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번호

02-443-9999

고객센터

1588-1244

Blog

2020. 01. 21 /

세계적인 무대에서 인정받은 퍼시스 디자인 – 역대 디자인 수상작 알아보기

“모든 해답은 ‘사용자를 위한 배려’에 있다. 기능성과 심미성이 충돌할 때, 디자인 솔루션이 명확히 나오지 않을 때, 협업을 할 때도 가장 먼저 또 핵심적으로 생각하는 원칙이다.”

이는 퍼시스가 생각하는 디자인 원칙입니다. 이처럼 퍼시스는 기능성과 심미성을 모두 갖추었다는 평가를 받으며 사용자를 위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꾸준히 역량을 키워오고 있는데요. 이에 대한 결과로 국내 오피스 가구 최초로 퍼시스의 인에이블(enAble) 시리즈가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모두 수상했고, 또 작년에는 몰입과 소통을 지원하는 플레이웍스(PLAYWORKS) 또한 4대 어워드를 모두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죠.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란?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에는 미국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독일의 iF(International Forum),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일본의 굿 디자인 어워드가 있습니다. 이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공신력 있는 디자인 어워드로 매년 각 분야의 최고의 디자인을 선정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로 가구 연구소를 설립한 퍼시스는 국내외 유수한 디자인 어워드에서 꾸준히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지금까지 어떤 제품들이 디자인 어워드 수상의 영광을 안았는지 함께 확인해볼까요?
 
 

#오피스 시스템

(1)인에이블(enAble)

인에이블(enAble) 시리즈는 협업과 소통이 중요시되는 업무 환경에서 효율성을 높인 오피스 시스템입니다. 캐비닛, 이동 서랍 등 실용적인 수납 유닛과 간결하고 심플한 디자인의 스크린을 조합하여 공간별 맞춤 구성이 가능합니다.

퍼시스의 인에이블(enAble) 시리즈는 미국의 IDEA에서 파이널리스트로 선정된 것뿐만 아니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F 디자인 어워드,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는 물론, 한국 산업디자인 협회가 주최하는 핀업 디자인 어워드 등 국내외 어워드 통틀어 총 6관왕을 달성한 바 있습니다.

퍼시스 인에이블, 업계 최초 세계 3대 디자인상 그랜드슬램 달성!

 
 
(2)엑스페이스(EXPACE)

엑스페이스는 대용량 배선을 수용하는 스파인 패널을 축으로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어 업무 특성에 맞는 효율적인 오피스를 지원합니다. 배선을 깔끔하게 정리하고 자유자재로 책상의 배치를 바꿀 수 있어 업무 유연성에 집중한 제품이죠. 정보화시대로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알맞은 시리즈로 2007년 당시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 그리고 국내 인간공학 디자인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회의시스템

(1)비콘(BeConn)

IT 회의 환경을 지원하는 시스템인 비콘은 모바일, IT 기기와 호환되어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며 스마트한 회의 환경을 조성합니다. 디지털 시대의 회의 문화에 적합한 오피스 시스템입니다.

이러한 비콘 시리즈는 회의 환경을 간편하게 조성해주는 뛰어난 오피스 시스템이라는 평가와 함께 2016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 국내 핀업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했습니다. 디지털 시대의 회의 문화에 적합한 오피스 시스템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죠.

새로운 회의 문화를 주도하는 퍼시스 비콘(BeConn)

퍼시스, 인에이블(enAble), 비콘(BeConn) 시리즈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 본상 수상

 
 
(2) VCM

다목적 회의가구 시스템인 VCM(Versatile Conference Modules) 은 다양한 회의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공간 재구성이 신속하게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2002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 한국 굿 디자인 어워드, 한국 산업디자인상 등에서 회의와 교육용 공간에 최적화된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수상했습니다.
 
 

#어메니티(Amenity)

 
(1)플레이웍스(PLAYWORKS)

협업과 구성원 간 커뮤니케이션이 활발해지는 업무 트렌드에 발맞춰 제작된 라운지 소파, 플레이웍스는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모두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소통과 몰입을 동시에 지원하는 솔루션으로 개방형 업무공간이나 사내 라운지 등 최근 기업들이 높은 관심을 보이는 공간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플레이웍스는 각도, 거리 조절이 가능한 거치대와 전원 장치 등 스마트 기기와 함께 업무하는 데 최적화된 기능을 골고루 갖추고 있습니다. 친환경 소재를 사용해 제조 및 폐기 시에도 폐기물 발생을 최소화할 수 있죠. 이러한 점을 모두 인정받은 플레이웍스는 국내외 디자인 어워드에서 6관왕을 달성하는 영광을 안을 수 있었습니다.

퍼시스 플레이웍스(PLAYWORKS),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석권!

플레이웍스, (월간 디자인 2019년 12월호)

 
 
(2)스퀘어(SQUARE)

스퀘어는 협업부터 집중 업무까지 다양한 업무 방식을 지원하는 소파입니다. 프랑스의 세계적인 색채 컨설팅 기업 넬리로디와의 협업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국내 디자인 어워드 수상은 물론 미국 IDEA에서 수상한 바 있는 스퀘어는 현대적인 컬러와 소재가 주목할 만합니다. 이 밖에도 스퀘어는 소음과 시야를 차단해 혼자만의 집중 업무를 돕고, 얼마든지 레이아웃을 자유롭게 구획할 수 있습니다.

Out of the Box ㅣ Into the Square, 퍼시스 스퀘어(SQUARE) 시리즈

 
 

퍼시스는 위에 소개한 인에이블, 플레이웍스, 비콘 등의 제품뿐만 아니라 매년 새로운 제품들과 새로운 디자인으로 국내외 공신력 있는 디자인 어워드에서 폭넓게 인정받고 있습니다. 사용자를 위한 디자인, 퍼시스는 앞으로도 여러분의 사무환경을 책임질 디자인을 고민하고 연구하겠습니다! 많이 기대해주세요!

사무환경이 문화를 만듭니다.

 




 

이 글 공유하기 :

0