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번호

02-443-9999

고객센터

1588-1244

Blog

2020. 07. 16 /

직장에서 ‘인증샷’ 찍는 밀레니얼 세대, 우리 회사는 핫플레이스가 될 수 있을까

밀레니얼 직장인은 사내 식당, 사내 카페테리아, 사내 헬스장 등 자신의 일터 곳곳을 사진이나 영상으로 찍어 SNS에 업로드하길 좋아합니다. 단순히 예쁜 공간을 자랑하기보다는, 우리 회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복지혜택을 은근히 드러내는 것이기도 하지요. 퍼시스는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 김난도 교수와 함께한 밀레니얼 세대 직장인의 워킹라이프 스타일 분석을 통해 이같은 특징을 ‘오피스스트리밍’이라는 키워드로 정의했습니다.

너희 회사엔 없니? 우리 회사엔 있는데 #쇼미더오피스 #있어빌리티 #오피스스트리밍

 

SNS 열풍을 인지한 기업들은 구직자를 유인하고 회사의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로비, 카페테리아, 휴식공간 등을 중심으로 ‘인스타그래머블’한 환경을 조성하기 시작했습니다. 자신을 표현하는 수단으로서 회사를 이용하고, 이를 통해 애사심을 고취하기도 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사무환경 Tip을 제안합니다.

인스타그래머블한 사옥, 공간 만들기

인스타그래머블한 사옥은 곧 직원들의 ‘자부심’입니다. 2017년 완공 후 신용산의 랜드마크가 된 아모레퍼시픽 사옥이 그러한데요. 일부 층을 비워내고 정원을 꾸려 자연과 호흡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만들었으며, 사옥의 저층부를 인스타그래머블한 공용 공간으로 만들어 직원의 가족과 지인들, 그리고 시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 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건축문화대상 대통령상, 세계초고층도시건축학회(CTBUH)에서 2개의 대상과 1개의 우수상을 받으며 기업문화를 알리고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마케팅 장으로서 훌륭한 역할을 해내고 있죠.

#나만을 위한 시간 #1인 공간

기존의 딱딱한 사무환경에서는 색다른 구성의 공간을 두는 것만으로도 활력을 더할 수 있습니다. 탁 트인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자리에 1인 휴식 공간을 위한 플레이웍스를 배치하고 주변에 작은 인테리어 요소를 두면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싶은 나만의 포토스팟이 만들어지기도 하죠. 특히, 혼자 조용히 집중할 수 있는 1인 공간 유닛은 ‘회사가 나를 이만큼이나 배려해 준다’는 의미가 더해져 사진 찍어 올리기 좋은 요소가 될 것입니다.

소통과 몰입을 돕는 플레이웍스(PLAYWORKS), 자세히 알아보기

 

#자유로운 분위기 #캐주얼미팅존

캐주얼한 미팅 공간도 ‘인스타그래머블’한 공간으로 꾸미기 쉽습니다. 밝은 색상의 가구를 자유롭게 배치하고, 따뜻한 느낌을 주는 러그와 같은 소품을 활용하여 눈에 띄는 공간을 만들 수 있죠. 수평적인 분위기 속에서 아이디어가 오갈 수 있는 캐주얼 미팅 존은, ‘우리 회사 이렇게나 자유로워’를 보여줄 수 있는 공간임과 동시에 자유롭게 목소리를 내고 싶은 밀레니얼 세대가 가장 만나고 싶은 사무환경 아닐까 합니다.

#우리회사에만 있는 #오피스카페 #헬스장

최근 직원복지를 위해 사내헬스장, 사내카페, 옥상정원 등을 조성하는 기업이 늘고 있지요. 어디든 있을 법하나 모든 회사에 있지는 않은 이 독특한 공간들 또한 인증샷을 찍고 인스타그램에 올리기 좋은 요소입니다.


유능한 밀레니얼 세대와 함께 일하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밀레니얼 세대는 회사를 곧 자신을 표현하는 수단으로 생각한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이제 ‘인스타그래머블’한 사무환경은 밀레니얼이 직장을 선택하는 새로운 기준이 되고 있으니까요.

사무환경이 문화를 만듭니다.

 




 

이 글 공유하기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