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번호

02-443-9999

고객센터

1588-1244

Blog

2019. 02. 20 /

<Office we love.> vol.5 사무환경 전문 매거진 둘러보기

퍼시스의 사무환경 전문 매거진 <Office we love.> 가 어느덧 다섯 번째 출간을 맞이했습니다. 지난해 2월, 네 번째 출간 이후 약 일 년 만에 선보이게 되었는데요. 이번 <Office we love.> vol.5 에서는 사무환경 트렌드와 그에 맞는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 ‘변화’에 대한 주제를 이야기합니다. 오피스의 변화, 조직의 진화를 고민하는 분들께 <Office we love.> vol.5가 작은 영감의 씨앗이자 생각의 돌파구가 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Office we love.> vol.5의 발행을 손꼽아 기다리셨을 독자분들을 위해 더욱 자세하고 흥미로운 소재가 담긴 내용들을 미리 소개해 드릴게요.

 

하나, 기업의 혁신을 창출하는 사무환경 전략

사무환경은 기업의 중요한 경영 전략 중 하나입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경영 환경 속에서 성과 창출을 위해 기업이 갖추어야 할 역량과 이를 향상시키기 위한 사무환경 전략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Office we love.> vol.5의 첫 번째 챕터 ‘기업의 혁신을 창출하는 사무환경 전략’에서는 퍼시스 사무환경연구팀과 서울대 김성수 교수가 함께 연구한 <사무환경과 조직 유효성의 관계에 관한 연구> 내용과 이를 바탕으로 한 사무환경 전략에 대해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둘, 오피스, 창의를 고민하다.

창의성과 기업은 더 이상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인지도 모릅니다. 창의성은 기업들의 핵심가치 또는 인재상을 구성하는 단골 역량이 되어버렸으니까요.

‘오피스, 창의를 고민하다’에서는 퍼시스와 함께 창의성 증진을 위해 사무환경 개선을 진행했던 카카오게임즈, 그랑서울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창의를 고민하는 기업들은 어떤 공통점을 가지고 있을까요? 자세한 내용은 <Office we love.> vol.5에서 확인해보세요.

 

셋, 2018 대한민국 직장인 사무환경 인식 조사

사무환경을 개선하는 데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바로 직원들의 생각을 정확히 알고 반영하는 것이 아닐까요? 따라서 퍼시스는 대한민국 직장인 1,000명을 대상으로 ‘2018 사무환경 인식 조사’를 진행했습니다.

<Office we love.> vol.5에서는 대한민국 직장인들이 생각하는 사무환경에 대해, 그리고 어떤 바람을 가지고 있는지 등에 대해 자세히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챕터를 통해 기업 구성원들이 가진 인식을 바로 알고 이해하는 과정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넷, 사무환경 컨설팅 한국쓰리엠

2006년, 퍼시스의 사무환경 컨설팅을 통해 리뉴얼을 진행한 바 있는 글로벌 기업 한국쓰리엠이 2018년 또 한 번의 사무환경 컨설팅을 요청해왔습니다.

퍼시스와 함께 기업 본연의 아이덴티티와 업무 특성을 반영한 새로운 오피스를 구현하겠다는 목표로 새로운 사무환경을 구축한 한국쓰리엠. 이번 챕터에서는 한국쓰리엠의 오피스 변천사와 컨설팅 과정을 자세히 다루었습니다. 한국쓰리엠의 새로워진 공간 구성과 다양한 레이아웃을 확인해보세요!

 

다섯, 퍼시스 사무환경 세미나 2018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과 날로 치열해지는 경쟁 속에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조건은 바로 ‘혁신’이 아닐까요?

<퍼시스 사무환경 세미나 2018>에서는 지난해 5월 30일부터 3일간 개최되었던 사무환경 세미나를 바탕으로 800여 명에 달하는 업계 종사자와 기업 관계자, 일반 직장인들을 초대해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혁신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보다 생생한 이야기를 <Office we love.> vol.5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여섯, 퍼시스 공간 프로젝트 #3 스튜디오 원

퍼시스그룹의 새로운 통합 연구소 ‘STUDIO ONE’(이하 스튜디오 원)’은 지난해 5월 퍼시스 사무환경 세미나를 통해 외부에 처음으로 공개된 바 있습니다.

‘퍼시스의 공간 프로젝트 #스튜디오 원’에서는 스튜디오 원의 시작을 위해 오랫동안 퍼시스가 고민하고 연구해왔던 내용과 이를 해결하고 발전시킨 과정, 새롭게 변신한 연구소의 완성된 모습들을 모두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일곱, 우리다운 공간을 갖는다는 것

최근, 훌륭하고 근사하다고 알려진 오피스들이 많습니다. 그런 오피스들이 과연 모든 조직에 맞는 것일까요?

<Office we love.> vol.5의 마지막 챕터, ‘우리다운 공간을 갖는다는 것’에서는 조직 저마다의 문화와 방향성, 특성에 걸맞은 공간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우리다움’, ‘우리다운 공간’을 고민하는 국내외 많은 기업들을 위해 이를 적합하게 활용하고 있는 ‘세코툴스 코리아’, ‘롯데자이언츠’의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오피스의 변화에 대해 이야기하고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안하는 국내 유일 사무환경 전문 매거진, <Office we love.> vol.5의 출간 소식이었습니다. 매거진 발간을 기념하여 오는 2월 27일부터~3월 7일까지 진행될 퍼시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이벤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이벤트는 아래 링크를 통해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이벤트 참여하기(CLICK) 

퍼시스 페이스북 바로가기

퍼시스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Office we love.> vol.5 구입하기

YES24에서 구입하기
교보문고에서 구입하기
인터파크에서 구입하기

 

사무환경이 문화를 만듭니다.

   

 

이 글 공유하기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