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번호

02-443-9999

고객센터

1588-1244

Blog

190619_blog_%ea%b7%b8%eb%a6%b0%ec%98%a4%ed%94%bc%ec%8a%a4-3-468x468
2019. 06. 20 /

오피스는 ‘초록’을 좋아해! – 그린 오피스를 만들고 싶다면?

영국의 한 대학에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사무실에 화초를 배치하면 사람의 기분이 좋아지고 업무 만족도와 동시에 직무 생산성이 향상된다고 합니다. 이는 식물이 내부 공기를 정화함으로써 직원들이 청결한 사무 환경에서 일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주의회복이론(Attention Restoration Theory)에 따르면 녹색 환경은 인간의 주의력을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따라서 주위에 녹색환경이 노출되어 있을 때, 사람은 업무에 더욱 집중할 수 있다는 뜻이죠. 이러한 이유로 많은 기업에서는 친환경 오피스에 대한 궁금증을 토대로 사무환경에 대한 개선 의지를 드러내고 있습니다.

건강도 챙기고 업무 성과도 올리는 그린 오피스, 간편하게 꾸미는 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1. 자연을 모티브로 공간을 꾸민 기업 사례

노르웨이생명과학대학의 한 연구에 따르면 자연은 인간에게 심리적인 안정감과 집중력 향상을 촉진하는 매개체가 된다고 합니다. 숲속을 걸으면 스트레스가 해소되고 면역력이 강화되는 효과도 와 비슷한 이야기가 되는데요. 바쁜 도시 생활에서 숲이나 자연을 만끽하기란 쉬운 일은 아닙니다. 따라서 연구팀은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실내로 자연을 들여오는 방법을 제안합니다. 오피스 내부에 숲, 공원을 모티브로 공간을 꾸며보는 것이죠.

오후 3시만 되면 집중력이 떨어지시나요? 사무실에 출근만 하면 머리가 무겁고 피곤하시나요? 라운지 공간이나 업무 공간 등 오피스 곳곳에 자연을 연상하는 인테리어를 적용해보세요. 오피스 속 자연이 선사하는 순기능을 경험해보세요.

2. 친환경 가구 사용하기

우리가 매일 가장 가깝게 맞닿아 있는 것은 바로 가구입니다. 친환경 소재로 제작된 가구를 오피스 곳곳에 배치하는 것은 그린 오피스 환경을 꾸미는 또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는데요.

두통이나 아토피 피부염 등을 일으키는 원인인 새집증후군이나 포름알데히드 방출의 위험에 대해서 널리 알려져 있는 만큼 건강과 환경을 생각한다면, 자연상태와 가까운 EO 등급의 목재로 만든 가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린 가드(Greenguard)’인증을 취득한 가구를 알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그린가드’란 여러 친환경 인증 중에서도 절차가 까다롭기로 유명한 권위 있는 인증서인데요. 실내에서 발생하는 휘발성 유기화합물 방출량을 규정 및 관리하는 비영리단체인 미국의 UL Environment가 운영하며 인증 후에도 꾸준한 사후 관리를 받기에 지속적으로 친환경성을 유지하게 됩니다.

 

퍼시스의 친환경 프로젝트(1)
퍼시스의 친환경 프로젝트(2)
퍼시스의 친환경 프로젝트(3)

 

 

3. 녹색 식물 기르기

최근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오피스 공간을 단 2%(공간 대비)만 식물로 채워도 최대 25%의 실내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식물은 이산화탄소 발생을 줄이고 산소를 배출해 실내 공기를 맑게 합니다. 따라서 식물이 자라는 사무실에서 일하는 직원들은 쾌적한 실내 공기로 인해 업무 집중도의 향상을 경험할 수 있죠. 자신에게 어울리는 녹색 식물을 골라 책상에 배치하거나 보기 좋은 곳에 놓아보세요. 업무 능률이 오를 뿐 아니라 머물고 있는 오피스가 보다 상쾌해지지 않을까요?

사무실에서 기르기 좋은 공기정화 식물

 

일을 하다가 가끔 자연을 느끼고 싶을 때, 자주 눈이 피로하고 답답하다면, 혹은 막힌 공간을 벗어나 기분전환이 필요하다면! 친환경적이고 초록빛 가득한 그린 오피스를 만들어보세요. 쾌적하고 건강한 오피스 라이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무환경이 문화를 만듭니다.

 

   

 

이 글 공유하기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