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번호

02-443-9999

고객센터

1588-1244

Blog

2
2018. 10. 04 /

기회와 성공은 어디에서 오는가? – 도시어부에서 배우는 기회와 성공을 대하는 자세

181004_%eb%8f%84%ec%8b%9c%ec%96%b4%eb%b6%804
“낚시 한번 가볼까?”

요즘 이런 생각 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오랜 기간 국민 스포츠 1위 자리를 지켜왔던 등산이 낚시에 자리를 내주었습니다. 이러한 배경에는 한 예능 프로그램의 힘이 컸습니다. 바로 올해 지상파 포함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하며 승승장구 중인 프로그램 ‘도시어부’입니다.


181004_%eb%8f%84%ec%8b%9c%ec%96%b4%eb%b6%803‘도시어부’는 국내외 바다를 누비며 물고기가 많은 포인트를 찾아 적극적으로 이동하고, 각 지점마다 서식하는 적절한 물고기 종류를 선정하여 누가 더 큰 물고기를 많이 잡는지 경쟁하는 흥미진진한 에피소드를 통해 올해 가장 많이 사랑받은 프로그램 중 하나가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이경규, 이덕화, 마이크로닷과 게스트가 함께 낚시를 하며 일어나는 리얼한 에피소드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감동과 재미를 선사하고 있습니다. 특히, 매번 새로운 낚시에 열정적으로 도전하고, 성공과 실패 여부와 상관없이 그들이 낚시를 즐기는 모습에서 우리는 우리의 삶 속의 기회와 성공에 대한 생각을 하게 됩니다.


181004_%eb%8f%84%ec%8b%9c%ec%96%b4%eb%b6%802“기회를 찾아야 기회를 만들 수 있다”

기회를 찾고 성공에 가까워지는 것은 낚시를 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먼저 물고기를 잡기 원한다면 물고기가 많은 곳으로 가야 합니다. 즉, 기회를 잡기 원한다면 기회를 찾아 적극적으로 움직여야 합니다. 그럴수록 기회를 만날 확률은 높아질 수 있습니다. 단, 각 낚시 포인트마다 잘 잡히는 물고기 종류가 다르듯 내가 찾고 있는 기회가 나타날 수 있는 알맞은 곳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으로 최대한 많은 기회를 찾아 도전해야 합니다. 더 많은 물고기를 잡기 위해서는 하나의 낚싯대보다 많은 낚싯대를 드리운 사람이 유리한 것처럼 말이죠.


181004_%eb%8f%84%ec%8b%9c%ec%96%b4%eb%b6%806“준비된 사람이 기회를 잡는다”

기회를 잡고 성공하기 위해서는 2가지 능력이 필요합니다. 기회가 왔을 때 기회임을 알 수 있는 능력과 그 기회를 성공으로 이끌어 낼 수 있는 능력입니다. 낚시를 할 때 입질이 왔을 때 이를 파악하고, 물고기가 찌를 제대로 물었을 때 적절한 타이밍에 올릴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한 것처럼 말이죠.

기회가 왔을 때 최고의 결과를 만들기 위해서는 평소 스스로의 능력을 단련해 두어야 합니다. 또한 한번 온 기회는 후회가 남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181004_%eb%8f%84%ec%8b%9c%ec%96%b4%eb%b6%805“끝날 때까지 끝난 것이 아니다”

오랜 시간 기회를 잡기 위해 준비해왔고 해당 분야에 자신감이 있다면, 어려움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는 끈기가 필요합니다. 도시어부 민물 배스 낚시 편에서는 이경규씨가 12시간의 기다림 끝에 촬영 종료 5분 전, 기적적으로 배스 낚시에 성공하여 감동을 주기도 했습니다. 배스 낚시에 대해 그 전날 밤 늦게까지 공부하고, 종료시간 직전까지도 포기하지 않고 기다린 끝에 이뤄낸 성과였습니다. 이는 스스로 자신이 있고 승산이 있다고 하는 것에 끈질기게 도전하면 결국 성공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 에피소드였습니다.

 


“인생의 어느 순간에는 반드시 낚시를 해야 할 때가 온다”

낚시광으로 알려진 심리학자 ‘폴 퀸네트’는 “낚시에서 성공보다는 실패의 경우의 수가 더 많다. 그러나 낚시는 경험을 건지는 일이며, 실패를 한 경험은 다음의 성공을 위한 원천이 될 수 있다.”라고 이야기합니다. 그의 말처럼 모든 기회가 성공으로 이어질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실패를 두려워하기보다는 성공의 원천이 되는 경험이 되는 일이라는 마인드로 다양한 경험을 쌓는다면 여러분이 기다렸던 기화와 성공을 잡는데 한걸음 가까워질 수 있을 것입니다.


<내용 출처>

폴 퀸네트, <인생의 어느 순간에는 반드시 낚시를 해야 할 때가 온다>
신영준, <졸업선물>

 

   

 

이 글 공유하기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