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번호

02-443-9999

고객센터

1588-1244

Blog

20160726_퍼시스 수출_썸네일
2016. 07. 29 /

세계로 뻗어나가는 퍼시스

 


 

20160726_퍼시스 수출_메인

퍼시스(FURSYS)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사무환경 브랜드 입니다. 가구를 넘어서 시스템 월과 바닥재와 같은 공간솔루션, 그리고 각 기업에 최적화된 오피스 환경 컨설팅까지 제공하는 사무환경전문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는데요. 대한민국 사무가구를 대표하는 퍼시스는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그 디자인과 품질을 널리 인정 받고 있습니다. 해외시장까지 사로잡을 수 있던 퍼시스만의 경쟁력, 대체 무엇일까요?

sub_icon 
대한민국 사무가구의 자존심, 퍼시스

퍼시스는 창업 2년 만에 중소기업진흥공단이 선정하는 유망 중소기업체로 자리 잡고, 그 5년 뒤 1990년에는 국내 3천 대 기업 중 최고우량기업으로 선정되며 눈에 띄게 빠른 성장을 거듭해왔습니다.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상공자원부 와 KOTRA로부터 목제 사무가구 분야의 세계 일류상품화 추진업체로 선정되면서 퍼시스의 본격적인 해외시장 진출은 시작되었습니다.

수출 초기에는 우여곡절이 많았습니다. 당시 어렵게 선적한 물량이 전량 반품된 일이 있었는데요. 그 이유는 ‘접착불량’이었습니다. 이미 철저한 품질검사를 통과한 후 납품한 제품이었기에 문제의 원인을 찾기란 쉽지 않았습니다. 결국 선적 전 과정을 검토한 끝에, 내열성이 약한 접착제가 선박내부의 열기를 이기지 못하고 녹아버렸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에 퍼시스는 접착제를 내열성이 강한 제품으로 대체하며 섭씨 120도에도 견딜 수 있게 제작했습니다.

이러한 문제 해결과정에서 퍼시스는 전문적인 가구연구의 필요성을 체감하고
1989년 국내최초의 가구연구소를 설립
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이 후 퍼시스의 가구연구소는 유로테크시리즈, 탑라인 시리즈 등 퍼시스의 대표적인 수출품목을 만들어내며 글로벌 진출의 활로를 열었습니다.

 

 

 sub_icon
해외소비자들까지 사로잡은 퍼시스의 경쟁력

아직 사무환경에 대한 개념이 제대로 세워지지 않았던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퍼시스가 국내만이 아니라 해외소비자까지 사로잡을 수 있던 이유는 세련된 디자인과 뛰어난 품질덕분이었습니다.

02

퍼시스는 산업디자인원년으로 선포된 1993년, 산업디자인포장개발원(현 한국디자인진흥원) 주최 산업디자인 성공사례 발표회에서 가구업체로서는 유일하게 특선 및 입선의 영예를 누리기도 했지요. 이를 시작으로 퍼시스는 신제품마다 국내 디자인 어워드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를 휩쓸며 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이탈리아의 유명 디자이너 클라우디오밸리니(Claudio Belline), 세계적인 트렌드 조사 기업 넬리로디(Nelly Rodi)와의 협업을 통해 트렌드를 선도하는 디자인 경쟁력을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퍼시스 가구의 세련된 디자인 더 보기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와 퍼시스 (CLICK)
가구디자인의 거장 벨리니와 함께한 퍼시스의자(CLICK)

 

그러나 단지 디자인만 뛰어났다면 퍼시스가 이처럼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기란 어려웠을 것입니다. 퍼시스 제품은 기본적으로 품질 좋은 제품으로 정평이 나있는데요. 2012년에는 국내기업 최초로 전체 생산품목에 대해 국제기준인 그린가드 인증을 취득하며 제품의 신뢰성을 확보함과 동시에 국내 공장에서 제품을 자체 생산하여 품질에 대한 확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03
| 퍼시스의 친환경 디자인 프로세스

퍼시스의 품질에 대한 높은 기준은 그 소재에서부터 느낄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전 제품에 E0 PB를 사용하는 것을 시작으로 친환경 플라스틱 ABS, 최고급 천연무늬목 등을 제품에 적용하여 최고의 품질을 유지
하는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요.

▶품질에 대한 퍼시스의 고집
퍼시스의 친환경 프로젝트
1편(CLICK)
2편(CLICK)
3편(CLICK)
PVC 대신 친환경 플라스틱 ABS (CLICK)
퍼시스 가구, 그 고급스러움의 비밀–무늬목 (CLICK)

 

 sub_icon
퍼시스가 지켜온 원칙

디자인 경영, 품질 경영의 이면에는 퍼시스가 해외진출에 있어 꼭 지키고자 하는 원칙이 있다고 하는데요.

201607_해외진출_퍼시스로고퍼시스의 모든 수출제품은 퍼시스(FURSYS) 브랜드로 수출됩니다. 흔히 처음 해외시장에 진출할 때는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 방식을 채택, 그 국가에서 유명한 기업의 브랜드를 빌려 팔곤 하는데요. 퍼시스는 단 한 건의OEM수출도 허용하지 않고 퍼시스 만의 상표를 지키고 있습니다. ‘퍼시스’라는 브랜드를 사무가구 분야에서 세계제일의 브랜드로 만들겠다는 의지가 담긴 것입니다. 

201607_해외진출_안성공장_본문
| 퍼시스 안성공장 모습

퍼시스는 좋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직접 만든다는 원칙을 고수합니다. 창업 초기부터 기술과 인프라를 갖추는 데 집중하였지요. 그 결과 국내 최대 자동화 생산시설을 구축하고 선진 생산기법을 도입해 퍼시스 그룹의 모든 제품을 국내 공장에서 생산할 수 있는 업계 최고 수준의 제조 경쟁력을 갖추었습니다. 기술과 디자인 개발을 위한 전문성 있는 자체 연구소들은 사용자의 필요와 목적에 맞는 사무가구와 사무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퍼시스의 가장 큰 자산이기도 하지요.

 

 

 sub_icon
퍼시스의 노력, 그 결실
 BLOG_1

퍼시스는 현재 FURSYS라는 브랜드로 미국, 유럽 등 세계 60여 개국에 수출하며 대한민국의 자존심을세워가고 있습니다. 단순히 가구를 파는 기업이 아니라 ‘사무환경’을 파는 기업이라는 생각을 갖고 노력해온 결과입니다.

04

퍼시스는 2016년에도 계속하여 대한민국 가구업계의 역사를 새롭게 써나가고 있습니다. 지난 3월, 손동창 퍼시스그룹 회장이 기업가에게 주어지는 최고의 영예인‘금탑산업훈장’을 수훈한 것을 시작으로 6월에는‘월드클래스 300 프로젝트’에 선정되기도 하며 글로벌 선진시장 공략 및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지요.

▶대한민국 사무가구를 이끌어온 퍼시스의 영예의 순간들
손동창퍼시스 그룹회장, 상공의날 최고 영예 ‘금탑산업훈장’ 수훈 (CLICK)
퍼시스, 월드클래스300 프로젝트 및 글로벌 전문기업 육성사업 대상으로 선정 (CLICK)
퍼시스, 2015 네오콘(NeoCon) 가구박람회참가 (CLICK)

 

 


창업초기부터 이어진 가구에 대한 퍼시스의 장인정신은 퍼시스가 국내만이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사무환경전문기업으로 자리잡을 수 있게 한 원동력이었습니다. 퍼시스의 뛰어난 제품력과 디자인은 해외시장에서도 널리 인정받고 있는데요. 대한민국의 1위가 곧 세계 1위라는 마음가짐으로 세계 최고 사무환경 전문기업이 되고자 퍼시스는 오늘도 밤낮으로 노력 하고 있습니다.

이 글 공유하기 :
  •  
  •  
  •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