탓에 집중하기가 어렵다는 불만 역시 토로했습니다. 퍼시스는 기획 단계부터 간섭 및 방해요소를 최대한 방지해야 한다는 생각을 했습니다.광고 기업이라는 특성상 외근과 회의가 잦지만, 그에 못지않게 개인의 집중 업무도 큰 비중을 차지하기 때문입니다.

150623-criteo-04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퍼시스는 챈스(CHANCE) 시리즈를 제안했습니다. 이는 구성원들의 업무 특성과 다국적 기업인 이곳의 세계 각국 지사와의 통일성을 모두 고려한 결정이었습니다. 개인 업무가 많지만, 회의 역시 자주 일어나기에 불투명한 파티션 대신 낮은 반투명 스크린을 설치해 오픈 오피스의 장점을 적용했습니다. 또한, 이전에 사용한 사무 가구에서 느낀 불편함을 해소하는 것도 잊지 않았습니다. 직원들은 기존 사무가구의 지저분한 전선의 노출과 부족한 배선 기능을 가장 큰 불만으로 꼽았고, 퍼시스는 이를 위해 챈스에 외장형 배선 툴킷을 설치하여 깔끔함과 편의성 두 가지를 모두 잡아냈습니다.

한가지 더 눈여겨볼 것은 모든 직원에게 배당된 CH4300 시리즈입니다. . 기존에 사용하던 의자는 그리 뛰어난 기능의 의자가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목이나 허리 등에 통증을 호소하는 직원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퍼시스는 새로 업무 공간을 이전하며 인간공학적 요소가 충분히 반영되고 기능도 우수한 CH4300 시리즈을 제안했습니다. CH4300 시리즈은 부서장만이 아니라 모든 임직원에게 지급되었는데요. 회사의 컬러 가이드라인 중 가장 기본이 되는 짙은 그레이를 적용하여 CI 역시 통일시켰습니다.

 

 

회의공간 | 즉각적인 업무 교류를 위한 다양한 크기의 회의실

3-1
|  좌: 대회의실 | 우: 3인 회의실

광고회사의 특성상 회의의 비중 역시 상당히 높았습니다. 하지만 이전 사무실은 충분한 회의실이 마련되어있지 않았고, 회의실의 종류 역시 한정되어 있어 임직원들이 많은 불편함을 겪었습니다. 퍼시스는 상황과 인원에 맞게 다양한 회의를 할 수 있도록 충분한 종류의 수와 회의실이 필요하다는 이들의 니즈에 맞춰 다양한 종류의 회의실을 업무 공간 곳곳에 배치했습니다. 최대 12명까지 수용 가능한 대회의실부터 3인 이하의 소그룹을 위한 작은 미팅룸까지 확보하여 플렉서블한 회의 공간을 만드는데 집중했습니다.

특히, 3인 회의실은 감각적인 디자인의 소파를 배치해 창의적인 생각과 영감을 자극하는 회의 공간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반면 대회의실은 일반적인 회의용 가구를 비치하여 여러 사람들과 빠른 의견 교류를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다만 꽉 막힌 분위기가 아닌 개방적인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유리로벽을 구획하고,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한 캐스터 타입의 에가(EGA) 의자를 매칭함으로써 유연한 사고를 도울 수 있도록 했습니다.

 

 

휴게공간 |간단한 회의부터 깊은 휴식까지 할 수 있는 휴게 공간

150623-criteo-06

아기자기한 모양의 스툴과 소파가 모인 이곳은 직원들의 휴식과 재충전을 위한 휴게공간입니다. 직원들의 휴게공간이지만 때로는 캐주얼한 회의 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앞서 풀었듯 업종의 특성상 회의가 상당히 많은 편이고, 간단한 회의는 휴게실에서 하는 경우도 적지 않은데요. 이런 상황에 맞게 소파 가운데로 작은 탁자를 함께 비치하여 직원들이 가벼운 정도의 업무 교류를 자연스럽게 나누도록 했습니다. 인원에 따라 소파나 스툴의 이동이 가능하도록, 이동성이 높은 스퀘어(SQUARE) 시리즈를 제안한 이유도 이 때문입니다.

150623-criteo-07

이와는 별도로 정말 단어 그대로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휴게공간 역시 필요합니다.퍼시스는 사무실 곳곳에 편하게 쉴 수 있는 소규모 휴게실을 배치하는 것을 제안했습니다. 아늑한 느낌이 들도록 벽이나 파티션으로 시야를 차단하고, 편안함에 초점을 맞춘 소파를 활용함으로써 직원들의 리프레시를 돕고자 했습니다.

휴게공간은 회사 내 다른 공간에 비해 다양한 컬러가 사용되었는데요. 입구에 위치한 메인 휴게실 외에 이러한 소규모 휴게실에 납품된 모든 제품은 기업의 컬러가이드를 따라 레드와퍼플, 그레이로 비치되었습니다. 동일한 컬러톤을 활용해 사무실 전체의 톤앤 매너를 유지하기 위해서였지요. 창의력이라고 하면 흔히 떠올리는 알록달록한 비비드컬러 대신, 기업의 CI를 유지하면서도 다양한 컬러를 사용했다는 것이 돋보이는 점입니다.

 

 


퍼시스는개개인의 업무에 집중할 수 있으면서도 원한다면 즉각적으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업무환경을 만드는데 주안점을 둔 제안을 했습니다. 그 결과, 많은 회의 공간과 집중 업무가 가능한 효과적인 사무 공간이 만들어졌고, 직원들의 업무 능률을 높일 수 있는 휴게공간 역시 확보되었습니다. 퍼시스가 함께하는 더 좋은 오피스 만들기 프로젝트. 다양한 경험을 중시하고 영감을 불어넣어줄 오피스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제품구매및상담바로가기사무환경컨설팅문의하기

이 글 공유하기 :
  •  
  •  
  •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