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번호

02-443-9999

고객센터

1588-1244

title

Blog

150618-chance_intro-thumb
2015. 06. 18 /

당신의 스마트한 공간을 만들어줄 CHANCE 챈스 시리즈


150618-chance_intro-01

지금 여러분은 어떤 일을 하고 있나요? 각자의 직업과 업무에 따라 책상을 비롯한 사무공간의 모양은 천차만별입니다. 디자이너라면 커다란 모니터와 태블릿이, 회계 담당자라면 수년간의 회계 자료가 담긴 문서 함이 주변에 놓여있을 것입니다. 이처럼 조직의 형태와 업무의 특성에 따라 일하는 방식은 매우 다양한데요. 나에게 꼭 맞는 사무 공간을 만들어줄 퍼시스 챈스 CHANCE 시리즈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sub_icon
나를 위한 사무공간, CHANCE 챈스

150618-chance_intro-02
퍼시스 챈스는 업무 형태에 따라 자유자재로 레이아웃을 변경할 수 있는 벤치워크 시스템입니다. 각 업무 유형에 따른 다양한 레이아웃과 스토리지 유닛으로 가장 효율적이고 스마트한 업무공간을 구성해주지요

 

 

sub_icon
챈스가 만들어내는 다양한 업무공간

150618-chance_intro-03

업무 공간은 협업의 비중과 이동성에 따라 모바일, 플렉스, 레지던트, 그리고 기타 유형으로 나뉩니다. 각각의 유형에 따라 챈스가 어떠한 형태로 배치되는지, 그 구성을 살펴보겠습니다.

 

1. Mobile Type

150618-chance_intro-04

모바일 타입은 이동성이 높고, 협업 비중이 보통에서 높은 편에 속하는 직군에서 주로 보이는 타입입니다. 외근이 잦고 사무실 내에서도 다른 직원과 자주 마주치는 영업직이 그 대표적인 예입니다. 영업직군은 회사 내에서 지내는 시간보다 외부에서 지내는 시간이 많다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팀원들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역시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지요.

150618-chance_intro-05
| 측면 스크린 + 데스크 라이저 + 서랍

이러한 유형의 업무가 주를 이루는 기업이나 부서라면 전면 혹은 사이드 스크린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서류 작업이 상대적으로 적기에 큰 책장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다만, 외근이 잦기에 사무실 PC 외에도 개인 모바일 기기와 영업 자료 등 개인 물품이 많은 편인데요. 챈스의 데스크 라이저를 활용해 수시로 넣었다 뺐다 하는 영업 자료를 정리하면 불필요한 동선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손쉽게 이동이 가능한 작은 크기의 서랍을 사용해 자주 사용하지 않는 서류들을 보관하여 책상 자체는 넓게 쓸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2. Flex Type

150618-chance_intro-06

반대로 외근보다는 사내 근무가 주를 이루고, 동시에 다른 사람과의 협업이 활발하게 일어나는 직군은 플렉스 타입으로 구분됩니다. 기획이나 마케팅, 총무, 인사팀 등 오피스 내에서 업무를 수행하고 회의가 잦은 직군이 이에 해당하지요. 플렉스 타입은 모바일 타입보다 책상에 머무르는 시간이 더 길고, 반대로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은 훨씬 높은 편입니다.

150618-chance_intro-07
| 데스크 라이저(혹은 전면 스크린) + 이동형 바이트 스토리지

이 타입은 충분한 자료 수납이 가능하면서도, 필요할 경우 쉽게 이동하여 협업 공간을 확보할 수 있는 챈스의 이동형 스토리지가 빛을 발합니다. 또한, 즉각적인 업무 공유를 위해 파티션이나 스크린 없이 대면형 책상 배치를 하기도 합니다. 위 이미지는 전면 스크린 대신 데스크 라이저를 활용한 구성인데요. 데스크 라이저를 사용해 수납공간을 확보함과 동시에 개인 공간을 구획하는 효과를 꾀했습니다. 독특한 모양의 이동형 바이트 스토리지는 측면 파티션을 대신하면서, 필요하면 자리를 옮겨 옆 사람과 회의할 수 있는 간이 회의공간을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3. Resident Type

150618-chance_intro-08

재무나 회계, IT, 디자인 연구직 등 개인 업무가 주를 이루는 직군은 이동성과 협업 비중 모두 낮습니다. 누군가와 함께 일을 하기보단 혼자서 집중하여 업무를 처리하는 경우이지요. 이런 타입의 직군은 집중을 위한 분리된 공간, 그리고 많은 자료를 수납할 수 있는 서랍 및 책장을 필요로 합니다.

150618-chance_intro-9
| 전면 스크린 + 고정형 바이트 스토리지

챈스는 전면을 가리는 스크린과, 넓은 수납공간은 물론 파티션의 역할까지 동시에 수행하는 고정형 바이트 스토리지를 통해 사용자의 집중력을 최대한 끌어낼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냅니다. 이를 통해 업무 역량은 물론 직무 생산성까지 높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챈스를 통해 만들어낼 수 있는 조합은 무궁무진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유형의 업무 공간을 챈스 하나로 만들어낼 수 있다는 사실! 참 놀랍지 않나요?

 

 

sub_icon
챈스를 사용하고 있는 기업

150618-chance_intro-10
| (상단 좌측부터 시계방향으로) SKT 창조경제혁신센터, GS칼텍스, YTN, 다음 제주지사

기업의 성격과 업무 유형에 맞게 배치가 가능하다는 장점 덕분에 챈스는 많은 기업에서 사랑 받고 있습니다. 케이스 스터디를 통해 소개드렸던 SKT 창조경제 혁신센터와 GS칼텍스에서도 챈스가 사용되고 있고요. 다음과 YTN처럼 IT 기업과 언론사라는 다른 업종의 기업에서도 챈스 시리즈를 사용하고 있지요. 업종과 관계없이 챈스가 널리 쓰이는 이유는 아무래도 그 범용성 때문이겠지요?

 

 


똑같은 회사, 똑같은 디자인의 사무실에서 근무하더라도 개인의 일과와 업무에 따라 필요한 공간과 그 활용 방식은 저마다 다릅니다. 하루 대부분을 자기 자리에서 PC 업무만 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팀원이나 다른 부서와의 회의를 위해 쉬지 않고 이 자리 저 자리를 오가는 사람이 있기도 하지요. 이렇게 각기 다른 업무 유형을 가진 사람들에게 획일화된 사무 공간을 제공하게 되면 업무 효율은 물론 기업 전체의 생산성 역시 떨어지게 됩니다. 그러나 챈스라면? 사람에 따라 가장 효율적인 공간을 선택하여 더욱 생산적으로 일할 수 있는 사무 공간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나의 업무 유형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사무 공간을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 챈스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CLICK)

제품구매및상담바로가기사무환경컨설팅문의하기

이 글 공유하기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