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번호

02-443-9999

고객센터

1588-1244

title

Blog

flight
2015. 04. 10 /

퍼시스 신개념 의자 ‘플라이트 FLIGHT’ 출시


flight-001

H 생명 강남영업점에 근무하고 있는 김대리(32세)는 얼마 전 업무 협의를 위해 타 부서 선배의 자리를 찾았다가 큰 봉변을 당할 뻔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선배 옆자리의 의자에 무심코 앉았다가 뒤로 넘어질 뻔했었던 것인데요. 잠시 자리를 비운 의자의 주인은 작은 체구의 여자 후배로, 의자에 기대어 앉을 때 등판이 잘 젖혀지게끔 강도를 가장 약하게 조정해 놓았기 때문이었습니다. 김대리는 그 뒤로 다른 사람의 의자에 앉을 때는 항상 조심하며 앉는 버릇이 생겼습니다.

 

사용자의 체중에 맞춰 자동으로 반응하는 신기술 적용
다양한 공간으로 변모하는 오피스에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사무공간에서의 의자는 지난 십 수년간 집중업무를 위한 무겁고 복잡한 기능에 초점이 맞춰져 왔습니다. 과거 사무공간이라고 하면 개인 업무 공간을 말했으며, 오랜 시간 자기 자리에서만 일했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이제는 부서 간 협업과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해지면서 다양한 공간에서 간결한 기능으로 누구나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의자가 시장에서는 요구되고 있습니다.

퍼시스는 이러한 사무공간의 변화에 발맞춰 다양한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목적 사무용 의자 ‘FLIGHT(이하 플라이트)’를 지난달 23일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플라이트는 다양한 업무 형태와 공간에 따라 의자에 앉은 사용자의 움직임이 자연스럽고 편안하도록 국내 최초로 인체공학적 디자인의 탄성 플라스틱 소재가 등판에 사용되었습니다. 또한, 다양한 체형의 사람들이 앉아도 등판이 뒤로 젖혀지는 강도가 자동으로 조정되는 체중감응형 틸트 역시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기술입니다.

체중감응형 틸트(W.A.T. : Weight Activated Tilt)란 의자 등판에 기대어 뒤로 젖혀 사용할 때 별도의 조작 없이 사용자의 체중에 의해 틸팅 강도가 적절한 수준으로 맞춰지는 매커니즘으로 이번 플라이트 출시를 통해 퍼시스가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새로운 개념의 틸트인데요. 기존 사무용 의자의 경우 뒤로 젖혀지는 강도를 사용자에 따라 각자의 몸무게에 맞춰 적절한 강도로 조절해야 했다면, 플라이트는 별도의 조작 없이도 사용자의 체중에 따라 몸에 꼭 맞는 틸팅 강도로 맞춰져 보다 편안한 의자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또한, 천과 메쉬 소재로 한정된기존 사무용 의자 등판에 탄성 플라스틱 소재를 적용, 인체공학적으로 설계하여 기존 메쉬 소재의 통기성은 물론 사용자의 자세나 움직임에 따라 부드럽게 반응합니다. 디자인 역시 독특한 스트림 라인으로 디자인되어 컴팩트한 느낌을 주는데요. 플라이트는 프랑스의 유명 컬러 리서치 업체인 넬리로디社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컬러로 출시되어 공간 분위기와 소비자의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답니다.

퍼시스 관계자는 “타 부서와의 협업과 업무 미팅을 위한 자리 이동이 빈번해지고 다른 공간에서 보내는 업무 시간이 길어지면서 의자의 모든 기능을 잘 숙지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드물어졌으며 심지어 기능에 대해 아예 모르는 사용자들도 있다.”며, “플라이트는 다양한 공간에 적용될 수 있는 디자인과 의자 본연의 기능에 초점을 맞추어 개발된 새로운 개념의 사무용 의자라 할 수 있다.” 라고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습니다.

사무용과 회의용 의자로 구분된 현재 사무 의자의 카테고리 안에서, 다양한 공간에 적용 가능한 새로운 패러다임의 사무용 의자 플라이트가 시장에서 어떤 반응을 보일지 귀추가 주목되네요.

이 글 공유하기 :
  •  
  •  
  •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