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번호

02-443-9999

고객센터

1588-1244

Blog

2020. 05. 18 /

<Office we love.> Vol.6, 퍼시스 사무환경 매거진 둘러보기 #Millennials

퍼시스의 사무환경 전문 매거진 <Office we love.>의 여섯 번째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이번 호에서는 기업의 일하는 방식을 변화시키고 새로운 문화를 만드는 밀레니얼 세대를 주제로 다뤘습니다. 퍼시스는 밀레니얼 세대와 이에 따른 사무환경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연구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고민이 담긴 <Office we love.> Vol.6는 5월 말 출간을 앞두고 있습니다. 사회경제의 주축으로 거듭나고 있는 밀레니얼 세대를 한층 더 이해하고 사무환경의 트렌드를 함께 생각하는 시간을 가지시길 기대합니다.
 
 

하나, 밀레니얼 세대의 워킹라이프스타일과 사무환경


직원 2 명 중 1 명이 밀레니얼 세대인 지금, ‘요즘 친구들 일하는 게 왜 그래?’, ‘나 때는 안 그랬는데…’라는 말이 답이 될 수는 없습니다. 기업의 주요 구성원이 되고 있는 밀레니얼 세대를 더 깊이 이해하기 위해, 퍼시스는 서울대학교 소비자학과 김난도 교수와 함께 밀레니얼 세대의 특성과 워킹라이프스타일을 연구했습니다. 국내 밀레니얼 세대가 겪은 시대적 배경과 더불어, 이들이 가진 생각과 이를 반영한 사무환경의 모습을 제안합니다.
 
 

둘, 밀레니얼을 위한 오피스: 펄사크리에이티브, 와디즈

밀레니얼 세대를 이해하고 이들의 잠재력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사무환경을 고민하는 기업들이 있습니다. 밀레니얼 세대와 함께 잘 일할 수 있는 환경에 대한 고민이 담긴 두 기업, 펄사크리에이티브와 와디즈의 사례를 소개합니다. 직원들의 일하는 방식과 특성을 고려한 사무환경, 그리고 그 뒷이야기가 궁금하지 않나요?
 
 

셋, 퍼시스 사무환경 세미나 2019

지난해 9월, 퍼시스는 약 800명의 참석자와 함께 사무환경 세미나를 개최했습니다.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과 밀레니얼 세대의 등장으로 ‘몰입’이라는 키워드가 강조되고 있는 시기입니다. 사무환경 세미나 다뤘던 몰입과 밀레니얼에 대한 강연을 요약하여 정리했습니다. 유익하고 다채로웠던 세미나의 현장을 매거진을 통해 만나보세요.
 
 

넷, 퍼시스 공간 프로젝트 #퍼시스 본사

‘사무환경 전문 기업 퍼시스에 다니는 직원들은 어떤 공간에서 일할까?’ 사무환경에 대한 고민이 있다면, 한 번쯤 생각해볼 만한 궁금증이기도 합니다. 퍼시스는 2016년 본사 로비 ‘생각의 정원’을 시작으로 통합 연구소 ‘스튜디오 원’, 워킹 쇼룸 ‘광화문 센터’ 등 다양한 리뉴얼을 거쳐왔습니다. 그리고 지난해, 자율좌석제를 도입한 퍼시스는 새롭게 시도하는 업무 방식에 발맞춰 본사 리뉴얼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를 체험하고 있는 퍼시스 공간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다섯, 새롭게, 그리고 함께 일하는 방법 공유 오피스

: 넥스트데이, 워크플렉스, 유니언워크, 코워커스

공유 오피스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 일하는 공간과 경험을 나누는 공간으로써 공유 오피스의 성장이 눈에 띄고 있는데요. 퍼시스는 이러한 공유 오피스 네 곳을 만나 그들의 생각을 들어보았습니다. 그 누구보다 일하는 방식과 세대의 변화를 깊이 고민했을 코워커스, 유니언워크, 워크플렉스, 넥스트데이의 공간을 함께 만나보세요.
 
 

여섯, 예술가들을 위한 영감과 충전의 공간: 세종 아티스트 라운지

1978년 개관한 세종문화회관은 한국 공연 예술계의 기념비적 공간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그리고 지난해, 개관 40주년을 맞이해 ‘세종 아티스트 라운지 바이 퍼시스’로 퍼시스와 새로운 협업을 진행했는데요. 퍼시스는 공연, 예술계를 빛내는 관계자들과 아티스트, 내부 직원들에게 감각적인 장소를 선보였습니다. 감성과 이성이 공존하는 세종 아티스트 라운지 바이 퍼시스, 예술적 에너지가 넘치는 활기찬 공간을 통해 예술가를 위한 영감과 충전을 지원하고자 했습니다.
 
 

일곱, Design Story: 플레이웍스

일과 일이 아닌 것의 경계가 모호해지는 시대입니다. 이에 퍼시스는 Play와 Work를 지원하는 새로운 개념의 가구, 플레이웍스를 출시했고, 많은 관심을 받아왔는데요. 플레이웍스가 탄생하기까지 어떤 이야기가 있었을까요? 플레이웍스의 비하인드 스토리, 기획자와 디자이너의 인터뷰가 담긴 디자인 스토리를 공유합니다.
 
 

좋은 사무환경을 만들기 위해서는 기업의 노력도 중요하지만, 조직을 채우고 있는 구성원 모두의 노력이 함께 해야 할 것입니다. 밀레니얼이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사무환경! <Office we love.> Vol.6를 통해 유용한 인사이트를 확인해보세요!
 
* <Office we love.> Vol.6는 퍼시스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뉴스레터를 통한 선착순 배포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추후에는 주요 서점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오피스위러브 Office we love. Vol.6 정보 보기

오피스위러브 Office we love. Vol.6 증정 이벤트 참여하기

 




 

이 글 공유하기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