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번호

02-443-9999

고객센터

1588-1244

title

Blog

desk_items_thumb
2015. 04. 10 /

사무실 책상 꾸미기에 좋은 직장인 필수 아이템


desk_items_01

지금 내 책상 위를 살펴보세요. 무엇이 보이시나요? 아마 업무에 필요한 사무용품들과 사무실 생활에서 꼭 필요한 생활용품 등이 놓여 있을 텐데요. 오늘은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탐낼 사무실 책상 꾸미기에 좋은 필수 아이템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능력 있는 직장인이 되도록 도와주고, 소중한 내 건강까지 책임질 사무실 책상 꾸미기 아이템. 지금부터 만나보실까요?

 

 

sub_icon
능력 있는 직장인으로 거듭나게 될 사무용품

1. 데스크 패드

desk_items_02
| 출처: 텐바이텐 10×10.co.kr

데스크 패드는 깨끗한 책상 상태를 유지해줄 뿐만 아니라 책상의 업무 공간을 뚜렷하게 구분해줘서 직장인에게 굉장히 유용한 아이템 중 하나랍니다. 사무실 책상 위에는 컴퓨터 외에도 서류와 영수증, 연필 등등 자잘한 사무용품들이 자리 잡고 있어서 쉽게 어질러지기 마련인데요. 데스크 패드를 이용한다면 스크래치와 오염 등에서 책상을 보호할 수 있고, 반대로 노트북이나 카메라 등 스크래치에 민감한 제품들을 마음 놓고 올려둘 수 있게 된답니다. 최근에는 데스크패드의 크기도 점점 커져서 별도로 마우스 패드를 이용하지 않고 데스크 패드 위에 마우스를 두고 사용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겠지요?

 

2. 모니터 메모 보드

desk_items_03
| 출처: 텐바이텐 10×10.co.kr

동시다발적으로 일어나는 업무들을 처리하다 보면 이를 잊지 않기 위한 메모는 필수이지요. 그럴 때 유용한 사무용품이 바로 이 모니터 메모 보드랍니다. 자주 사용하게 되는 전화번호나 메일주소 등을 붙여놓기도 좋고, 잊어서는 안될 중요한 일들을 포스트 잇에 적어 붙여준다면 일을 하다가도 수시로 확인이 가능하게 되니 절대 잊어버리지 않겠네요!

 

3. 캘린더(플래너)

desk_items_04

직장인이라면 꼭 갖고 있어야 할 필수품! 바로 캘린더/플래너 입니다. 스마트폰의 이용이 대중화되면서 많은 사람이 스마트폰 캘린더로 일정관리를 하지만, 아날로그 방식의 캘린더의 꼼꼼함은 따라가기 어렵지요. 책상에 세워둘 수 있는 캘린더는 한눈에 일정을 파악할 수 있는 데다가 수시로 일정의 추가 혹은 수정할 수 있답니다. 늘 모니터 옆에 두고, 출근 후 오늘의 해야 할 일들을 눈으로 확인하며 정리한다면 실수 없는 꼼꼼한 일 처리가 가능해지겠네요.

 

 4. 오거나이저(정리함)

desk_items_05
| 출처: 1300k www.1300k.com

아무리 크고 비싼 책상이라 하더라도 제대로 정리가 되어있지 않는다면 오히려 업무에 방해됩니다. 자주 사용하는 필기구와 수정액 등 자잘한 물품부터 잊어서는 안될 중요한 영수증들까지 한 번에 정리가 가능한 오거나이저 하나만 책상 위에 올려둬도 한결 깔끔해진 책상으로 변신할 수 있답니다. 깔끔한 환경일수록 집중력이 높아지는 것은 학생만이 아니라 직장인들에게도 해당된다는 사실! 연필이나 커터칼 등 사용하고 난 물건들을 쏙쏙 넣어 정리해주세요.

 

 

sub_icon
사무실에서도 건강하게

1. 미니 가습기와 핸드 크림

desk_items_06
| 출처: 텐바이텐 10×10.co.kr

건조한 실내 환경은 피부와 호흡기 모두에 안 좋은데요. 특히 요즘 같이 건조하고 황사도 많은 봄 날씨에는 집만이 아니라 사무실도 적당한 습도를 유지해야 한답니다. 건조한 공기는 여성들의 피부에만 악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니라 코나 목 같은 기관지를 건조하게 하여 감기나 호흡기 질환에 걸리기 쉽게 만드는 주범이에요. 그러나 집에서 사용하는 것처럼 커다란 가습기를 회사에 구비한다는 것은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대신 책상에 올려놓고 사용할 수 있는 미니 가습기를 사용해 주세요.

desk_items_06-1

잦은 서류 작업과 컴퓨터 사용으로 건조해진 손을 관리해줄 핸드 크림 역시 빼놓을 수 없습니다. 사무실 책상과 키보드, 마우스에는 화장실 변기보다 더 많은 세균이 번식하고 있기 때문에 자주 손을 씻어 주셔야 하는데요. 특히 요즘처럼 건조한 날씨에는 감기 등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므로 손을 청결하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단, 수시로 손을 씻다 보면 손이 건조해져서 트기 쉬워지기 때문에 핸드크림 하나 정도는 책상 서랍에 항상 넣어두고 수시로 발라주세요.

 

2. 텀블러

desk_items_07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성인의 하루 물 섭취 권장량은 1.6L~2L입니다. 그러나 우리나라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하루 물 섭취량을 조사한 결과 직장인들의 물 섭취량은 권장량에 한참 못 미치는 1L가 조금 넘는 정도라고 하네요. 그 정도로 많은 사람이 충분한 물을 마시지 않고 있는데요. 물만 잘 마셔도 봄철 불청객인 황사와 미세먼지를 몸 밖으로 상당수 배출해낼 수 있는 데다 변비나 체중 감량 등 직장인들의 고민거리를 해소할 수 있답니다! 오늘부터 책상 위에 텀블러를 올려놓고 수시로 물을 마시는 습관을 들여주세요.

 

 3. 미니 화분

desk_items_08

녹색 식물이 가져다주는 신체적/심리적 효과는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것보다 더 큰데요. 녹색은 종일 사무실에 있는 동안 느껴지는 답답함과 스트레스를 해소해주고, 모니터에 시달린 눈을 편히 쉴 수 있도록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몇몇 식물들은 공기를 정화하고 전자파를 흡수하는 성질까지 갖고 있어 직장인들의 건강에도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도 하지요. 이런 직접적인 효과가 아니더라도 딱딱한 사무실 책상 위에 자그마하고 귀여운 식물이 눈에 들어온다면 온종일 기분이 좋아지지 않을까요?

 

 4. 모니터 받침대 / 마우스 손목 받침대

desk_items_09
| 모니터 스탠드 출처: 스타일박스 http://stbox.co.kr/

오랜 시간 컴퓨터 작업을 하는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직업병인 VDT 증후군은 눈의 피로와 두통, 손목•관절•목•어깨 부위의 통증을 가져옵니다. 이런 VDT 증후군은 제대로 된 컴퓨터와 주변기기 사용만으로도 상당수 호전이 가능해지는데요. 예를 들어 많이들 불편을 호소하는 목과 어깨 부위의 통증은 대부분 잘못된 모니터 사용으로 인해 일어나기 때문에 모니터 높이만 제대로 맞춰줘도 예방할 수 있고, 손목이 시큰거리는 터널 증후군 역시 손목에 무리가 덜 가도록 마우스를 사용해주면 해결된답니다.

 

1. 모니터의 높이는 모니터를 바라봤을 때 인터넷 주소창이 내 눈의 높이와 맞는 정도로 맞춰주세요. 모니터 자체의 높이를 조절할 수 없을 때는 모니터 받침대를 이용해 모니터의 높이를 눈높이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모니터의 높이가 제대로 맞지 않아 고개를 숙이게 되거나 젖히게 되면 목과 어깨의 근육이 뭉쳐 통증이 심해진답니다.
2. 마우스를 사용할 때는 손목이 아닌 팔 전체를 움직여서 사용해주세요. 손목만 좌우로 움직이게 되면 손목 관절에 무리가 가니까요. 또한, 손목에 과한 힘이 들어가는 것을 막기 위해 손목을 받쳐줄 수 있는 손목 받침대를 사용한다면 통증도 한결 완화되고 더 바른 자세로 마우스를 움직일 수 있게 된답니다.

 

 

sub_icon
센스 있는 직장인의 필수 아이템

1. 나만의 개성을 살린 USB

desk_items_10
| 출처: 텐바이텐 10×10.co.kr

사무실에서만이 아니라 집에서도, 카페에서도 수시로 업무를 살펴봐야 하는 직장인들에게 USB 저장장치는 더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품이 되었는데요. 회사에서 제공하는 USB를 사용하는 직장인들도 많지만 이렇게 자신의 취향과 개성을 살린 USB를 사용하는 직장인들 역시 많습니다. 마음에 쏙 드는 디자인의 USB를 골라 늘 가지고 다니면 사용할 때마다 작지만 소소한 즐거움을 즐길 수 있겠네요.

 

2. 아로마 디퓨저 / 아로마 오일

desk_items_11

직장인들에게 도움이 되는 아로마 향의 디퓨저나 오일을 사용한다면 아로마의 효과를 볼 수 있는 데다가 늘 향기로운 워크 스테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책상 위에 올려두기만 해도 은은한 향이 퍼져 나가는 디퓨저나, 수시로 손목이나 귀 뒤쪽에 바를 수 있는 롤 온 타입의 아로마 오일을 고를 때는 본인에게 맞는 향을 골라주세요. 예를 들어 잦은 야근이나 업무 과다로 인해 피곤할 때는 레몬, 유칼립투스, 자스민, 로즈마리 등의 아로마 향을 선택해주시면 피로감은 사라지고 집중력은 높아진답니다.

 

3. 소소한 재미를 줄 아이템

desk_items_12
| 출처: 텐바이텐, 윤디자인연구소블로그 10×10.co.kr / http://yoon-talk.tistory.com/

사무실이라고 해서 무미건조하고 딱딱할 필요는 전혀 없지요! 바쁜 하루 생활 중에서도 소소한 웃음을 줄 수 있는 재미있는 표어나 엽서를 활용해 워크스테이션 주위를 꾸민다면 업무 틈틈이 작은 행복을 느끼게 되지 않을까요? 특히 직장인들의 애환을 담은, 짧지만 굵은 단어나 문장의 소품들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네요.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좋아하는 사진이나 글귀, 혹은 이렇게 위트있는 내용의 디자인 소품을 활용해서 사무실 책상을 꾸며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4. 모니터 거울

desk_items_13
| 출처: http://www.mvpcoo.com/, 1300k.com

물론 주어진 일을 열심히 해내는 것이 직장인의 본분이지만, 가끔은 쉬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이 드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일이겠지요. 그럴 때는 내 자리 뒤에 계신 부장님께서 지금 무엇을 하고 계시는지지, 어디에 계신지를 살펴볼 수 있는 도구가 필요합니다. 이렇게 모니터에 부착할 수 있는 작은 모니터 거울을 사용한다면 상사의 날카로운 눈초리를 피해 짬짬이 한숨 돌리는 틈을 만들어낼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직장인 책상에 꼭 있어야 할 직장인 필수 아이템들을 알려드렸습니다! 이외에도 발 받침대나 북엔드, 서류함 등 본인의 업무 스타일이나 생활 패턴에 맞춰 나에게 꼭 필요한 아이템들을 하나씩 구비해주세요. 하루 종일 사무실에서 생활하는 만큼 나를 위한 소품들을 가져다 둔다면 조금 더 즐거운 회사 생활이 가능해지는 데다가, 일과 건강도 어느 하나 놓치지 않는 똑똑한 직장인으로 거듭나게 될 테니까요.

이 글 공유하기 :
  •  
  •  
  •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