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번호

02-443-9999

고객센터

1588-1244

Blog

2019. 08. 02 /

집에서 집으로 출근한다 -홈라이크 오피스

집에서 집으로 출근한다 -홈라이크 오피스
가끔 집에서 일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신 적이 있나요? 편안한 소파에 앉아 내 집이라는 안정감 속에서 업무 하는 것이죠.
이제, 사무실의 풍경도 달라지고 있습니다. 딱딱한 파티션으로 둘러싸여 있던 사무 공간이 푹신한 소파, 운동 공간, 게임 존 등 마치 집에 온 듯한 편안한 분위기를 갖추며 조금씩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근무형태와 상관없이 기업 구성원 모두가 사무실에서 함께 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실제 ‘집’처럼 꾸미기 시작한 것인데요. 미국 소프트웨어회사 베이스캠프는 집에서 일하는 느낌이 들 수 있도록 사무 공간을 실제 집안에 있을 법한 가구들로 꾸몄습니다. 음식을 조리해 먹을 수 있는 부엌과 편안히 쉴 수 있는 침대를 놓기도 했죠.
폴란드의 전자상거래 회사 알레그로는 직원들이 업무 중 심리적인 안정감을 느낄수 있도록 내부 공간을 다양한 식물을 배치하고 우드 소재의 가구와 내부 공간 컬러를 주황, 옐로우와 같은 따뜻한 컬러를 사용해 아늑한 느낌을 연출했습니다.
집과 같은 편안한 분위기의 사무실은 업무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요. 업무에 대한 긴장감을 아늑한 분위기를 통해 완화시키고 그로 인해 자율성과 업무 몰입도가 높아지는 효과를 가져온다고 합니다.
딱딱한 공간에서 벗어나 활발하고 능동적인 소통이 가능한 홈라이크 오피스!
집에서 집으로 출근하는 기분, 오피스에서 느껴보세요.


   

 

이 글 공유하기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