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번호

02-443-9999

고객센터

1588-1244

Blog

2019. 11. 04 /

기업문화와 공간을 이야기하다, 대한상공회의소 커피살롱 @ 퍼시스

지난 10월 30일, 퍼시스의 본사 공간에서 대한상공회의소의 ‘기업문화 커피살롱’ 행사가 열렸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퍼시스의 사무공간 혁신’에 대한 강연에 참석하기 위해 대한상공회의소의 회원사들이 퍼시스 본사로 모여 진행되었는데요. 간단한 다과와 함께 커피를 즐기며 나눈 이번 강연은 새롭게 사무환경을 리뉴얼해가는 퍼시스의 공간 혁신 이야기와 함께, 퍼시스가 어떻게 기업문화를 구축하고 있는지 공유하는 자리로 준비되었습니다.

‘기업문화 커피살롱’이란?

대한상공회의소의 ‘기업문화 커피살롱’은 모닝커피 한 잔과 함께 여러 기업의 문화에 관한 이야기를 듣고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행사입니다. 이번 퍼시스 본사에서 이루어진 커피살롱은 사무공간을 새롭게 리뉴얼하고 더 나은 기업문화를 고민하고 있는 퍼시스의 사례를 소개했습니다.

퍼시스 기업문화 소개와 오피스 투어

지난 2016년 리뉴얼한 퍼시스 본사 로비, 생각의 정원부터 2017년 스마트오피스를 도입한 광화문센터, 2018년 브랜드 연구소를 통합하여 만든 통합 연구소 스튜디오원, 그리고 여전히 리뉴얼 중에 있는 본사까지. 퍼시스는 이번 커피살롱을 통해 공간과 기업문화를 변화시키고 과거부터 지금까지 단단히 구축해 온 퍼시스만의 이야기를 소개했습니다.

강연이 끝난 후에도 여러 기업에서 참석해주신 많은 분들께서 기업의 공간과 문화에 대해 질문해주셨는데요. 기업문화에 대한 구성원들의 고민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질의응답을 마치고 올해 리뉴얼한 퍼시스의 업무공간을 소개하는 오피스 투어가 진행되었습니다.

기업문화, 왜 중요할까?

그렇다면 많은 기업에서 ‘기업문화’에 주목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에 따르면 기업문화가 중요해진 데에는 다양한 요인을 들 수 있다고 합니다. 한 기업이 올바른 문화를 갖고 오래 지속되기 위해서는 기업의 이미지, 정체성, 기업 구성원들의 특징 등 여러 요인이 조화롭게 맞물려 구축되어야 하는데요. 오랜 기업일지라도, 그 문화에 안주하기 보다 시대 변화에 따라 함께 변화하고자 하는 노력이 뒷받침된다면, 구성원들과 함께 만들어갈 기업의 방향을 알 수 있죠. 더불어 기업문화를 어떻게 이끌어야 할지, 시대에 뒤처지지는 않는지, 구성원들에게 효율적인 방법인지 등을 고민하는 시간을 거쳐 지금보다 더 효율적이고 올바른 기업문화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의 ‘기업문화 커피살롱’과 같이 최근 기업문화에 대한 많은 기업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기업의 목표, 비전과 더불어 중요한 요소로 꼽히는 기업문화는 공간의 혁신과 함께 한다면 더욱 정교해질 수 있습니다.

사무환경이 문화를 만듭니다.

 




 

이 글 공유하기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