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번호

02-443-9999

고객센터

1588-1244

Blog

2020. 07. 29 /

야무지게 일하고 성장하는 밀레니얼을 위한 사무환경TIP


퍼시스는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 김난도 교수와 함께 밀레니얼 세대의 라이프스타일과 업무에 대한 태도를 연구하였습니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변화를 맞이할 사무환경에 대해 변화를 그려나가기 위해서죠. 더불어 밀레니얼 세대는 업계에서 전문가가 되고자 포트폴리오를 수시로 업데이트하고, 자신이 일하는 공간은 물론, 사내 복지도 스스로 선택하는 성향임을 알게 되었는데요. 퍼시스는 ‘프로듀스 A to Z’ & ‘多多옵션’ 이라는 두 키워드로 밀레니얼의 특징을 정의하고, 인터뷰를 통해 솔직하고 가감 없는 이야기를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저는 팀장, 부장 말고 전문가가 될 예정입니다 #밀레니얼 #승진보다성장 #프로듀스_AtoZ

선택지는 많을수록 좋습니다 #多多옵션 #공간선택 #워킹노마드

 

밀레니얼의 성장을 돕는 기업의 노력

기업은 승진보다 성장을 꿈꾸며 나만의 전문성을 만들어나가는 밀레니얼 직장인의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해야 합니다. 많은 기업들이 아이디어 발상부터 실현까지 가능한 ‘사내 벤처 제도’를 적극 마련하는 이유이기도 하죠. 구글의 경우, 사내벤처 사업 계획서를 제출하면 기존 업무에서 일시적으로 열외를 보장하고, 업무 공간과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요. 소니는 사내벤처에 온라인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을 구축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삼성전자의 ‘C랩’이 대표적인데요. C랩은 삼성전자의 창의적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2012년부터 도입한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으로, 2015년부터는 C랩의 스타트업 독립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밀레니얼 직장인은 새로운 아이디어의 프로젝트가 달성될 때까지 오롯이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필요합니다. 퍼시스는 이를 실현시키는 사무환경과 현실에서 적용할 수 있는 TIP을 연구했습니다.

 

1. 밀레니얼의 성장을 돕는, 교육 및 세미나 공간

‘프로듀스 A to Z’ 키워드로 설명되는 밀레니얼 세대는 성장 욕구가 높아 전문성에 대한 갈증이 있습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한 직무별 교육, 직급별 교육, 프로젝트 워크숍 등 각종 사내 교육 및 워크숍을 진행하려면 그에 맞는 사무환경이 필요한데요. 직원들이 필요에 따라 교육받을 수 있는 장소를 마련할 수 있는 공간은 어떨까요? 책상과 의자를 자유롭게 변형할 수 있어 우리 사무실 안에서 유연한 교육의 장을 확보하는 것이죠. 폴딩도어, 무빙월 등을 활용하여 공간 자체에 변동성 및 확장성을 부여하거나, 이동과 재조합이 수월한 바퀴가 달린 모듈형 가구 등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업무 형태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공간

밀레니얼은 그날의 업무 특성에 맞는 다양한 사무환경을 경험하고 싶어 합니다. 직원들을 위한 제공하고자 하는 각각의 공간 프로그램을 적절하게 분배하고, 공간마다의 성격을 고려하여 가구를 계획한다면 밀레니얼에게 사랑받는 사무환경 조성은 어렵지 않습니다.

부동산개발기업 SK D&D는 구성원들이 보다 효율적이고 창의적으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새로운 업무공간 ‘오피스 얼라이브’를 만들었는데요! 데스크의 형태나 조합 방식, 스크린의 유무나 높이를 달리하여 공간에 특징을 부여하면서 팀 단위로 일하는 공간, 개인이 집중하여 일하는 공간, 아이디어 탐색과 기획을 위한 캐주얼 공간 등 다양한 업무 형태에 맞는 사무환경을 조성했습니다.

우리는 왜 업무에 집중하기 어려울까? 업무 방해는 줄이고 소통은 늘리는 오피스 공간

 


성장을 꿈꾸는 밀레니얼 세대가 직장에서 많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우리 사무실에 다양한 업무환경을 구축해보세요. 다양한 사무환경이 불러올 혜택은 밀레니얼 세대와 기업이 결국 함께 누리게 될 테니까요.

사무환경이 문화를 만듭니다.

 




 

이 글 공유하기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